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TM은 지금까지 수차례에 걸쳐 결함이 발생하였습니다. 싼타페TM 오너 혹은 구매 예정이신 분들은 해당 결함 내용들을 반드시 확인하셔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에 미리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싼타페TM 결함 완벽 정리 시작합니다.
싼타페 TM 결함
싼타페 TM 결함으로 지금까지 보고된 내용은 총 5가지가 있습니다.
- ESC(자동차 안전 제어장치) 결함
- 차량 떨림 결함
- 연료 누유 결함
- 에어백 결함
- 변속기 결함
ESC(자동차안전제어장치) 결함
싼타페TM 첫 번째 결함 내용인 ESC(자동차 안전 제어장치) 결함은 2018년 09월에서 11월에 생산된 약 11만 대에 해당하는 차량에서 발생한 결함으로 ESC 기능 사용 시 비정상적으로 차량이 미끄러질 수 있다는 결함이 보고 되었습니다. 해당 결함이 발생하는 이유는 제조 단계에서 브레이크액을 주입하기 전에 공기를 원활하게 빼지 못함으로 인해 제동장치문제 발생을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브레이크액 주입 전 공기를 빼는 이유는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밞을 때 캘리퍼가 피스톤을 온전한 힘으로 밀수 있도록 하기 위한 사전 조치 입니다. 공기가 들어가게 되면 피스톤을 미는 힘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공기를 확실하게 뺀 뒤 브레이크액을 주입하여 오직 오일의 힘만으로 캘리퍼가 피스톤을 밀도록 하여서 문제없이 제동장치가 작동하도록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싼타페 TM의 ESC 결함을 해결하는 방법은 브레이크액 주입 전 단계에서 공기를 확실하게 빼내는 과정을 통해 대부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량 떨림 결함
싼타페TM 차량 떨림 결함은 일부 싼타페 TM 오너들의 강경한 시위로 언론에 보도될 정도로 민감한 결함 내용입니다. 명확한 원인을 분석하기는 어려우며 일부 차량에 한해 차량에 놓인 물컵까지 진동이 전해질 정도로 심각한 상태라고 합니다. 지진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싼타페 TM 차량 떨림 수준을 확인한 결과 진도 약 5~7 수준으로 건물이 통째로 흔들리는 것과 마찬가지인 수준의 떨림이 측정 되었다고 합니다. 싼타페 TM의 차량 떨림 결함은 2019년도 초에 처음 이슈화 되었습니다. 2019년 이전 싼타페 TM 모델을 구매하신 분들은 차량 떨림 결함 발견 시 반드시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셔서 정밀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연료 누유
싼타페TM 결함 세 번째는 연료 누유입니다. 연료 공급을 하는 호스의 연결부가 확실하게 체결되지 못하고 느슨하여 누유 결함이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하였으며 현대차도 이를 인지하여 리콜 등을 통해 연료 누유 문제를 대부분은 해결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하지만, 연료 누유는 화제까지 이어질 수 있는 민감한 결함 사안이기 때문에 싼타페 TM 오너분들은 연료 공급 호스 연결부의 체결상태를 서비스센터 등을 통해 반드시 점검해보시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에어백 결함
싼타페 TM 결함 네번째는 에어백 결함입니다. 커튼 에어백에서 결함이 발생하였으며 원활하게 에어백이 작동하지 않고 에어백을 고정하는 나사와의 간섭 때문에 사고시 올바르게 에어백이 작동되지 않을 수 있다는 결함이 보고 되었습니다. 에어백 결함은 싼타페TM 파노라마 선루프 사양이 탑재된 일부 모델에서만 발생하였습니다. 차량 사고가 났을때 탑승자를 유일하게 보호하는 장치가 에어백이기 때문에 에어백 결함은 안전상의 상당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에서도 자체 리콜을 진행중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변속기 결함
싼타페 TM 마지막 결함은 변속기 결함 입니다. 고출력이 필요한 언덕길 주행 시 가속페달을 힘껏 밞아도 원활하게 언덕길을 넘어가지 못하는 사례가 보고 되었습니다. 이러한 원인으로 지목된 요인이 바로 변속기 결함 입니다. 엔진과 변속기의 성능이 올바르게 조화를 이루지 못했을때 출력의 문제가 발생하며 이는 결함이면서 동시에 기술적 한계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에서는 자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변속기 결함 문제를 해결했다고 하였으나 여전히 일부 싼타페TM 오너들에 의해서 변속기 결함이 이슈화되고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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