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팁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 소개

카카오톡을 이용하시다 보면 상대방이 삭제한 메시지가 어떤 내용일지 궁금한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카카오톡 삭제된 메시지는 아이폰은 볼 수 없지만, 안드로이드의 경우 앱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통해 카카오톡 삭제된 메시지 보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에는 대표적으로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만능 톡 이용, 두 번째는 삭톡 이용 방법입니다. 각 방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 드리고, 카카오톡 삭제된 메시지를 볼 때 주의하셔야 할 점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 1. 만능톡 이용

만능 톡을 이용하여 카카오톡 삭제된 메시지를 보기 위해서는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만능 톡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만능톡 - 메시지 몰래보기, 삭제된 메시지 보기, 자동응답기, 채팅분석 - Google Play 앱

삭제된 메시지 보고 자동응답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채팅분석도 가능한 만능톡입니다.

play.google.com

위의 만능 톡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만능 톡을 다운로드하셨다면,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 내 설정에서 카카오톡 알림 설정을 "이름+메시지"로 설정 변경을 합니다.

 

"이름+메세지"로 설정을 해놓으셔야 만 삭제된 메시지를 볼 수 있으니 만능 톡을 본격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카카오톡 알림 설정을 "이름+메시지"로 변경하는 작업을 선행하시기 바랍니다.

만능톡-활성화-허용-변경
만능톡-활성화-허용-변경

이후 핸드폰 자체 알림 확인 허용란에서 만능톡을 활성화 허용으로 변경합니다.

 

이제 상대방과 대화 중에, 상대방이 카카오톡 메세지를 삭제하더라도 만능 톡 자체에는 대화 기록이 남기 때문에 삭제된 메시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능톡-삭제-메세지-확인
만능톡-삭제-메세지-확인

위 사진 처럼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 내에서는 삭제된 메시지라고 하더라도, 만능 톡에 접속하셔서 대화 기록을 다시 살펴보시면 삭제된 메시지 없이 곧바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 2. 삭톡 이용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를 보는 방법 두 번째는 삭톡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삭톡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삭톡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삭톡 - 삭제된 메시지 보기 (구 모든톡K) - Google Play 앱

상대가 삭제한 메시지가 뭔지 너무 궁금 하신가요? 이제 상상만 하지말고 직접 확인하세요!

play.google.com

위 링크를 통해 삭톡을 다운로드하셨다면, 이후 과정은 첫 번째 소개해드린 만능 톡을 이용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 내 설정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 설정을 "이름+메시지"로 변경을 합니다. 이후에, 핸드폰 자체적으로 삭톡을 알림 접근 허용으로 변경해 주시면 카카오톡 삭제된 메시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삭톡도 만능 톡과 마찬가지로, 다운로드 이후에 삭제된 메시지만 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삭톡 다운로드 이전에 삭제된 메시지는 삭톡을 이용하더라도 볼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 주의사항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를 볼 때 주의하실 점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첫 번째 주의사항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은 카카오톡 삭제된 메시지를 볼 수 있지만 아이폰 은카 카오 톡 삭제된 메시지를 볼 수 없습니다.

 

만약, 아이폰 유저중에 카카오톡 삭제된 메시지를 보고 싶다면 데이터 복구를 전문으로 하는 수리 센터 등에 방문하셔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삭제된 메시지를 복구하여 보는 방법만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주의사항은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를 보기 위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생활 정보가 노출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카카오톡 앱에 연동해서 내용을 모두 들여다볼 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오픈되기 때문에 만약 삭제된 메시지를 볼 수 있는 앱이 해킹을 당하기라도 한다면 카카오톡 모든 대화 내용이 노출되기 때문에 항상 보안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아이폰은 보안 자체가 워낙 강력하기 때문에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를 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자체를 지원하지 않지만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보안이 비교적 취약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보안 우려가 되는 분들은 사용하시지 않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