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2 사전예약
갤럭시S22 사전예약일은 2021년 12월에 진행될 가능성이 가장 유력합니다. 일반적으로 갤럭시 S 시리즈의 사전예약일은 출시일 기준 한 달 전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S22 출시일이 2022년 1월일 것이라는 주장이 확산되고 있으며 실제로 갤럭시 S22의 주요 부품을 생산하는 협력업체들이 11월부터 부품 생산을 위한 공장을 가동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항상 그래 왔듯이, 주요 부품을 생산하는 공정은 출시일 기준 2~3개월 전에 실시가 되기 때문에 갤럭시 S22의 출시일은 내년 1월이라는 가능성에 신뢰가 더해지고 있으며 출시일이 2022년 1월로 정해짐에 따라, 사전예약일은 한 달 전인 2021년 12월이 될 것이라는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갤럭시S22 사전예약 놓치지 않는 방법
갤럭시S22 사전예약을 손꼽아 기다리시는 분들이 매일같이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사전예약일을 확인하는 데에는 상당한 어려움이 따릅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커뮤니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삼성의 신제품이 출시할 때 시간 맞추어 빠르게 소식을 전달해주는 오픈 카카오톡의 커뮤니티가 다양하게 포진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삼성 신제품 알리미(http://pf.kakao.com/_AxhxdXs)라는 제목의 오픈 채팅방에 가입을 하시면 갤럭시 S22 사전예약 소식을 놓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2 가격
갤럭시S22 가격은 최근 1년 사이에 출시한 갤럭시 S20과 갤럭시 S21의 가격 변동폭을 참고 삼아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S20 가격은 1,240,000원, 갤럭시 S21 가격은 999,000원으로 가장 최근 출시한 갤럭시 S21 가격이 S20 보다 저렴한 점으로 미루어 보아 갤럭시 S22도 가격을 무조건 상향조정한다기보다는 오히려 가격 안정화 정책을 통해 전년도와 거의 비슷한 가격대로 출시하여 판매량을 늘리는 일명 박리다매 형태의 판매방식을 고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갤럭시S22 가격 보단 판매량?
갤럭시S22 가격이 전년도 대비 크게 변화하지 않고, 판매량을 높일 가능성이 높은 강력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LG 스마트폰 사업본부가 철수함으로 실질적으로 국내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을 구매할 수 있는 루트는 삼성과 애플이 가장 유력해진 상황입니다. 애플은 한 번도 후퇴 없이 계속해서 가격 상향 조정을 해왔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민심이 좋지 못한 가운데에 놓여 있으며 이러한 상황에서 삼성이 S20에서 S21로 넘어오면서 가격을 낮췄듯이 S22 가격도 전년도와 동결 혹은 약간만 가격을 올리는 선택을 하게 된다면 소비자들의 민심은 삼성 쪽으로 기울게 될 것입니다. 또한, 기존 LG 유저들의 연령층은 대다수가 중장년층에 포진되어 있습니다. 애플의 수요는 중장년층보다는 젊은 층에 쏠려 있기 때문에 삼성 입장에서는 가격에 대한 문턱을 낮춰 기존 LG 스마트폰을 사용하던 중장년층들을 대거 자신들의 고객으로 유치시키기 위해 가격에 있어 일정 노력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S22 스펙
갤럭시S22 스펙에서 기대가 되는 부분에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2억 화소 카메라가 탑재될 예정이며 이미지 센서의 크기를 대폭 강화시켜 DSLR급 촬영 기술을 도입하겠다는 내용입니다. 둘째는, 퀄컴사의 스냅드래건 895 AP를 탑재하고 내장 냉각팬을 탑재하여 발열 없이 초고성능의 게임도 원활히 돌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점입니다. 셋째는, LG에서 개발한 저전력 디스플레이(LTPO OLED) 패널을 탑재하여 배터리 효율을 높이면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뛰어난 디스플레이 색감 표현을 보여줄 전망이라고 합니다. 전작 대비 가장 기대가 되는 갤럭시 S22 스펙 3가지에 대해 각 항목별로 내용을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2억 화소 카메라, 이미지 센서 대폭 강화 ?
지난 갤럭시S20 울트라 모델은 스마트폰 역사상 최초로 1억 8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여 대단한 기술 진보를 이뤄낸 바 있습니다. 그런데, 이후에 출시하는 갤럭시 S22 울트라 모델에는 무려 2억만 화소가 넘는 카메라를 탑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특유의 애플만의 카메라 촬영시 떨림이 거의 없는 방식을 갤럭시S22에도 탑재할 전망이라고 하며 카메라의 하드웨어적인 성능을 가장 크게 좌지우지 하는 이미지 센서의 크기까지 대폭 강화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이미지 센서 크기가 커지면서 가지게 될 갤럭시S22 카메라의 안정성으로 촬영한 2억만 화소의 결과물이 벌써부터 궁금해지는 것 같습니다.
퀄컴 스냅드래건 895, 냉각팬 탑재로 게임 효율 대폭 향상?
갤럭시 S시리즈 전작들은 항상 뛰어난 AP들을 탑재해 왔었지만, 발열을 제대로 잡지 못해 늘 쓴소리를 들어왔었습니다. 갤럭시 S22도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AP 성능이 대폭 향상된 끝판왕 스냅드래건 895가 AP로 탑재될 예정입니다. 기대되는 점은 이번엔 제대로 발열을 잡기 위해 스마트폰에 내장 냉각팬을 탑재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원신 등과 같은 초고사양의 게임을 즐기는 분들께는 갤럭시 S22의 뛰어난 게임 효율은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LTPO OLED 패널 탑재?
LTPO OLED 패널은 LG에서 개발한 저전력 디스플레이입니다. 아쉽게도 갤럭시 S22 전모델에 탑재되진 않고, 갤럭시S22 울트라 모델에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LTPO OLED(저전력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게 되면 같은 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해도 소모전력이 낮기 때문에 배터리 효율이 상당히 좋아집니다. 1회 배터리 완충으로 이전보다 더 선명한 디스플레이로 오랜 시간 사용을 할 수 있으니 상당한 장점으로 해석됩니다.
갤럭시S22 결론
갤럭시 S22에 대한 리뷰를 마치며 결론으로 글을 마쳐보려 합니다. 결론적으로 갤럭시S22는 이전 갤럭시S시리즈에서 문제가 되었던 카메라의 이미지 처리의 불안정성, 고성능의 게임시 과도한 발열, 낮은 배터리 효율 등의 문제들을 하나씩 해결하여 출시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이러한 단점들을 모두 보완하여 출시하는 것은 당연히 희소식이지만 더욱 중요한 부분은 갤럭시S22의 가격일 것입니다. 위에서도 언급 드렸듯이, 여러가지 정황을 고려해볼때 갤럭시S22는 가격이 오르더라도 큰 폭으로는 오르지 않고 거의 전년도와 동결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S22 리뷰를 마칩니다.
'제품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S20, S20플러스, S20울트라 성능 차이점 비교 (0) | 2021.07.18 |
---|---|
아이패드8세대와 7세대 비교 리뷰 (0) | 2021.07.17 |
아이폰 13 스펙 가격 출시일 사전예약 (0) | 2021.07.15 |
구글홈미니 사용법 간단 설명서 (0) | 2021.07.12 |
삼성 갤럭시탭 S7 fe 출시일 관련 내용 (0) | 2021.0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