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812 슈퍼패스트는 돈이 있어도 2년이란 시간을 기다려서 사야 할 정도의 인기와 명성을 가진 차량입니다. 페라리를 사는 사람은 차를 사는 게 아니라, 브랜드를 산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 브랜드 가치를 명확하게 증명해 낸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리뷰 시작합니다.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리뷰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리뷰에서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만한 내용들만 주로 다뤄보고자 합니다.
-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가격
-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성능
-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디자인
-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트렁크
-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구매 이유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가격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는 페라리 중에서도 아주 고가의 가격을 가진 차량입니다. 옵션에 따라 약 7억까지의 가격도 형성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페라리는 옵션에 따라 기본 몇천만 원 이상의 가격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기본 차량 가격에서 어떤 옵션을 추가하느냐에 따라 큰 폭으로 가격 차이가 날 것으로 보입니다.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성능
페라리812 슈퍼패스트 성능은 차량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800마력과 12기 통이라는 어마 무시한 성능을 가진 차량입니다. 대한민국 성공한 아버지의 상징인 그랜저의 마력이 약 200 정도의 수준인데, 페라리 812는 800마력이니 그랜저의 약 4배 수준의 출력을 보여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마력이 높다는 것은 또 다른 의미로 최대속도가 빠르다는 것이니, 그랜져의 4배 성능을 가진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의 최대 속도는 짐작조차 할 수 없습니다. 제원상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의 최대 속도는 시속 340km/h입니다. 그리고 페라리는 스포츠카인만큼 운전자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공격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제조된 차량입니다. 그런데, 워낙 차량이 빠르고 고성능이다 보니, 주행 중 사고가 몇 차례 발생하는 이슈들이 있었습니다. 그럴 때마다 안전에 있어 좋지 못한 평가를 받기도 했었는데 이번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에는 돌발상황에 차량 자체를 잡아버리는 안전 성능이 탑재되어서 안전성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를 통해 페라리의 성능이 계속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명확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디자인
페라리812 슈퍼패스트 디자인에서 가장 주목할 포인트는 일명 '롱노즈 숏 테크 디자인'이라 하여 차량의 프런트는 아주 길게 뽑아내고, 리어는 얄상하면서도 짧게 만드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전면에서 볼 때, 긴 프런트와 차량의 넓은 전폭이 볼륨감을 풍성하게 만들어 내고 있고, 무엇보다 역대급으로 예쁘다고 불리는 헤드 라이트의 디자인이 아주 샤프하게 변경되었습니다. 특이한 점은 헤드 라이트 위쪽으로 구멍을 볼 수가 있는데, 이 구멍이 있는 이유는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가 워낙 고성능의 출력을 가진 차량이다 보니, 엔진 과열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엔진 과열이 일어나지 않도록 헤드라이트 위쪽 구멍을 통해 바람을 통할 수 있도록 공학적으로 설계하였고 이로 인해 엔진이 식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마찬가지로 그릴에서도 홀을 볼 수가 있는데, 엔진을 식히기 위한 동일한 용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트렁크
페라리812 슈퍼패스트 트렁크 공간은 어느 정도일까요? 일반적으로 슈퍼카들은 아주 작은 트렁크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큰 배기량임에도 불구하고 차체는 가벼워야 하며 실내공간은 편하면서도 디자인에서는 날렵함을 추구해야 하기 때문에 공간에 있어 상당히 불리한 부분이 많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트렁크는 골프백이 2개나 들어갈 정도로 넓은 트렁크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슈퍼카 특유의 날렵함을 가지면서, 800마력 12기 통이라는 성능과 함께 슈퍼카의 유일한 단점이었던 트렁크 공간까지 동급 대비 확장시키니 아주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구매 이유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를 구매하는 이유는 뭘까요? 보통 페라리를 구매하는 이유는 자동차가 필요해서 혹은 디자인이 예뻐서도 이유가 될 수 있겠지만 대부분은 차량을 구매한다기보다는 페라리라는 브랜드를 구매한다고 말합니다. 그만큼 페라리가 지금까지 걸어온 긴 역사가 대중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페라리 역시 아무에게나 차량을 판매하지 않아 자신들만의 고유한 마케팅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페라리를 몇 대 이상 보유한 오너들에게만 라페라리와 같은 페라리 내 명품카를 판매하기도 하며, 신차를 출시하게 되면 신규 오너가 아닌, 기존 오너들에게만 구매의 기회를 주는 등 페라리만의 패밀리 클럽을 만들기라도 하듯 결속력을 다지는 모습에서 페라리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페라리라는 브랜드의 가치와, 그들만의 스마트한 마케팅 방식이 고객들을 매료시키는 강렬한 포인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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