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뉴k7 2021년형 k7풀체인지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자동차에 대한 소식들을 전달 드리는 이선생 입니다. 개인적으로 기아자동차 내에서 가장 끌리는 디자인을 선택하라고 한다면, K시리즈를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준대형 라인인 K7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특히 기아자동차에서 올해 2021년을 마지막으로 K7 시리즈는 출시를 안한다고 하니, 아쉬움이 남기도 하면서 유종의 미를 잘 거뒀으리라 기대하며 올뉴K7 2021년형 리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올뉴K7 2021년형 가격
우선 금액이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총 4가지 모델로 출시하였으며 각각 출시 금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델명 | 출시 금액 |
장애인용 | 2,989만원 ~ 3,470만원 |
3.0 LPi | 3,137만원 ~ 3,607만원 |
2.5 가솔린 | 3,244만원 ~ 3,524만원 |
3.0 가솔린 | 3,613만원 ~ 3,819만원 |
가장 저렴한 모델은 장애인용으로 출시한 모델이었고, 가장 고가의 라인은 3.0 가솔린 모델이었습니다.
올뉴K7 2021년형 성능
다음으로 올뉴K7 2021년형 주요 성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델명 | 장애인용 | 3.0 LPi | 2.5 가솔린 | 3.0 가솔린 |
엔진 | V6 | V6 | I4 | V6 |
배기 | 2,999CC | 2,999CC | 2,497CC | 2,999CC |
연비 | 7.3~7.6KM/L | 7.3~7.6KM/L | 11.6~11.9KM/L | 10.0KM/L |
구동 | 전륜 | 전륜 | 전륜 | 전륜 |
마력 | 235 | 235 | 198 | 266 |
탑승인원 | 5인 | 5인 | 5인 | 5인 |
올뉴K7 2021년형 소비자 반응
올뉴K7 2021년형의 디자인과 스펙이 공개됨에 따라 소비자들은 다양한 반응들을 보이고 있습니다. 종합하여 살펴보겠습니다.
- 리어쪽이 어색한데 리어램프를 바꾸지 않아서 아쉽다.
- 무언가 2% 부족한 디자인이다. 전면그릴이 전작보다 이상해진 것 같다.
- 내부 인테리어가 너무 올드한 느낌으로 나왔다.
- 엔진의 질감, 미션의 반응성, 하체 셋팅 등은 고급세단에 걸맞게 출시가 되었다.
- K7은 항상 가성비가 좋았고, 이번 모델도 실물로 접할 때는 느낌이 좋을 것 같다.
전반적으로 디자인 부분에 있어서 아쉬운 이야기들이 많았습니다. 실제로, 올뉴K7 2021년형의 디자인을 보아도 전작보다 예쁜 디자인이라고는 단정 지어서 말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2020년 K7이 오히려 신형보다 더 각진 느낌이고 둥근느낌을 주는 그릴이 아닌 굴곡을 주어서 그런 지 세련된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다시 볼 수 없는 마지막 K7의 디자인이 대중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지 못해 다소 아쉬운 점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K7의 마침표 2021년
현대 그랜저에 대항할 유일한 준대형 세단이었던 기아자동차의 K7이 2021년형 올뉴K7을 마지막으로 단종될 것이라는 소식은 개인적으로 상당히 안타까운 부분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기아자동차 입장에서도 K5의 경우에는 소나타 못지 않은 성적을 내고 있고,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K7은 현저히 그랜저에 밀리다 보니 어쩔 수 없이 내리게 된 결론인 것 같습니다. 기아자동차의 K7의 자리를 대체할 다음 준대형 세단을 기대하는 마음으로 리뷰를 마쳐 보고자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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