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아이오닉5 전기차 관심집중 이유

아이오닉 5 전기차 관심 집중 이유

전 세계에서 가장 핫한 사업 영역을 한 가지 꼽으라고 한다면, 바로 '친환경 사업' 영역을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 세계 적으러 환경문제가 대두되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여러 가지 사업모델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 최근 성과를 올리면서 대표적인 친환경 사업인 '전기차 사업' 이 있습니다. 테슬라 주도 하에 여러 기업들이 참여를 하고 있는 추세이며 국내에서는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5로 전기차 시장을 선도할 계획을 내보이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야심작 아이오닉 5가 어떤 차량인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아이오닉 5 출시일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의 출시일은 유렵에선 3월 예상, 국내에선 2021년 (올해) 4월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아직 출시 이전임에도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예상도를 공개하는 등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5를 기점으로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6과 아이오닉 7까지 출시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잇따라 설명하였습니다. 계획은 2025년까지 아이오닉 7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5 외관, 축간거리가 펠리세이드?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5,6,7 시리즈와 더불어 주력 제품들로 전기차 시장 전세계 3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이러한 야심을 내보인 데에는 아이오닉5가 아주 괜찮게 출시할 것으로 전망이 되기 때문입니다. 크로스오버 유틸리티 차량으로 길고 suv보단 낮게 만드는 형태로 아이오닉5 출시를 하기로 하였으며 축간거리가 현대의 대형급 suv인 펠리세이드보다 길다고 하여 전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0분 완충에 400km 넘는 거리를 달릴 수 있다고 하니 배터리 성능 역시 아주 훌륭한 것으로 확인이 되구요. 포르쉐의 전기차인 타이칸은 한번 완충을 해도 약 200~300km만 갈 수 있다고 하여 누리꾼들 사이에서 몰매를 맞고 있는데 반면에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는 준수한 주행거리를 보여주며 칭찬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오닉5 실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아이오닉 5는 크로스오버 유틸리티 형태로 아주 긴 형태의 차량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휠과 휠 사이 (축간거리)가 아주 길기에 실내 활용도도 좋을 수 밖에 없구요. 코로나 일구의 영향으로 캠핑족들이 대거 늘어나면서 실내가 넓은 차량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빗대어 볼때, 아이오닉5는 훌륭한 실내공간으로 캠핑족들 사이에서도 꽤나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 됩니다. 다만 크로스 오버 유틸리티 형태인 만큼 높이는 다소 낮아서 아쉬운 점도 분명히 존재하는 차량입니다. 가격 대비 공간 활용성 측면은 좋으며 높은 전고를 선호하는 분들께는 아쉬운 소식이 되겠습니다.


아이오닉5 사전예약

아이오닉 5는 2월 23일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본격적인 차량 공개를 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날 차량공개와 더불어 사전예약 까지 진행을 하겠다고 현대자동차는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상당한 인기가 예상되므로 구매하실 계획을 가진 분들은 23일 온라인 생중계때 사전예약을 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오닉5 금액은 대략 5 천만 원 초반대에서 6천만 원대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정부 전기차 보조금을 적용하면 6000만 원 미만인 차량에 대해서는 100% 1000만 원 지원을 받을 수 있으니 4천~5천 수준에서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차 시장

전 세계가 전기차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에 국내 대기업인 현대자동차가 속해 있다는 건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뿌듯한 성과인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의 계획처럼 전세계 전기차 시장 3위 진입이 실현되길 간절히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2/17 - [자동차] - 람보르기니 우루스가 SUV 끝판왕인 이유

 

람보르기니 우루스가 SUV끝판왕인 이유

람보르기니 우루스가 SUV 끝판왕인 이유 안녕하세요 자동차에 대한 소식들을 전달드리는 이선생입니다. 오늘은 어떤 차량을 리뷰해볼까 고민 중에 문득 한때 전소미 씨의 슈퍼카라며 네티즌

dltjsto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