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팁

쉽고 간단한 자급제폰 개통방법 소개

최근 들어 일명 '약정 노예'라고 하여 스마트폰 기기값 할부금을 매달 갚아 나가는 방식 대신, 할부 없이 한방에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자급제폰'이 유행입니다. 자급제폰을 구매하신 분들을 위한 쉽고 간단한 자급제폰 개통 방법 소개를 시작합니다.

 

 

자급제폰 개통방법

자급제폰 개통 방법은 아래의 4가지 순서를 통해 간단하면서도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자급제폰을 개통할 통신사 선택 (SKT/ KT/ LG/ 알뜰 통신사 등)
  2. 개통하고자 하는 통신사의 유심 구매 (온라인 구매 / 오프라인 구매)
  3. 유심 수령 이후 통신사 고객센터 통하여 자급제폰 개통 요청
  4. 영업일 기준 1~2일 개통 기간 소요
  5. 자급제폰 개통 완료

 

자급제폰 통신사 선택

자급제폰을 구매 후, 개통을 하고자 하신다면 가장 먼저 자급제폰 통신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대형 3 통신사(SKT, KT, LG) 혹은 알뜰 통신사(KT M MOBILE, SK7 MOBILE..) 중 선택을 하게 됩니다.

 

대형 통신사의 경우 알뜰 통신사보다 뛰어난 고객센터 서비스를 제공하며 각종 멤버십 할인 제도를 통해 부가적인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알뜰 통신사는 대형 통신사에 비해 통신 요금이 파격적으로 저렴합니다.

 

맴버쉽 혜택 및 고객 서비스를 중시하는 분들께는 자급제폰 통신사로 대형 통신사를 추천드리며, 저렴한 통신 요금을 중시하는 분들께는 알뜰폰 통신사 선택을 권장드립니다.

 

 

유심 구매

일반적으로 공시 지원금(대형 통신사의 요금을 사용하는 조건으로 기기값을 일부 할인해주는 제도)을 받아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구매자가 사용할 유심은 정해져 있습니다.

 

하지만, 자급제폰은 공시 지원금을 받지 않고 구매를 했기 때문에 구매자가 원하는 유심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심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구매하실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경우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간단한 클릭 몇 번으로 유심을 수령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며, 오프라인에서 유심을 구매하는 경우는 빠르게 개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부 알뜰 통신사인 kt m mobile의 경우 편의점에서도 유심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직접 유심을 구매하여 개통 요청을 하는 경우 구매자에게 사은품을 주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선호도에 따라 오프라인 혹은 온라인을 통해 유심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개통 요청

자급제폰에 사용할 유심을 수령했다면, 다음으로는 해당 통신사로 개통 요청을 합니다. 각 통신사별로 개통 요청을 하는 방법은 다양하며 일반적으로 본인의 스마트폰에 '114'를 입력하면 각 통신사의 고객센터로 연결이 됩니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유선상으로 개통 요청을 진행하시는 방법이 가장 익숙하면서도 보편화된 방법입니다. 이례적으로 KT알뜰 통신사인 핀 플레이의 경우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자체적으로 운영하여 메시지 만으로도 간편하게 개통 요청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되어 있습니다.

 

 

개통 소요 기간

최종적으로 자급제폰 개통 요청을 한 이후에는 일반적으로 영업일 기준으로 1~2일 내 개통이 진행됩니다. 개통이 진행되기 이전까지는 원래 본인이 이용하던 통신사 유심을 사용할 수 있으며 개통이 완료된 이후에는 원래 사용하던 통신사 유심이 자동으로 해지된다는 점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쉽게 설명드려, 원래 사용하던 통신사 유심이 갑자기 '서비스 제한'이 걸린다면 새로운 유심으로 개통이 되었다고 인지하시면 되겠습니다.

 

 

자급제폰 개통 완료

자급제폰 통신사 선택 - 유심 구매 - 개통 요청 - 개통 소요 기간 대기의 순서를 거치시면 '자급제폰 개통'을 문제없이 하실 수 있습니다.

 

자급제폰 개통 완료 이후에도 '유심 제한 상태'가 표기되는 스마트폰이 일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각 통신사별로 핸드폰 보호서비스 일환으로 제한이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100번 혹은 114번으로 전화하셔서 유심 제한을 해지해달라고 하시면 정상적으로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싸게 사는 법 3가지 및 주의사항

휴대폰 싸게 사는 법에는 크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휴대폰 성지를 이용한 구매, 두 번째는 쿠팡 자급제폰을 구매하는 방법, 마지막 세 번째는 번개장터 및 당근 마켓의 중고 매물

dltjstod.tistory.com

 

 

자급제폰 장점과 단점 총정리 2021

자급제폰은 공시 지원금을 받고 구매하는 핸드폰과는 다르게 의무약정기간이 없기 때문에 한 통신사에 구속받지 않고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자급제폰을 사용합니다.

dltjstod.tistory.com

 

 

휴대폰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비교 2021

휴대폰을 구매할 때 소비자는 공시 지원금 혹은 선택 약정 둘 중에 하나의 할인 제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21년 기준으로 어떤 할인 제도를 선택하는 것이 가격적인 측면에서 더 저렴한지 공

dltjsto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