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기아 ev6 보조금 관련 내용 총정리

기아 ev6는 전기차로 정부 보조금 및 지자체 보조금을 받아 대폭 가격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만약 아직까지 모르고 계셨다면 제가 친절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아는만큼 누릴 수 있는 기아 ev6 보조금 관련 내용 총정리 시작합니다.

 

기아 ev6 보조금

기아 ev6 보조금은 과연 얼마일까요 ? 우선 전기차 구매 시 받을 수 있는 보조금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전기차 구매자를 대상으로 정부에서 지급하는 정부 보조금이 있고, 각 지자체에서 지급하는 지자체 보조금이 별도로 있습니다.  전기차 보조금 제도를 잘만 활용하면 정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한 번에 수령하여 아주 큰 보조금 혜택을 누릴 수도 있습니다. 기아 ev6 보조금을 받는 두 가지 방법인 정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하게 다뤄보겠습니다.

 

기아 ev6 정부 보조금

정부 보조금은 차량의 가액에 따라 수령할 수 있는 금액 한도가 다르게 지정되어 있습니다. 기아ev6는 총 4가지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차량 가액이 다르게 산정되어 있습니다. 우선 기아 ev6 스탠다드, 롱 레인지, GT-LINE 모델은 차량 가액이 6,000만 원 미만이라 최대 정부 보조금 100%를 수령할 수 있어 800만원 할인 혜택을 보실 수 있으나 ev6 GT 모델 같은 경우는 차량 가액이 7,200만 원으로 차량 가액이 6,000만 원을 넘어 정부 보조금의 50%만 적용 받을 수 있기 때문에 400만원의 할인 혜택만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ev6를 구매하신다고 하면 ev6 정부 보조금을 수령했을 때의 차량 가액을 고려하셔서 구매하시길 적극 추천 드립니다.

 

기아 ev6 지자체 보조금

기아 ev6 정부 보조금 이외에도 지자체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 보조금을 함께 수령하면 최대 지역에 따라 1,100만원 까지 추가 보조금을 수령할 수 있으니 해당하는 지자체 보조금은 꼭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각 지역별로 지급하는 기아 ev6 지자체 보조금을 아래에 적어 드리겠습니다.

지자체 보조금
서울시 400만원
경기도 400만원~600만원
부산광역시 500만원
대구광역시 450만원
인천광역시 420만원
대전광역시 700만원
경상남도 600만원~800만원
충청남도 700만원~1000만원
전라남도 720만원~960만원
전라북도 900만원
충청북도 800만원

지자체 보조금은 차량의 급이나 종류에 따라 근소한 차이가 있으니, 본인이 거주하는 해당 지자체에 연락하셔서 정확한 지자체 보조금을 확인하시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각 지자체 관련 보조금 문의는 통합콜센터(1661-0970)로 연락하시면 정확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아 ev6 지자체 보조금 예산 소진

지자체 보조금에 있어서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지자체 보조금 예산 소진 문제입니다. 각 지자체마다 공개는 하지 않지만 정해진 보조금 예산이 별도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보조금 예산을 먼저 집행하는 기준은 차량의 출고일입니다. 따라서 차량을 빨리 구매하면 지자체 보조금 예산이 소진될 확률이 낮고, 차량을 하반기 등 늦게 구매하면 지자체 보조금 예산이 소진될 확률이 높습니다. 지자체 보조금 혜택을 노리고 기아 ev6 구매를 하실 예정이라면 우선 해당하는 지자체 쪽으로 연락하셔서 보조금 예산이 남아 있는지를 우선적으로 체크하신 다음에 구매하시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만약 2021년 지자체 보조금 예산이 모두 소진되었다면, 꼭 2021년도가 아닌 2022년도에 구매를 하시게 되면 다시 편성된 지자체 보조금을 수령하여 구매할 수 있으니 지자체 보조금 예산 소진 시 차량 구매일을 늦추시는 것도 추천 드리는 방법 입니다. 기왕이면 같은 차량을 더욱 저렴하게 구매하는 쪽이 합리적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