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팁

갤럭시 스마트폰 뒷판 자가수리 방법

잘 사용해오던 갤럭시 스마트폰 뒤판이 박살 나면서 수리 견적을 받아 보았습니다. 삼성 정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면 최소 5만 원~10만 원 정도의 수리비가 필요하다는 말에 자가 수리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단돈 만원으로 갤럭시 스마트폰 뒤판 자가 수리 방법을 여러분들께도 공유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뒷판 자가 수리 준비물

갤럭시 스마트폰 뒷판 자가 수리를 위해서는 몇 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항목들을 먼저 준비해주세요.

  1. 갤럭시 스마트폰 뒷판 (해당 기종)
  2. 커터칼
  3. 카드
  4. 드라이기

위의 네가지만 준비되신다면, 갤럭시 스마트폰 뒤판 자가 수리는 식은 죽 먹기나 다름없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갤럭시 스마트판 뒤판을 어디서 구매해야 하나 궁금해하실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는 구하기가 어렵고, 만약 구할 수 있다고 해도 가격이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해외직구를 추천드립니다. 해외직구 사이트인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서 갤럭시 스마트폰 뒤판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대략적으로 갤럭시노트1 0 뒤판 기준으로 만원 내외면 구매 가능하니, 가격을 꼼꼼히 비교하셔서 최저가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뒷판 자가 수리 순서

  1. 첫 번째로 갤럭시 스마트폰 뒤판 분리를 위해 사이드 4면을 드라이기로 가열합니다. (드라이기로 가열하는 이유는 뒤판에 붙어있는 접착제를 녹여서 본체와 잘 분리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2. 커터칼을 이용하여 뒷판의 모서리 틈 부분을 벌립니다. (만약 카드를 넣을만한 틈이 있다면 카드를 이용하여 뒤판과 본체 사이의 틈 부분을 벌려줍니다.)
  3. 넓어진 틈 사이로 카드를 밀어넣어서 뒤판 4면의 접착제를 제거합니다.
  4. 만약 본드가 확실하게 녹지 않았다면 사이드 4면을 드라이기로 다시 가열하는 작업을 반복해 줍니다.
  5. 조금씩 뒷판을 벌려주며 한 번에 뒤판을 떼내려 하면 뒤판이 깨져버려서 더욱 분리하기 힘든 상황이 연출될 수 있으니 천천히 그리고 조심히 뒤판을 분리해줍니다.
  6. 뒤판을 완전히 제거한 이후에는 뒤판 접착제가 남아있는 자리를 닦아줍니다.
  7. 새로 구매한 스마트폰 뒷판을뒤판을 기존 접착면에 맞추어 부착합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 뒤판을 별도로 구매하시면 양면테이프 작업이 되어 있습니다. 양면테이프를 떼내서 부착만 하시면 됩니다. 만약, 양면테이프 작업이 안되어 있을 경우에는 번거롭더라도 뒤판 테두리 부분에 양면테이프 작업을 실시해줍니다.)

쉬운 설명을 위해 아래 동영상 첨부합니다. 아래의 동영상을 통해 실제 갤럭시 스마트폰 뒷판 자가 수리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XPEc12udL0

갤럭시-스마트폰-뒷판-자가수리-방법-동영상

갤럭시 스마트폰 뒷판 자가 수리 주의사항

갤럭시 스마트폰 뒷판 자가 수리 중에 조심해야 할 주의사항이 몇 가지 있습니다.

  • 스마트폰 뒷판 분리를 위해 드라이기로 열을 가할 때 10분 이상 가하지 않습니다. 장시간 열을 가할 경우 뒤판 쪽에 있는 배터리도 함께 열을 받아 고장이 날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 뒷판과 본체의 틈을 벌릴 때 커터칼을 깊숙이 넣지 않습니다. 뒤판 쪽에는 배터리가 있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커터칼로 인해 배터리까지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주의하여 뒤판과 본체의 틈을 벌립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뒷판 자가 수리 결론

갤럭시 스마트폰 뒷판이 박살 났을 때 정식 서비스센터를 통하면 번거로움 없이 교체 작업을 할 수는 있지만, 비용적으로 상당한 부담이 되기 때문에 자가 수리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어렵지 않으며, 누구나 손쉽게 자가 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위의 갤럭시 스마트폰 뒤판 자가 수리 방법을 숙지하셔서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