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팁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1분만에 하는 방법 (모바일, PC)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는 1분이면 충분히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세이프서치 해제를 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글을 보면 매우 복잡한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복잡한 과정 없이, 손쉽게 1분 만에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방법 - 모바일

모바일에서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를 위해서는 가장 먼저 크롬이나 핸드폰 기본 브라우저를 통해 구글에 접속합니다. 이후, 구글 검색창에 "검색 설정" 이라고 검색 후 최상단에 검색되는 "검색 설정 - Google"에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두 가지 항목을 변경합니다.

  1. 세이프서치 필터 : 선정적인 검색결과 숨기기 에서 "선정적인 검색 결과 표시"로 변경
  2. 검색 대상 지역 : 대한민국을 제외한 "다른 국가" 로 변경

참고로 검색 대상 지역을 대한민국이 아닌 다른 국가로 변경하는 이유는 유독 대한민국이 세이프서치 필터 관리에 엄격하기 때문입니다. 검색 대상 지역을 타국가로 변경하고, 세이프서치 필터를 "선정적인 검색 결과 표시"로 변경하게 되면 세이프서치 해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방법 - PC

PC에서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를 하는 방법은 모바일과 유사합니다.

 

PC에서 구글에 접속하여, 구글 검색창에 "검색 설정" 입력 후 최상단에 검색되는 "검색 설정 - Google"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두 가지 항목을 변경합니다.

  1. 세이프서치 필터 : 세이프서치 사용 설정 "체크박스 해제"
  2. 지역 설정 : 대한민국 에서 "다른 국가로 변경"

 

pc도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지역 설정을 대한민국이 아닌 타국가로 변경해주셔야 세이프서치 필터 해제가 완료됩니다. pc 환경의 경우 위의 두 가지 항목을 변경했음에도 불구하고 자동으로 세이프서치 필터가 활성화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가급적 모바일에서 세이프서치 필터를 해제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결론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는 모바일과 pc 각각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있다는 가정 하에, 모바일 또는 pc 한 곳에서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를 하면 별도로 시행할 필요 없이 모바일과 pc 둘 다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가 됩니다.

 

결론적으로, PC에서는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가 빈번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모바일을 이용하여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를 시행하시길 적극 권장드립니다.

 

이상으로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1분 만에 하는 방법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