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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쏘나타dn8 결함 모든 내용 완벽 정리

쏘나타 dn8 결함에는 시동 결함, 원격 주차 보조 시스템 결함, 제작 결함 등이 지금까지 보고되었습니다. 쏘나타dn8 오너 혹은 구매 예정자분들은 반드시 해당 결함에 대한 내용을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쏘나타dn8 결함 모든 내용 완벽 정리를 시작합니다.

 

쏘나타dn8 결함

쏘나타dn8 결함으로 지금까지 알려진 내용은 총 3가지 입니다. 첫 번째는 시동 결함 두 번째는 원격 주차 보조 시스템의 결함 세 번째는 제작 결함입니다. 각각 결함들은 주로 안전성 문제와도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중대한 결함 사항으로 판단됩니다. 각 쏘나타dn8 결함을 파트별로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시동 결함

쏘나타dn8 첫 번째 결함은 시동 결함입니다. 먼저 쏘나타dn8 시동 결함이 크게 이슈화된 이유로는 경찰차의 문제에 있습니다. 쏘나타dn8은 경찰차로 판매가 이뤄진 차이기도 하고 경찰은 위기상황에 발 빠르게 출동을 해야 하는 직업이다 보니, 시동에 대한 결함이 발생 시 업무에 상당한 차질이 생깁니다. 쏘나타dn8에서 시동 결함이 발생하는 원인은 스톱 앤 고 기능의 오류로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습니다. 스톱앤고는 주행 중 신호대기 등의 이유로 잠깐 정차했을 때 시동이 자동으로 꺼져 연비효율을 높이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스톱 앤 고 시스템이 소프트웨어적으로 올바르게 작동하지 못하면 충분히 시동 결함까지 이어질 수 있으며, 실제로 스톱 앤 고 기능을 비활성화했을 때는 시동 결함이 발생되지 않는다는 사례도 있습니다. 시동 결함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현대차 내부적으로 대대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원격 주차보조 시스템 결함

쏘나타dn8 두 번째 결함은 원격 주차 보조 시스템 결함입니다. 해당 결함은 첫 번째 시동 결함과 마찬가지로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로 볼 수 있는 결함입니다. 일부 쏘나타dn8 차량에서 원격 주차 보조 시스템을 사용할 때 제동 기능이 올바르게 작동하지 못하여 주차 시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는 위험 요인이 분석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국토부에서는 해당 결함이 발견된 쏘나타dn8 차량에 대한 리콜 및 시정 조치를 내렸으며 현재 현대차는 원격 주차 보조 시스템 결함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개발 및 진행 중인 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제작 결함

쏘나타dn8 세 번째 결함은 제작 결함입니다. 제작 결함은 제조 과정에서 생긴 결함으로 Lpi 모델에서만 발생된 제작 결함으로 연료펌프를 제어하는 장치의 제작 과정에 문제가 생겨 이로 인해 시동 꺼짐 등의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부품 교체 및 수리를 통해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현대차에서도 쏘나타dn8 일부 Lpi 모델에서 제작 결함이 발생한 것을 인정하였고 블루핸즈 등의 공업사를 통해 무상 부품 교체를 진행 중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쏘나타dn8 Lpi 오너 분들은 아직 제작 결함에 대한 무상 부품 교체를 받지 못했다면 서둘러 해당 지점 블루핸즈에 연락하셔서 부품 수급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쏘나타dn8 결함 결론

쏘나타dn8 결함 3가지 내용을 총정리해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쏘나타dn8에 발생된 결함 주 두 가지는 소프트웨어적인 문제이고 나머지 하나는 제조상의 결함으로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차량에서 결함이 발생한 것은 아니고 일부 차량에서 발생하였으며 어느 정도 뽑기운에 따라 소개된 결함이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아직까지 쏘나타dn8 오너 중 이러한 문제들이 발생되지 않았다면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위에 소개해드린 3가지 결함이 발생하였거나 혹은 결함 전조증상을 보인다고 판단되면 안일한 생각으로 넘기시는 것보다는 서비스센터를 통해 정밀진단을 받고 보증기간 내에 확실한 결함 처리를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