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테슬라 모델3 결함 4가지 총정리

테슬라 모델3에는 몇 가지 결함이 있습니다. 사고 시 도어가 열리지 않는다거나 혹은 마감상태 불량, 도어트림 체결 불량, 소프퉤어 결함 등이 지금까지 발생한 대표적인 테슬라 모델 3 결함입니다. 해당되는 테슬라 모델3 결함 총정리를 시작합니다.

 

테슬라 모델3 결함

지금까지 발견된 테슬라 모델3 결함은 총 네 가지입니다.

  • 도어 결함
  • 마감 불량
  • 도어 트림 불량
  • 소프트웨어 결함

테슬라 모델 3는 제로백 5초대, 1회 완충시 최대주행거리가 약500km에 육박하면서 가격은 5천만원대로 가성비가 좋은 모델로 유명하지만 겉으로 드러난 장점 뒤로 많은 이들이 모르고 있는 결함들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발견된 테슬라 모델3 결함 네 가지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도어 결함

테슬라 모델 3 첫번째 결함은 도어 결함 입니다. 최근 테슬라 모델3 주행중 건물에 추돌하는 사고가 일어난 적이 있습니다. 소방관들이 긴급하게 출동하였으나 도어 결함으로 인해 도어가 열리지 않아 구조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 되었고 결국 운전자는 사망에 이르는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자동차는 사고에 대비하여 운전자를 구조하기 위한 시스템화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테슬라 모델3는 이러한 시스템화가 되어있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전기를 동력원으로 삼기 때문에 사고 시 전력이 차단되어 문을 열 수 없는 결함이 발생하였습니다. 또한 테슬라 모델3는 일반 내연기관 자동차와는 달리 평소에는 자동차 손잡이가 노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전력이 차단된 상황에서 무력을 이용하여 도어를 열기에도 어려움이 따랐습니다. 해당 도어 결함은 사회 전반적으로 크게 이슈화가 된 상황이며 테슬라 측의 공식입장 표명을 요구하고 있으며 고소까지 이어질 수 있는 심각한 결함 내용으로 인지되고 있습니다. 기존 테슬라 모델3 오너분들은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도어 결함 내용을 인지하시면 좋겠습니다.

 

마감 불량

테슬라 모델3 두번째 결함은 마감 불량 입니다. 테슬라 모델3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테슬라 모델들의 제조 마감 상태가 좋지 못하다는 평가가 다분합니다. 심각한 경우 신차임에도 불구하고 부품과 부품이 결합되는 유격이 눈에 띄게 보이고 찌그러짐이 발생하거나 등 외관 마감 불량이 테슬라 모델3 결함으로 이슈화 되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3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차량 출고 과정에서 꼭 외관 전부 위를 꼼꼼히 검수하셔서 마감 불량 유무를 체크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도어 트림 불량

테슬라 모델3 세번째 결함은 도어 트림 불량 입니다. 도어 트림 불량은 자동차 전문 유튜버를 통해 소개된 적이 있는 결함 내용으로 도어트림쪽 바람 새는 소리가 심각하게 발생하여 공업사를 통해 확인한 결과 도어 트림쪽 나사 체결이 정확히 이뤄지지 않아 있었으며 더 나아가 도어 트림 내부에 있는 스피커 등 각종 부품의 볼트가 빠져 있는 등의 심각한 도어 트림쪽 체결 불량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중고차도 아닌 신차임에도 불구하고 도어 트림 불량이 발생한 점은 상당히 심각한 결함 내용입니다. 내부에 유입되는 소음의 심각성을 인지하신 분들은 단순한 문제로 넘기지 마시고 도어 트림 불량이 발생하여 생긴 소음은 아닌지 민감하게 반응하셔서 서비스센터를 통해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소프트웨어 결함

테슬라 모델3 네번째 결함은 소프트웨어 결함 입니다. 소프트웨어 결함 주요 내용은 크루즈 기능 사용 시 차량이 급발진하게 되는 결함 내용입니다. 실제로 중국 시장에 판매한 테슬라 모델3에서도 소프트웨어 결함이 발생하여 문제가 된 차량을 전량 리콜 조치하는 등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테슬라 모델3의 소프트웨어 결함은 사회적으로도 이슈가 되고 있는 만큼 중대한 결함 사안이니 모델3 오너분들은 반드시 해당 결함 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