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팁

에티하드 항공 이코노미 후기, 기내식 총정리

아부다비, 이탈리아 여행을 위해 탑승했던 에티하드 항공 이코노미 후기 및 기내식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에티하드 항공 이용 예정이거나 혹은 예약 전에 에티하드 항공 후기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자세한 소개를 도와 드리겠습니다.

 

에티하드 항공 이코노미

  • 에티하드 항공 이코노미 스페이스
  • 에티하드 항공 이코노미 지급품
  • 에티하드 항공 이코노미 스크린
  • 에티하드 항공 이코노미 화장실

 

에티하드 항공 이코노미 스페이스

에티하드-항공-이코노미-스페이스
에티하드-항공-이코노미-스페이스

에티하드 항공 이코노미 스페이스는 가격대를 감안할때 매우 넓고 만족스러운 수준이었습니다. 에티하드 항공사는 대부분 유럽에 갈 때 저가 항공으로 이용하는 항공사인데, 국내 메이저 항공사인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권 가격의 약 절반임에도 불구하고 이코노미 스페이스는 메이저 항공사만큼 뛰어난 수준이었습니다.

 

에티하드 항공 이코노미 스페이스는 대표적인 저가 항공사인 베트남 비엣젯 항공사와 비교할때 무릎 공간이 약 3배 이상 넓은편이었고, 신장 181cm인 제 기준에도 불편함 없이 넉넉한 편이었습니다. 특히, 앞사람이 좌석 각도를 뒤로 기울여도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에티하드 항공사의 이코노미 스페이스는 매우 넓은편입니다.

 

에티하드 항공 이코노미 지급품

에티하드-항공-이코노미-지급품
에티하드-항공-이코노미-지급품

순번 항목 수량
1 물티슈 2매
2 손세정제 2매
3 헤드셋 1개
4 귀마개 1개
5 칫솔 1개
6 치약 1개
7 안대 1개
8 담요 1개

 

에티하드 항공 이코노미 스크린

에티하드-항공-스크린
에티하드-항공-스크린

에티하드 항공 이코노미 스크린은 맨 앞열을 제외한 나머지 열에 모두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해당 스크린을 통해 영화 및 음악 감상을 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영화들은 한국어 자막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감상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에티하드 항공 이코노미 스크린은 BBC, CNN, SPORTS24 등 다양한 해외 채널들을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었으며 앵그리 버드, 비행기 게임, 자동차 게임 등 다양한 종류의 게임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비행기-도착-예정-시간-확인
비행기-도착-예정-시간-확인

특히, 에티하드 항공 이코노미 스크린을 통해 현재 비행기의 위치 확인 및 도착 예정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했습니다.

 

참고로 에티하드 항공 이코노미 스크린에서 영화 혹은 음악 감상을 하실분들은 타사 이어폰 사용이 불가능하니 지급품으로 증정된 에티하드 전용 헤드셋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에티하드 항공 이코노미 화장실

에티하드-항공-이코노미-화장실
에티하드-항공-이코노미-화장실

에티하드 항공 이코노미 화장실은 각 구간별로 4개의 화장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좌측 2개, 우측 2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변기, 세면대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화장지와 손세정제는 기본적으로 구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변기 수압은 매우 강한 편이고 변기 우측 센서를 통해 물내림이 작동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화장지는 변기에 버리시면 되겠으며 이외에 각종 쓰레기들은 별도로 구비된 쓰레기통에 버리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세면대 수전은 온수도 이용 가능하며, 세면대 옆으로 종이컵이 구비되어 있어서 양치질 후에 편리하게 종이컵을 이용해서 입 안을 헹구시면 되겠습니다.

 

에티하드 항공 기내식

  • 아부다비 기내식 (한국→아부다비) : 10시간 비행, 총 2번 기내식 제공
  • 이탈리아 기내식 (아부다비→이탈리아) : 6시간 비행, 총 1번 기내식 제공

 

에티하드 항공 기내식은 메인 요리 외에 생수 1병, 음료 1잔(주스/콜라/사이다/커피 중 선택 가능)이 함께 제공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아부다비 기내식 (한국→아부다비)

닭갈비-기내식
닭갈비-기내식

에티하드 항공사를 통해 아부다비로 이동하는 경우 기내식은 총 2번 제공됩니다. 첫 번째는 닭갈비와 파스타 중에 선택할 수 있었으며 저는 닭갈비를 선택했습니다. 닭갈비 기내식을 선택하면 밥, 청경채, 닭갈비, 요거트, 모닝브레드, 버터가 제공됩니다. 닭갈비는 꽤 매운 편이었고 한국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흔한 닭갈비 맛으로 쌀밥과 함꼐 먹을 수 있기 때문에 한식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추천 드립니다.

두 번째 기내식은 생선, 비건 중에 선택할 수 있었으며 생선 기내식을 선택했습니다. 생선 기내식은 밥, 당근, 나물, 생선(삼치), 크로와상, 크런치바, 애플잼, 계절과일이 제공됩니다. 개인적으로 생선 기내식은 닭갈비 기내식 보다 맛이 없었습니다. 생선 식감은 부드러운 편이나 학창시절 급식소에서 먹던 맛이었기 때문에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다만, 함께 제공된 크로와상과 크런치바, 애플잼은 매우 만족스러운 편이었고 함께 준비된 계절 과일인 파인애플, 메론도 상큼한 맛이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이탈리아 기내식 (아부다비→이탈리아)

닭고기-누들-기내식
닭고기-누들-기내식

에티하드 항고을 통해 아부다비에서 이탈리아로 이동하는 경우 기내식은 총 1번 제공됩니다. 기내식 메뉴는 닭고기&누들, 프렌치토스트, 오믈렛&소세지 중에 선택 가능합니다. 저는 닭고기&누들을 선택했으며 본 메인요리 외에도 크로와상, 요거트, 계절과일(수박), 잼이 함께 준비되었습니다.

 

닭고기&누들은 부드러운 닭고기 식감이 매우 맛있었고 특히 약간 매콤하면서 달콤한 소스의 조화가 훌륭했습니다. 다만, 함께 준비된 계절과일인 수박이 딱딱하고 단 맛이 거의 없어서 맛이 없다는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