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BMW 520d 단점 총정리 2021

수입자동차 국내 판매량을 거의 매해 1위를 달성해오던 BMW 520d에도 단점이 있을까요? 실제 언론에서 거론되었거나 혹은 520d 오너들의 실사용 후기를 바탕으로 BMW 520d 단점 리스트를 총정리해보았습니다. 2021년 최신 버전으로 bmw 520d 단점들을 알려 드립니다.

 

BMW 520d 단점

BMW 520d 단점은 안전성 결여, 시스템 오류,  누유 및 누수, 좁은 공간, 비싼 수리비로 총5가지가 있습니다. BMW 520d는 가격이 비싼 만큼 뛰어난 차량 경험을 제공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다소 아쉬운 행보를 보이고 있는 단점들이 있으며 만약 BMW 520d를 구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시다면, 필수적으로 BMW 520d 단점을 파악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BMW 520d 단점 5가지 내용에 대해 각 항목별로 자세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안전성 결여

BMW 520d의 안전성 결여 문제는 2014년식 BMW 520d 차량에서 이유불문 화재가 발생한 시점부터 꾸준히 제기되어 왔습니다. 차량 화재와 가장 관련이 깊은 자동차 부품은 배기가스 순환 장치 및 엔진 고압 연료 펌프가 대표적입니다. 최근에는 이 두 개의 부품에서 안전성 결여 문제가 발생되어 리콜 조치까지 시행한 바 있습니다. 옵션을 더하면 약 7천만 원대 이상을 호가하는 BMW 520d에서 어느 날 갑자기 화재를 경험할 수 있다는 불안감을 가지고 운행을 해야 한다는 것은 사실상 아주 큰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BMW 520d는 일명 '불차'라는 별명까지 생길 정도로 지난 화재사고가 대중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주었으며 지금까지도 안전성 결여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화재사고로부터 자유롭지 못하기 때문에 이는 BMW 520d의 아주 큰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시스템 오류

많은 분들이 비슷한 금액대의 벤츠 220d나 아우디A6를 구매하지 않고 굳이 BMW 520d를 구매하는 데에는 다양한 옵션사항들이 한몫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다양한 옵션이 매력적인 BMW 520d에서 시스템 오류가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전방에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다분하다면, 저절로 차량의 브레이크를 급격하게 밞는 등의 편의 옵션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장애물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급제동을 하는 등의 시스템 오류가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소프트웨어적인 하자이기 때문에 하드웨어와는 다르게 큰 비용을 들여 수리를 해야 하는 부분은 아니지만, 애초에 편의 옵션 때문에 BMW 520d를 구매하신 분들에게는 이런 자질구레한 시스템 오류들이 상당한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누유 및 누수

BMW 520d는 일반적인 중형 차량과 비교할 때 고출력의 성능을 가진 차량입니다. 고성능 차량은 애초에 차량 내부를 설계할 때 개스킷 등의 부품들의 경도를 뛰어나게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런 작업들이 미비하다면 고출력으로 차량을 오래 운전하다 보면, 과열되기 마련이며 과열로 인해 견고하지 못한 부품들 사이사이로 누유 및 누수가 발생하게 됩니다. 바로 BMW 520d가 이러한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누유 및 누수는 항상 제기되어 오는 단점임에도 불구하고 쉽게 개선이 되질 않는 점으로 미루어 볼 때 일종의 bmw 520d 만의 고질병으로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좁은 공간

BMW 520d는 1열 공간과 2열 공간의 크기가 상당히 차이가 있는 편입니다. 건장한 성인 남성은 BMW 520d 뒷좌석에 타기 힘들 정도로 무릎 공간이 적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2인승 위주가 아닌, 패밀리카로 3~4인 이상 탑승할 용도로 BMW 520d를 구매하려 하신다면 좁은 공간은 상당한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BMW 520d는 트렁크 공간이 아주 좁은 편입니다. 만약 골프백과 같이 큰 물건을 적재해야 한다면, 이때도 마찬가지로 BMW 520d의 좁은 트렁크 공간이 아주 큰 단점이 되겠습니다.

 

 

비싼 수리비

독일 3사(BMW, 벤츠, 아우디)의 수리비는 아주 비싼 수리비로 악명이 높습니다. BMW 520d도 예외는 아니며, 무엇보다 고질병과 같이 엔진룸 결함, 누유 및 누수 등의 결함이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수리를 해야 할 빈도수가 일반 타사 차량에 비해 많을 수 있습니다. 높은 빈도수와 비싼 수리비가 더해지면 수리비만으로도 아주 큰 부담이 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