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소개

아이폰 13 스펙 가격 출시일 사전예약

아이폰 13 스펙, 가격, 출시일, 사전예약 정보에 대한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여러분들께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아이폰 13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해당 글을 통해 빠르고 쉽게 필요한 정보들을 얻어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아이폰 13 출시일

아이폰13-디자인-예상도
아이폰13-디자인-예상도

아이폰 13 출시일은 2021년 9월이 현재까지는 가장 유력합니다. 애플의 최대 경쟁사인 삼성전자 역시 신제품 라인업인 갤럭시S22 출시일을 기존 S시리즈가 공개되었던 보통의 날짜보다 더 빠른 시점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경쟁사의 태도에 의식이라도 한듯 애플 역시 신제품인 아이폰13을 9월에 출시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아이폰11, 아이폰12는 10월에 출시된 바 있습니다.

아이폰13 사전예약

아이폰 13 구매를 기다리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실 정보는 사전예약 날짜 일것입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아이폰 시리즈는 대부분 출시일 1주일 전으로 사전예약일이 확정되어 왔습니다. 현재까지 가장 유력한 아이폰13 출시일이 9월인점을 감안할때 사전예약 날짜 역시 9월에 진행될 확률이 높습니다. 만약 아이폰13 출시일이 9월초로 결정이 되면, 좀 더 이른 시점인 8월에 아이폰13 사전예약이 진행될 수도 있을 전망입니다.

 

아이폰13 스펙

아이폰 13 스펙은 아이폰12와 비교할때 크게 바뀌는 부분은 정확히 세개가 있습니다. 첫째는 디스플레이 패널 성능 향상이며, 둘째는 프로세서 성능 향상, 마지막 셋째는 카메라 이미지 센서 강화 입니다. 크게 바뀌게 될 스펙 세가지에 대해 각각 자세하게 살펴 보겠습니다.

 

아이폰13 디스플레이 LTPO OLED 탑재될 전망?

LTPO OLED란 저전력 디스플레이이지만 고주사율을 가진 성능이 뛰어난 패널을 이야기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시간에 따른 피로도를 결정짓는 가장 큰 요인이 바로 디스플레이 성능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디스플레이에 대한 중요도는 높아지고 있습니다. 애플은 전작인 아이폰 12에서 경쟁사인 삼성에 한참 못 미치는 9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면서 이른바 소비자들에게 쓴소리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이를 의식한 이유에서인지 이번에 새롭게 공개될 아이폰 13에는 120Hz 주사율을 가진 LTPO OLED를 탑재하여 디스플레이의 부드러운 색상 표현력은 물론이고, 저전력으로 배터리 효율까지 높일 전망이라고 합니다.

 

프로세서 성능 향상? (A15 바이오닉 vs M1 칩셋)

이번 아이폰 13에 탑재될 프로세서로 유력한 후보는 두가지 칩셋이 있습니다. 바로 A15바이오닉과 M1칩셋 입니다. 바이오닉 칩셋의 경우 지금까지 아이폰 시리즈에 계속 탑재되어온 칩셋으로 참고로 아이폰12에는 A14바이오닉이 탑재된 바 있습니다. A15는 A14 대비 칩셋의 크기는 대폭 줄이는 동시에 성능 향상 및 저전력 칩셋을 사용하여 배터리 효율까지 높일 전망이라고 합니다. A15 칩셋을 탑재한 아이폰13도 충분히 매력적이긴 하지만 만약 M1 칩셋을 탑재한 아이폰13 이라고 한다면 또 이야기가 다르게 전개됩니다. M1 칩셋은 지금까지 없었던 이례적인 칭찬을 받고 있는 칩셋 입니다. 최근 맥북과 아이패드, 아이맥 등에 M1칩셋이 탑재되면서 기존 프로세서 속도와는 비교할 수 없는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상 아이폰13에 M1칩셋이 탑재될 가능성은 낮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M1칩셋은 A15와 비교할때 칩셋의 크기가 큰편입니다. 그리고 소모전력 역시 많은편입니다. 성능은 물론 M1이 A15보다 훨씬 뛰어나지만 배터리효율과 칩셋의 크기가 커짐에 따른 스마트폰의 무게도 무거워지는 형태는 장점보다는 단점이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M1칩셋 보다는 A15 바이오닉이 아이폰13에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카메라 이미지 센서 강화

아이폰13-카메라-디자인
아이폰13-카메라-디자인

애플이 아이폰 시리즈를 매해 출시할 때마다 소비자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부분은 바로 카메라 성능입니다. 이번 아이폰 13도 예외는 아니었으며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흥하기 위해 아이폰13 카메라 이미지 센서 크기를 대폭 강화하였다고 합니다. 실질적으로 카메라 화소 보다는 물리적인 이미지 센서를 키우는 것이 카메라 촬영 결과물의 퀄리티를 향상 시키는 데에는 훨씬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다만, 이미지 센서 크기가 커질수록 하드웨어적인 이유로 스마트폰의 두께는 당연히 두꺼워질 수 밖에 없다는 단점은 존재합니다. 아이폰11 에서 아이폰12로 넘어올때에도 다소 제품의 폭은 커졌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메라 성능이 업그레이드 되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번 아이폰13도 마찬가지로 카메라 성능 강화로 인한 두께 변화에는 소비자들의 반응이 아주 나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아이폰13 가격

아이폰 13 가격은 대략 110만원 전후의 가격대로 형성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아이폰11에서 아이폰12로 넘어오면서 가격은 약 10만원 정도 향상 하였습니다. 이미 100만원이라는 고지를 넘었으며, 스마트폰과 랩탑 그리고 태블릿의 가격이 모호해지면서 스마트폰에 있어 가격제약이 사라진건 사실이지만 최근 트렌드에 의하면 무조건 전작보다 신작을 비싸게 출시하진 않는 것 같습니다. 애플의 경쟁사인 삼성도 마찬가지로 S20보다 후작인 S21을 더욱 저렴하게 출시한 것으로 보아, 애플 역시 그러한 행보를 보이지 않을까 예측해 봅니다. 다만 한가지 걱정되는 점은 이번 아이폰13은 아이폰12와 다르게 다각적으로 성능들이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다 보니, 가격 상승의 폭이 이전보다 높을 가능성도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정확한 아이폰13 가격은 출시일 이후에나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110만 원으로 책정될 전망이며 아이폰의 경우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를 하시면 8~10% 수준의 할인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으니 구매의사가 있으신 분들은 사전예약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13 스펙 가격 출시일 사전예약 정보 리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