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팁

영어 쉐도잉 영화 난이도별 추천

영어 쉐도잉은 영어를 구사하는 배우의 입모양과 억양을 완벽히 따라 하는 과정을 통해 영어 실력을 키우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학습의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대표적인 쉐도잉 영화 몇 가지를 난이도별로 엄선하여 추천드리겠습니다.

 

영어 쉐도잉 영화

영어 쉐도잉 영화를 선택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첫 번째는 본인에게 알맞은 난이도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가령 예를 들어 애니메이션 영화의 경우 언어 발달이 더딘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비교적 입모양과 억양을 따라 하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액션 혹은 로맨스 작품의 경우 배우들의 언어 구사 속도가 상당히 빠르기 때문에 처음부터 억양을 100% 따라 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난이도별로 영어 쉐도잉 영화를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난이도 초급 영어 쉐도잉 영화

난이도 초급 영어 쉐도잉 영화에는 우리에게 친근한 미국 애니메이션들이 있습니다. 난이도 초급의 영화 작품들은 원어민들의 발음을 정확하게 듣고 따라 할 수 있기 때문에 기초를 잡는 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됩니다. 대표 작품으로는 라푼젤과 인사이드 아웃이 있습니다.

 

영화 라푼젤 쉐도잉

개인적으로 제가 처음으로 쉐도잉에 도전한 작품이 바로 영화 라푼젤입니다. 대중적으로 친숙하기도 하며, 라푼젤이란 영화 자체가 동화적인 요소를 담은 작품이다 보니 비속어나 은어가 없어서 초보자의 입장에서 쉽게 이해하고 정확한 문장을 쉐도잉 하기에 상당한 도움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라푼젤을 통해 약 3번 정도 쉐도잉을 했었는데, 실제 원어민과 프리토킹을 구사할 만큼의 경험치를 얻지는 못했습니다. 영화 라푼젤이 난이도 초급 작품인 만큼 눈에 띄는 큰 변화를 경험하기에는 다소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영화 인사이드 아웃 쉐도잉

영화 인사이드 아웃 쉐도잉은 라푼젤에 비해 약간 더 어려운 수준입니다. 인사이드 아웃은 동화적 요소를 가지고 있긴 하지만 라푼젤과는 달리, '어른들을 위한 동화' 라고도 알려져 있기 때문에 성우들의 억양이나 발음이 라푼젤과 비교할때 다소 빠른편이었습니다. 영화 인사이드아웃 쉐도잉은 난이도 초급에 해당되긴 하지만, 영어에 대한 기초지식이 없는 완전 쌩초보가 쉐도잉을 도전하기에는 약간 어려운 수준의 영화였습니다. 

 

난이도 중급 영어 쉐도잉 영화

난이도 중급 영어 쉐도잉 영화에 도전하시는 분들의 전제조건은 초급을 완벽하게 마스터했을 때입니다. 난이도 초급 영어 쉐도잉 영화와는 달리 중급 영어 쉐도잉 영화들은 대부분 언어 구사 속도가 상당히 빨라지고 문장의 길이가 길어지게 됩니다. 빠르게 하나의 작품을 마스터하겠다는 욕심은 내려놓고, 한 문장 한 문장을 흡수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천천히 배우의 대사를 쉐도잉 해나가시기 바랍니다. 난이도 중급 영어 쉐도잉 영화 대표 작품으로는 인턴이 있습니다.

 

영화 인턴 쉐도잉

영화 인턴 쉐도잉은 회사에 재직 중인 분들에게는 상당히 큰 도움이 되는 작품입니다. 영화 인턴의 배경 자체가 오피스 위주로 이뤄지기 때문에, 회사에서 사용될만한 문장들이 자주 등장합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난이도 초급과는 다르게 실생활 위주로 영화 스토리가 진행되기 때문에 한국인으로서는 이해하기 어려운 은어 혹은 속담 등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난이도 중급에 속하긴 하지만 난이도 초급의 영화 쉐도잉을 정복하셨다면, 아주 큰 어려움 없이 무난하게 영화 인턴 쉐도잉도 하실 수 있습니다.

 

난이도 고급 영어 쉐도잉 영화

난이도 고급 영어 쉐도잉 영화부터는 어느 정도 문장 형태의 스피킹이 가능하신 분들이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외국인과 일상적인 대화는 가능하지만 발음이 다소 어색하거나 혹은 원어민과 같은 완벽한 문장을 구사하고 싶은 분들에 한해 난이도 고급 영어 쉐도잉 영화에 도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쉐도잉 난이도 고급 대표 작품으로는 노팅힐이 있습니다.

 

영화 노팅힐 쉐도잉

영화 노팅힐 쉐도잉은 난이도 고급에 해당되는 대표 작품입니다. 노팅힐을 통해 쉐도잉을 하기 어려운 이유는 영국식 발음에 있습니다. 한국인들은 대부분 영국식 발음보다는 미국식 발음에 더욱 익숙해져 있습니다. 하지만, 영어를 온전하게 구사하기 위해서는 미국식 발음뿐만 아니라 영국식 발음에도 익숙해지는 훈련 과정이 필요합니다. 희망적인 것은 영국식 발음이 들으면 들을수록 미국식 발음보다 또렷한 억양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는 쉽게 습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팅힐을 난이도 고급 영화로 분류한 이유는 생소한 발음 때문에 영어를 어느 정도 구사하는 분들도 어려움을 느끼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생소한만큼 빠른 속도로 쉐도잉을 하려 하기보다는 정확한 발음을 구사하려 하는 노력이 필요하겠습니다.

 

영어 쉐도잉 영화 추천 결론

위의 내용들처럼, 영어 쉐도잉 영화를 선택하는 기준은 본인의 실력에 있습니다. 실력에 따른 알맞은 난이도의 쉐도잉 영화를 선택하셔서 차근차근 계단을 오르듯 초급에서 중급, 중급에서 고급 단계의 영어 쉐도잉 영화들에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영어 쉐도잉 영화 추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