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테슬라 모델3 리프레쉬 가격 및 소식 알아보기

테슬라 모델 3 리프레쉬 가격 및 소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차량에 대한 소식을 전하는 이선생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망한 사업영역으로 인정받고 있는 전기차 사업의 대표주자 테슬라가 테슬라 모델 3 리프레쉬 모델을 한국에도 본격적으로 판매할 것이며, 이미 2500대가량 국내로 입고되었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 3 리프레쉬의 가격 및 소식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테슬라 모델3 리프레쉬 가격

테슬라 모델3 리프레쉬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 Standard Range Plus : 54,790,000
  • Long Range : 59,990,000
  • Performance : 74,790,000

테슬라 모델3 가격 정보를 보면 정부 보조금에 맞추어 롱 레인지 모델 가격을 조정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021년 대한민국 전기차 보조금 정책을 보면 차량가액 6,000~9,000만 원은 보조금을 50%만 지원하며 6,000만 원 이하의 모델에서는 보조금을 100%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을 정확히 이해한 테슬라는 롱 레인지 모델을 초기 가격보다 인하하여 6000만 원에서 만원 못 미치는 금액으로 결정하여 대한민국 시장에 판매를 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부 보조금을 받게 되니 2021년 정책에 따라 1,000만 원 할인된 금액으로 롱 레인지 모델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 모델3 리프레쉬 대중 반응

테슬라 모델 3 리프레쉬의 가격 등 일부 스펙에 대해 많은 국내 소비자들이 다양한 반응들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차근차근 어떤 반응들이 있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구형은 신형을 따라올 수 없다는 건 자동차계 진리다. 테슬라 모델 3 리프레쉬는 모델 3에 비해 훨씬 좋은 모델!
  • 전기차 특성상 엔진 소리가 너무 적어 노면 소음이 다소 크게 들려 불편한 점이 있는데, 이번 테슬라 모델 3 리프레쉬 모델은 이중접합차음유리를 사용해서 훨씬 나아질 것으로 보이네요!
  • 테슬라 모델 3 리프레쉬 실주행거리가 퍼포먼스 상온 480.1km라니, 정말 놀랍습니다! 다만 7천만원대로 정부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없는 점은 아쉽네요.
  • 테슬라 모델3 리프레쉬 제로백 3.4초, 4륜 구동 정말 마음에 쏙 듭니다.

등등 다양한 의견들이 있었습니다. 공감하는 부분은 전기차가 정말 조용한 차이기 때문에 노면에서 오는 소음을 잘 잡지 못하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이번 이중접합 차음 유리를 선택한 테슬라의 결정은 신의 한 수로 보입니다.


테슬라 모델 3 리프레쉬 전망

테슬라 모델 3 리프레쉬 판매가 본격화되면 많은 소비자들의 구매 리스트에는 올라갈 것 같습니다. 다만 퍼포먼스 트림이 성능은 좋긴 하지만 금액대가 7천만원대 이다보니, 보조금을 50%만 수령할 수 있어 타 하위 트림보다는 덜 주목 받을 것으로 예측이 됩니다. 전기차 시장은 아주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역시 아이오닉 5 출시를 올해 4월 쯤으로 예상하고 있고 아이오닉5를 비롯한 6,7 모델들을 2025년까지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 회사에선 테슬라 모델3 리프레쉬의 경쟁상대가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데 둘의 판매량이 어떤 행보를 보일지 주의깊게 지켜봐야 겠습니다. 실제로 테슬라는 전기차 시장을 주도하는 만큼 성능에 있어서는 아이오닉5 보다 더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만 아이오닉5가 크로스오버유틸리티 차량으로 극도로 좋은 실내 공간을 자랑하니 둘의 경쟁은 누구의 승리로 끝날 지 쉽사리 예측은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점점 내연기관 차량에 대한 선호도는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고 전기차 시장으로의 탈바꿈을 준비하는 전세계의 발빠른 소식들이 이곳저곳에서 들려오는 것 같습니다. 더 다양한 전기차들이 국내에도 보급되어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이 넓어 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2021/02/18 - [자동차] - 아이오닉5 전기차 관심 집중 이유

 

아이오닉5 전기차 관심집중 이유

아이오닉 5 전기차 관심 집중 이유 전 세계에서 가장 핫한 사업 영역을 한 가지 꼽으라고 한다면, 바로 '친환경 사업' 영역을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 세계 적으러 환경문제가 대두되면

dltjstod.tistory.com

2021/02/08 - [자동차] - 포르셰 타이칸 4s, 가격, 유지비 등 총정리

 

포르쉐 타이칸 4s, 가격, 유지비 등 총정리

포르쉐 타이칸 4s, 가격, 유지비 등 총정리 안녕하세요. 자동차에 대한 모든 소식을 전하는 이선생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차량은 포르셰가 타이칸이라는 차량입니다. 포르셰는

dltjsto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