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아반떼CN7 결함 5가지 내용 알고 무상수리 받자

아반떼 CN7 결함 내용에 대해 확실한 정리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반떼 CN7은 역대급으로 뛰어난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는 동시에 단점인 결함 이슈도 많은 차량입니다. 혹시 아반떼CN7 구매를 고려중이시거나, 기존 오너분들은 꼭 아반떼 CN7 결함 내용을 확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반떼 CN7 결함

아반떼CN7 결함은 안전을 위협하는 수준의 아주 치명적인 결함 이슈는 없지만, 기본적인 소음이나 편의장치에 자주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에어컨 물소리 소음, 언더커버 체결 불량, 브레이크등이 꺼지지 않는 문제, 후측방 충돌 방지 오작동, 이유 없는 배터리 방전 등 크게 이슈화가 되고 있는 5가지 내용에 대해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아반떼 CN7 에어컨 소음

아반떼CN7 첫 번째 결함 내용으로는 에어컨 소음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풍량 강도가 세서 소음이 생기는 부분은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지만 아반떼 CN7에서 발생한 소음은 에어컨 물소리였습니다. 계속해서 물이 찬듯한 소리가 나는 것은 물배수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짐작해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하부에 위치한 에어컨 작동 시 물이 빠지는 관인 배수구 호수가 막히게 되면 생길 수 있는 소음입니다. 아반떼 CN7은 2020년도에 출시한 따끈따끈한 신차임에도 불구하고 물소리가 지속적으로 난다는 것은 상당히 치명적인 결함이 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아반떼CN7 오너분 중에 에어컨 물소리를 느끼시는 분들은 그냥 넘어가시지 말고, 꼭 블루핸즈나 공업소 등을 방문하여 점검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반떼CN7 체결 불량 (언더커버 쪽)

아반떼 CN7 두번째 결함 내용은 언더커버쪽 체결 불량 입니다. 언더커버는 말 그대로 하부쪽 엔진룸을 덮는 덮개를 말합니다. 언더커버 체결 불량이 생길 경우 엔진룸의 떨림이 차체 내부로 극심하게 유입되거나 혹은 주행 중 언더커버가 분리되기라도 한다면 정말 큰 위협을 초래할 수도 있기 때문에 빠르게 정비공을 찾아 수리 받으시길 추천 드립니다. 지금까지 발생된 아반떼CN7 결함 중에서 안전 측면에 있어 가장 큰 문제가 되는 부분입니다. 언더커버 체결량 조절은 정비공을 통하면 2만원 내외로 아주 간단하게 작업할 수 있으니 자주자주 점검하시길 추천 드리며, 아반떼CN7은 언더커버 체결에 대해 무상수리를 진행하고 있으니 서비스센터나 블루핸즈를 통해 꼭 수리 받으시길 추천 드립니다.

 

아반떼CN7 브레이크등

아반떼CN7 세 번째 결함 내용은 브레이크등이 꺼지지 않고 계속해서 점등된다는 이슈입니다. 어떠한 이유에서인지 정확한 요인은 알 수 없으나 브레이크등을 제어하는 소프트웨어적인 문제가 있기 때문에 브레이크등이 계속해서 점등되는 문제가 생기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주행 중 브레이크등은 고속도로에서 뒤차에 속도를 줄이라는 신호를 알려주는 중요한 용도로도 사용되고 있고, 뿐만 아니라 계속 브레이크등을 점등할 경우 램프의 수명도 줄어들기 때문에 가급적 빠르게 수리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반떼 CN7 후측방 충돌 방지 오작동

운전을 하다 보면 사각지대는 반드시 존재합니다. 더군다나 고속주행 상황에서 사각지대에 있는 차량을 확인하지 못하고 주행을 하다가 사고가 생기는 일은 빈번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후측방 충돌 방지 시스템이 도입되게 되었고, 사각지대의 차량과 부딪힐 가능성이 생기면 계기판을 통해 후측방 충돌 경고 알림이 나오게 됩니다. 경고 알림이 떴음에도 불구하고 부딪힐 위험이 생기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어하여 부딪히지 않고 안전히 주행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 후측방 충돌방지 시스템 입니다. 이렇게나 유용한 기능이 아반떼 CN7에서는 정확하게 발휘를 하지 못해 오너들에게 쓴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너무 민감하게 작동을 하여서, 한참 뒤에 차량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자동으로 차체를 제어하여 운전자에게 당혹감을 주는 등 후측방 충돌방지 시스템 관련 결함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위의 결함 내용들과 마찬가지로 현대차에서 아반떼CN7 후측방 충돌방지 오작동 내용을 인지하고 무상수리를 진행 중에 있으니 반드시 수리 받으시길 바랍니다.

 

아반떼CN7 배터리 방전

마지막 아반떼CN7 결함 내용은 배터리 방전입니다. 보통 차량 실내등을 끄지 않고 내리거나, 자연적으로 배터리 수명이 다하여 방전이 생기는 등의 원인을 이유로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됩니다. 하지만 아반떼 CN7의 경우 전반적인 차량의 소프트웨어 제어 시스템에 문제가 생겨 실내등을 켜는 실수 등을 하지 않아도 심각한 전력 소모를 유발하여 배터리 방전이 되는 등의 결함 이슈가 있습니다. 여행을 가는 도중 휴게소 등에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상당히 난감한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빠른 시일 내에 블루핸즈나 공업소를 방문하여 수리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반떼 CN7 무상수리 방법

아반떼 CN7 무상수리 관련 내용은 마이현대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신 뒤 마이카 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리콜관련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고객센터(080-600-6000)를 통해서도 무상수리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꼭 알아보시고 해당 되시는 오너분들은 무상수리를 진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무상수리를 위해 블루핸즈 방문시에는 반드시 해당 지점 블루핸즈에 미리 연락을 취하셔서 아반떼CN7 무상수리 관련 부품 재고들을 가지고 있는지 정확한 확인 후에 방문하셔야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다는 점 미리 알고 방문하시길 가급적 추천 드립니다. 이상으로 아반떼CN7 결함 및 무상수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