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람보르기니 가격 순위 2021

람보르기니는 육상계의 우사인 볼트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세상에서 가장 빠른 스포츠카입니다. 뛰어난 퍼포먼스를 가진 만큼 가격 역시 초고가에 판매되고 있는 차량입니다. 람보르기니 가격 순위에 대해 2021년 기준으로 최신 정리해보았습니다.

 

람보르기니 가격 순위

람보르기니는 총 6가지 종류의 모델로 출시하였으며 가격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로드스터 : 약 7억 5천만 원

2.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 약 6억 9천만 원

3. 람보르기니 우라칸 : 약 4억 4천만 원

4.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 : 약 3억 8천만 원

5.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 약 3억 4천만 원

6. 람보르기니 우루스 : 약 2억 6천만 원

 

람보르기니 가격 순위를 확인해 보시니 어떠신가요? 가장 비싼 모델은 7억대를 호가하기도 하고, 낮은 모델은 2억 중반대로 우리에게 익숙한 독일 3사의 플래그쉽 세단 수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어서 생각보다 저렴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이처럼 람보르기니도 각 모델별로 가격차이의 폭이 큰 편이기 때문에 같은 람보르기니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더라도, 가치는 천차만별이라는 점을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가장 가격이 비싼 모델부터 낮은 모델까지 순차적으로 가격만큼의 매력이 있는지에 대해 심층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와 일반 에보 모델은 우라칸에서 파생된 모델로 대표 모델인 람보르기니 우라칸에 대한 심층적인 설명만을 진행하겠습니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로드스터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로드스터는 람보르기니 브랜드의 끝판왕으로 보셔도 무방할 정도로 넘사벽의 가격대와 성능을 가진 차량입니다. 0~100km/h까지의 도달 시간인 제로백이 단 2.9초밖에 안되며 최대출력은 770hp, V12 기통으로 12개의 심장을 가지고 달리는 차량입니다. 배기량은 6,498cc로 정말 말도 안 되는 사이즈의 스펙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국내에서 가장 큰 사이즈의 SUV인 펠리세이드의 배기량이 3,800cc로 이와 비교하더라도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로드스터의 배기량이 정말 넘사벽 수준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마 무시한 성능을 가진 만큼 가격대 역시 사악하여 웬만한 상류층에게도 부담스러운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상류층 중에서도 1%에 해당하는 분들이 탈만한 차량이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로드스터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는 로드스터 모델과는 달리 지붕이 열리지 않는 타입의 차량입니다. 오픈카의 감성을 지향하는 분들에게는 아벤타도르 보다 로드스터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뚜껑이 열리지 않는다는 점만 로드스터와 다를 뿐 전반적인 성능은 거의 유사합니다. 제로백 성능이 2.8초로 오히려 로드스터 모델보다 약 0.1초 빠른 속도를 가졌다고 알려져 있으며 배기량은 로드스터와 동일한 6,498cc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770hp, V12 기통으로 12개 심장을 가진 차량입니다. 특별히 오픈카 감성을 지향하지 않는다면 로드스터 대비 약 6천만 원 저렴한 아벤타도르 모델을 구매하시는 편이 합리적입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람보르기니 우라칸은 특정 인터넷 방송 BJ들이 다수 구매를 하면서 부의 상징이 돼버린 모델 중 하나입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은 전반적으로 아벤타도르 모델에 비해서는 스펙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10개의 심장인 V10 엔진을 탑재했으며 최대출력 640hp, 제로백 3초의 스펙을 보유한 차량입니다. 또한 아벤타도르 모델의 경우 최고속력이 350km/h인데 반해 우라칸은 310km/h로 약간은 떨어지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우라칸은 여전히 4억 중반대의 고가의 스포츠카이며 람보르기니 내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대중적인 판매가 이뤄지고 있는 모델입니다. 람보르기니라는 브랜드 자체에 대중적이라는 타이틀을 붙이는 게 어울리진 않지만, 아마도 람보르기니라는 브랜드 내에서는 우라칸이 아주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것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은 페라리 488과 자주 비교가 되고 있으며 두 차량을 놓고 봤을 때 성능을 비교하기보다는 브랜드에 대한 지향점이 두 차량을 선택하는 기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람보르기니 우루스는 지금까지 출시했던 스포츠성을 겸비한 람보르기니 브랜드의 이미지와는 약간은 동떨어진 SUV로 출시하였습니다. 물론 SUV 중에서는 상당히 빠른 속도감을 가져서 주행의 묘미를 가지곤 있지만, 람보르기니사에서 SUV를 출시할 줄은 꿈에도 몰랐다는 반응이 대부분입니다. 최대출력은 650hp, V8엔진을 탑재하여 8개의 심장을 가졌고 최고속력은 305km/h, 제로백 3.6초로 뛰어난 성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람보르기니 우루스는 구매하겠다고 예약을 진행해도 차량을 인수하기까지 약 1~2년이라는 시간이 걸릴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모델입니다. 중고차 감가 방어율도 최상이고, 오히려 중고시장에 매물이 없어서 못 팔정 도이지 중고시장에 나오기만 한다면 제값보다 비싸게 주고서라도 바로 차량을 인수하기 위해 구매하려 하는 분들이 꽤 많으실 것으로 짐작이 되는 모델입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는 블루, 화이트, 시그니처 컬러로 옐로, 레드 등으로 출시한 상황이며 가정이 있는 유부남에게 suv라는 실용성을 더해주면서 주행의 묘미까지 함께 느낄 수 있게 해주다 보니 우루스는 특히 유부남들에게 아주 인기가 많은 모델입니다. 가격대도 2억 중반으로 람보르기니라는 브랜드 치고는 아주 값싼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어 더욱 인기가 많습니다.

 

람보르기니 가격 순위 결론 정리

람보르기니 모델별 가격 순위와 더불어 각 차량들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덧붙여 보았습니다. 이 글을 보시고 나니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수억 원에 달하는 차량의 가격에서 람보르기니라는 브랜드의 가치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람보르기니 가격 순위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