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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현대 아이오닉6 가격 출시일 주행거리 디자인

아이오닉6가 국내에 본격적으로 출시하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통해 대부분 궁금해하시는 아이오닉6 가격, 출시일, 주행거리, 디자인을 일목 요연하게 정리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이오닉6 가격

등급 가격
스탠다드 5,200만원
롱레인지 5,450~6,450만원
E-LITE (롱레인지 최하위 트림) 5,450~5,500만원

아이오닉6는 스탠다드, 롱레인지, E-LITE 3가지 등급으로 출시될 전망입니다. 가장 가격이 저렴한 등급은 스탠다드 모델이고, 가장 가격이 높은 등급은 롱레인지 등급 입니다. 롱레인지 등급의 경우 옵션을 조금만 추가해도 전기차 보조금 100% 지원금 상한선인 5,500만원을 넘어서게 됩니다. 따라서, 롱레인지를 구매하려는 분들 중 전기차 보조금 100%를 수령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현대자동차에서 최초로 E-LITE 라는 신규 등급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E-LITE 등급은 롱레인지 최하위 트림으로 전기차 보조금 100% 상한선인 5,500만원 미만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오닉6 출시일

아이오닉6 출시일은 9월로 예상됩니다. 아이오닉6는 이미 2022년 7월에 개최된 부산 국제 모터쇼에서 실제 디자인을 공개한 바 있으며, 2022년 8월 22일에 사전계약을 진행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발표한 아이오닉6 국내 목표 판매량이 올해 1만 2,000대였으나 사전계약 첫날에만 무려 약 3만 7,000대가 넘게 계약이 되면서 현대자동차에서 본래 계획했던 판매량보다 더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높은 사전계약율 때문에, 아이오닉6 출시일은 9월 이더라도 실제 차량은 사전계약을 진행한 순서대로 인도받을 수 있기 때문에 대기기간이 꽤 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오닉6 출시일은 원래 8월 중으로 계획되어 있었으나, 전기차 보조금 상한선에 맞춰 등급별 세부 옵션 사항을 정리하느라 출시일이 9월로 연기되었다고 합니다.

 

아이오닉6 주행거리

아이오닉6의 1회 전기 완충 시 최대 주행거리는 국내 산업부 인증 기준으로 524km라고 합니다. 유럽의 WLTP 주행 거리 인증 기준으로는 약 600km 이상의 주행거리 성능을 보여줄 것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국내 산업부 인증이 유럽의 기준보다 엄격하며 정확하기 때문에, 아이오닉6의 524km 주행거리는 실제 운전자가 체감하는 주행거리와 유사할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오닉6의 전작인 아이오닉5의 1회 전기 완충 시 최대 주행거리가 458km인 점을 감안한다면, 아이오닉6의 주행거리가 아이오닉5 주행거리와 비교할 때 66km 더 긴 주행거리 성능을 보유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오닉6는 2가지 등급으로 구분되며, 롱레인지에는 77.4kWh 배터리가 탑재될 전망이며 스탠다드에는 53kWh 배터리가 탑재될 전망입니다. 스탠다드 모델의 경우 최대 주행거리가 367km 라고 합니다.

 

현대자동차를 통해 공개된 아이오닉6의 평균 연비는 6.1km/kWh입니다.

 

아이오닉6 디자인

아이오닉6-디자인
아이오닉6-디자인

 

유선형 디자인 적용

아이오닉6-유선형-디자인
아이오닉6-유선형-디자인

아이오닉6는 프론트에서 리어까지 이어지는 전체적인 바디 라인을 유선형으로 디자인하였습니다. 유선형 디자인의 최대 장점은 공기 저항을 최소화시켜서 차량의 주행 성능을 높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유선형 디자인으로 설계를 하기 위해 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시도를 하지만, 그만큼 난이도가 높은 작업이기 때문에 쉽게 유선형 디자인을 차량에 적용하지 못합니다. 현대자동차에서 공개한 아이오닉6의 디자인은 완벽한 유선형 디자인을 자랑하기 때문에 영국 탑기어 등의 영향력 있는 자동차 전문 매체에서 아이오닉6의 유선형 디자인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콘셉트 적용

아이오닉6-실내-친환경-소재
아이오닉6-실내-친환경-소재

아이오닉6는 내연기관 차량과 다르게, 환경을 생각하는 전기차라는 컨셉을 위해 친환경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차량 내부에 사용된 가죽을 친환경 소재로 적용 하였으며, 시트의 원단을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활용하는 등의 요소를 더해 친환경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신규 현대 엠블럼 장착

아이오닉6-신규-현대-엠블럼
아이오닉6-신규-현대-엠블럼

현대 아이오닉6는 기존 현대자동차에서 사용하던 크롬 소재의 입체 엠블럼을 전면 수정하여 새로운 신규 현대 엠블럼을 장착하였습니다.

 

신규 현대 엠블럼은 크롬 도금을 전부 없애고, 알루미늄을 얇게 가공하여 최대한 플랫 하게 엠블럼을 장착하였습니다. 실제 신규 현대 엠블럼은 이전보다 고급스럽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파나메트릭 픽셀 적용

아이오닉6-파나메트릭-픽셀
아이오닉6-파나메트릭-픽셀

아이오닉6는 전작인 아이오닉5와 마찬가지로 파나메트릭 픽셀이 적용 되었습니다. 이미지의 최소 단위인 픽셀을 디자인 형태로 구현하였기 때문에 독창성과 개성이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이미 아이오닉5때부터 받아왔기 때문에, 아이오닉6에도 동일하게 파나메트릭 픽셀 디자인을 적용하였다고 합니다.

 

아이오닉5의 파나메트릭 픽셀은 헤드라이트에만 적용 되었었지만, 아이오닉6의 파나메트릭 픽셀은 헤드라이트뿐만 아니라 리어 스포일러에도 적용되어 아이오닉5와 다른 추가적인 개성을 자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