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EQC400 전기차 가격이 1억이라고 ?
안녕하세요. 오늘은 독일 3사 중에서도 국내에서 아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벤츠의 전기차 eqc400에 대해 리뷰해보려 합니다. 처음 도로에서 벤츠eqc400을 만났을때 충격적인 디자인에 한번 놀라고, 가격을 찾아본 뒤 두번 놀랐던 차량입니다. 어떠한 이유에서 제가 이토록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는지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시작합니다.
벤츠 EQC400 디자인
벤츠 eqc400 디자인을 처음 접했을때, "이거 실화냐?" 라는 질문이 내면의 강렬한 울림으로 남았습니다. 벤츠하면 '감성'이 최고의 무기이고 감성 못지 않게 훌륭한 주행안정성은 기본이며 디자인적으로 불평불만할 여지가 전혀 없는 차량이었습니다. 강남 사모님들이 벤츠를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절로 납득이 가는 디자인 이었습니다. 하지만, 전기차에 있어서만큼은 벤츠가 아직 갈길이 먼 것 같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벤츠eqc400이 1억원 호가하는 차량인데, 4월 초 공식적으로 출시 예정인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보다 디자인이 훨씬 별로인 것 같습니다. 아이오닉5는 벤츠의 반도 안되는 가격인데 말이죠. 이번 벤츠는 앞은 넥쏘 뒷태는 스포티지라며 많은 소비자들에게도 좋지 못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넥쏘와 스포티지 차량을 비하하진 않습니다. 다만, 가격대를 감안할때 1억원짜리 벤츠 전기차에 넥쏘와 스포티지 디자인이 접목되었다면 굳이 구매할 이유가 전혀 없어 보입니다.)
2021 전기차 보조금도 못받는다.
벤츠 eqc400의 문제점은 디자인 뿐만이 아닙니다. 디자인이 별로였다면 가격적인 메리트도 있어야 하는데 우선 1억원 가량 호가하는 차량이다 보니 2021 전기차 보조금을 받을 수도 없는 차량입니다. 2021 전기차 보조금은 6천만원 미만 차량에 대해서는 100% 보조금 혜택, 6천만원~9천만원 미만 50% 혜택, 9천만원 이상 차량에 대해서는 보조금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벤츠eqc400은 국내에서 구매할 시 지원금 혜택을 단 1원도 못받는다는 것입니다. 저라면, 적어도 벤츠에 있어서만큼은 내연기관의 차량을 속편하게 구매할 것 같습니다.
벤츠EQC400 최대주행거리 (309km, 겨울철160km?)
벤츠EQC400의 연비는 3.2km/kWh 입니다. 동급대비 테슬라 모델X의 연비는 3.7~3.9km/kWh로 단순 비교했을 때 연비에 있어서는 이해할만한 수준의 차이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벤츠eqc400의 오너들이 겨울철에 운전을 하게 되면 최대 주행 거리가 160km도 안나온다는 점입니다. 전기차의 경우 한번 완충하는 시간이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훨씬 오래 걸리기에 어느정도 주행거리가 보장이 되어야 편안한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X는 최대주행거리가 520km로 벤츠eqc400의 2배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오너의 말이 아닌, 제조사의 이야기에 따르면 공식 최대 주행거리는 309km라고 합니다. 309km도 모델x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한 최대주행거리 입니다. 벤츠eqc400은 장점보다 단점이 확실히 많고 1억원 가량을 주고 구매하기에는 리스크가 참 많은 차량이라는 생각이 지배적으로 드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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