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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정보 팁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방법

네이버 블로그에는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인터넷에는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는 방법이 여러 가지 소개가 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효과가 있는 방법은 소수만 알고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통해 확실하게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방법

  1. 1일 1포스팅 원칙
  2. 키워드 분석
  3. 이탈률 낮추기
  4. 로직 파악

 

1일 1포스팅 원칙

네이버 블로그를 한 번이라도 운영해 본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1일 1포 스팅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습니다. 1일 1포 스팅이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는 데 도움이 되는 이유는 사람이 꾸준히 운동을 하면 근육이 붙듯이 1일 1포 스팅을 하면 글쓰기 근육이 생성되기 때문입니다.

 

1일 1포스팅을 하면 네이버에서 인위적으로 점수를 부여해준다고 잘못된 상식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있지만, 실질적으로 1일 1포 스팅이 네이버 블로그 로직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1일 1포스팅을 통해 글쓰기 근육을 키워나가면 자연적으로 자신만의 글쓰기 스타일이 생겨나고, 가독성을 높이는 노하우가 점점 생기기 때문에 방문자수를 늘리는데 자연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1일 1포스팅을 하는 가장 궁극적인 목적은 블로그를 포기하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블로그를 포기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1일 1포스팅을 하는 분들이 만약 하루라도 블로그에 글을 쓰지 않는다면, 글을 쓰지 않는 것이 얼마나 편한지 알기 때문에 다시 다음날 포스팅을 하기에 상당히 벅찬 느낌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1일 1포 스팅 원칙을 고수하여 글쓰기 근육을 키워서 블로그를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하는 것이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키워드 분석

네이버 블로그는 키워드만 잘 선정해도 방문자수를 대폭 늘릴 수 있습니다. 키워드 분석에서 중요한 이론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유입이 많은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경쟁률을 분석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경쟁률이 낮고 유입이 많은 키워드일수록 방문자수를 늘리는 데에는 큰 도움이 됩니다. 왜냐하면, 경쟁률이 낮다는 것은 상단 노출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고, 유입이 많으면 상단노출된 글을 클릭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키워드를 잘만 분석해도 실질적으로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때 주의하실 점은, 무조건 경쟁률이 낮다고 방문자수를 늘리는 데에 도움이 되진 않는다는 점입니다. 경쟁률이 아무리 낮아도 유입이 적은 키워드라면 상단 노출이 되어도 방문자수를 늘리는 데에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블로그가 1일 500명 정도가 방문하는 블로그라고 가정을 한다면 그 수준에 맞는 경쟁률의 키워드를 선정해야 하며, 만약 1일 5,000명 정도가 방문하는 블로그라면 500명보다 더 높은 경쟁률의 키워드를 선정해도 상단 노출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방문자수를 비교적 원활하게 늘릴 수가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현재 자신의 블로그 수준에 따라 적당한 경쟁률의 키워드를 선정하여 글쓰기를 하며 블로그의 성장 속도에 맞춰 경쟁률이 조금씩 높은 키워드를 선정해나가면 점차적으로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하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키워드 분석 사이트 한 곳을 추천 드립니다.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블랙키위 -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

내 관심 키워드가 언제 가장 많이 검색되고, 어떤 성향과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blackkiwi.net

 

이탈률 낮추기

네이버 블로그에는 체류시간 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체류시간이란 쉽게 설명드려서 내 블로그에 고객들이 평균적으로 체류한 시간을 의미합니다. 체류시간이 낮아지면 이탈률은 높아지고, 체류시간이 높아지면 이탈률은 낮아집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이탈률이 낮을수록, 좋은 블로그라고 로직이 판단을 합니다. 이탈률이 낮다는 것은 체류시간이 높다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로 고객들이 필요한 정보들을 아주 오랜 시간 체류하면서 얻어간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만약, 핵심은 빠져있고 단순히 글 숫자만 많이 적었다면 이탈률은 높아지겠지만, 정성 들여 필요한 정보를 정확히 제공한다면 이탈률은 낮아지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이탈률이 낮으면 네이버 블로그 로직에 의해 좋은 점수를 부여받게 되고, 다른 블로그에 비해 상위 노출이 쉬워지기 때문에 방문자수를 늘리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이탈률 낮추기에는 특정 방법은 없고, 주제와 연관성 있는 내용으로 글을 쓰고 독자들이 원하는 정보들을 정확하게 전달을 한다면 자연적으로 이탈률은 낮아지게 됩니다.

 

로직 파악

네이버 블로그는 로직이 시시각각 변합니다. 따라서, 작년에는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이었지만 올해에는 작년과 동일한 방법으로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네이버 블로그 로직은 아주 빠르게 변화합니다.

 

변화하는 로직에 세밀히 반응하고 대처하는 분들은 네이버 블로그 상위 1% 방문자수를 보유하는 분들이 대다수이며 변화하는 로직에 둔감한 분들은 다른 분야에서 아무리 노력을 하더라도 상위 1% 방문자수를 보유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르게 됩니다.

 

로직 파악을 하는 대표적인 방법은 여러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입니다.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특정 블로그에서 저품질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저품질이 발생한 원인을 해당 블로그에서 분석하고, 다른 블로그에서는 저품질 현상을 피하는 방법을 적용한다면 자연적으로 고품질의 블로그가 형성되게 됩니다.

 

그리고 여러개의 블로그를 한 사람이 운영하더라도, 특정 블로그는 방문자수가 10,000명이 될 수도 있고 또 다른 블로그는 방문자수가 100명밖에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차이가 나는 원인을 로직으로 분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는 데에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