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올뉴쏘렌토 2021년형 구매해야 할 이유가 있나 ?

올뉴쏘렌토 2021년형 구매해야 할 이유가 있나 ?

올뉴쏘렌토
올뉴쏘렌토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모델은 올뉴쏘렌토 2021년형 입니다. 리뷰 시작합니다.


올뉴쏘렌토 2021년형 가격

올뉴쏘렌토
올뉴쏘렌토

차량에 대한 기본 정보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 금액대 입니다. 출고 가격은 2925만원 에서 4113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옵션을 더할시에는 약 3500만원 수준에서 최대 5000만원 수준까지도 가격 상승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개인적으로 올뉴쏘렌토를 구매하신다고 하면, 풀옵보다는 깡통에 가까운 모델을 사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현기차가 옵션 때문에 소비자들에 냉담한 소리를 자주 듣는 것에는 다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옵션 편의사항을 많이 넣으면 넣을수록 자동차의 금액은 윗단계를 구매할만큼의 금액폭이 생기게 됩니다. 올뉴쏘렌토 2021년형만 보고 따져도 마찬가지 입니다. 옵션을 넣어도 최소 3500만원에서 5000만원 선이니 약 1500만원의 금액 폭이 생깁니다. 요약해서 말씀 드리자면 3500만원짜리 쏘렌토를 사는 것보다는 5000만원짜리 깡통 모하비를 사는게 합리적이라는 것입니다.


올뉴쏘렌토 2021년형 실내

올뉴쏘렌토
올뉴쏘렌토 실내

올뉴쏘렌토 2021년형 실내는 개인적으로 만족합니다. 네비게이션과 전자식계기판이 일자로 쭉 연결되어서 마치 벤츠와 같은 느낌을 줘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한층 더해주었고 무엇보다 페이스리프트 이전의 쏘렌토에 비해 훨씬 넓은 폭의 네비게이션 덕분에 네비 활용도가 좋아진 것 같습니다. (큰 네비게이션이 오히려 시인성이 떨어진다는 분들도 계시지만 대부분은 활용도도 좋고 오히려 넓기에 수용할 수 있는 정보들이 많아 좋다는 의견인 것 같습니다.) 기어봉 역시 전자식 기어봉으로 바뀌어 세련된 감성을 더해주었습니다. 점점 국산 차량의 실내도 독일3사를 따라가는 것 같습니다. 핸들은 여전히 예전 기아마크가 그대로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영 마음에 들지가 않습니다. 이번 새로 출시될 K8에는 기아의 새로운 마크가 도입된다고 하는데 추후 발매될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에도 새로운 기아 마크가 들어갔으면 하는 소소한 바램이 있습니다.


올뉴쏘렌토 2021년형 디자인

올뉴쏘렌토
올뉴쏘렌토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풀체인지나 페이스리프트가 되지 않았기에 전면부나 후면부 큰 변화가 없습니다. 전면 그릴은 여전히 멋있습니다. 셀토스나 베뉴도 비슷한 그릴 디자인을 선택해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강렬한 인상을 주는 데 그릴이 한몫을 하는 것 같네요. 실외 디자인에 있어서도 역시 기아마크는 영 별로입니다. 기아마크가 하루라도 빨리 모든 차량에서 바뀌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라이트가 'ㄱ'자 형태로 들어오는 부분이 세련된 것 같습니다. 이래저래 기아가 올뉴쏘렌토에 많은 노력과 기술을 쏟아 부은 것 같네요. 아쉬운 점은 전면부에서 보면 하단부가 살짝 튀어 나와 있어서 약간 주걱턱 같다고 해야 할까요 ?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인것 같습니다. 저는 주걱턱 같은 느낌의 전면부위 때문에 전면 하단부위는 싼타페가 더 예뻐 보이기도 하네요.


올뉴쏘렌토 2021년형 총평

기아의 K7이 현대의 그랜져에 밀려 단종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기아에 대해 안타까운 마음이 생겼었는데, 쏘렌토가 싼타페 판매량을 앞지른다고 하니 또 둘의 수평적 관계가 잘 성립이 되고 있는 것 같아 다행인 것 같습니다. (사실상 둘은 형제긴 하지만 왠지 모르게 직원들 끼리는 경쟁을 하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올뉴쏘렌토는 2020년에 한번 대대적인 풀체인지가 됬기 때문에 이후 페이스리프트, 풀체인지 까지는 어느정도 기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2020년 풀체인지 이전에도 쏘렌토는 워낙 디자인을 잘 뽑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기에 어느 시점 이후로 좋은 평가만 받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기아가 쏘렌토를 통한 혁신을 소비자들에게 계속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