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돼지의왕 결말 해석 완벽 정리

돼지의왕은 황경민이라는 주인공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 드라마로, 어릴적 학교폭력을 했던 친구들에게 성인이 되어 복수하는 내용을 흥미진진하게 담은 이야기입니다. 흥미로운 돼지의왕 결말 해석을 완벽 정리해 보았습니다.

돼지의왕 결말 해석

  • 황경민의 마지막 복수
  • 황경민과 정종석의 최후
  • 진실을 알게 된 강진아 형사

 

황경민의 마지막 복수

황경민은 어릴적 자신을 괴롭혔던 일진들에게 모든 복수를 마치고, 자신의 죽마고우였던 정종석을 향해 마지막 발걸음을 돌립니다.

사실, 정종석은 황경민의 둘도 없는 친구였지만 황경민에게 한줄기 빛처럼 다가와 일진 무리에서 구해줬던 김철을 죽인 장본인 이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황경민이 마지막 복수를 하기 위해 정종석을 찾아가게 됩니다.

황경민은 정종석이 김철을 죽였다는 사실을 이미 알고 있었으나, 어릴적 자신의 단짝이었던 정종석에게 복수전 마지막 기회를 주게 됩니다.

지금이라도 정종석이 김철을 죽였었다는 사실을 국민들에게 발표하면 정종석에게 복수하지 않겠다며 황경민이 기회를 줍니다.

하지만 정종석은 경찰이 되기 위해서 수많은 노력을 했고, 지금까지 선량한 경찰이 되기 위해 쌓아왔던 신뢰를 무너뜨리기 싫었기 때문에 오히려 진실을 알고 있는 황경민을 죽이려 합니다. 하지만, 황경민을 죽이려던 정종석의 계획이 실패하게 되면서 정종석은 낙담하게 됩니다.


황경민과 정종석의 최후

황경민을 죽이려던 1차 계획에 실패한 정종석은 끝까지 황경민을 추격하여 죽이려 하고, 결국 정종석은 황경민과 자신의 모교였던 신석중학교에서 마주치게 됩니다.

사실 정종석이 신석중학교에 오게 하기 위해 황경민은 유인을 했던 것입니다.

황경민은 정종석에게 잘못을 뉘우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줬음에도 불구하고, 회개하지 않은 정종석과 함께 자살을 선택하게 됩니다.

황경민이 정종석과 자살을 하려한 이유는 자신의 어릴적 친구인 김철이 유일하게 하지 못했던 일이 자살이기 때문에 정종석과 함께 자살을 함으로써 김철의 한을 풀어주려 합니다.

황경민은 자신을 따라서 옥상까지 올라온 정종석의 팔을 자신의 팔과 수갑으로 채우고 옥상에서 뛰어내립니다.

처음에는 정종석도 황경민을 끝까지 붙잡고 옥상에서 떨어지지 않으려 하지만, 결국 정종석도 모든 것을 포기하며 마치 김철에게 사죄하는듯한 표정을 지으며 황경민과 옥상에서 같이 추락하며 죽게 됩니다.

진실을 알게 된 강진아 형사

강진아 형사는 정종석을 수상하게 여기고, 황경민의 복수와 김철의 죽음에 정종석이 개입 되어 있을 것이라는 확신으로 수사하게 됩니다.

결국 강진아 형사는 정종석이 김철을 죽였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정종석을 법정 재판에 올려놓으려 하지만 이미 정종석이 황경민과 함께 죽어버렸다는 사실을 알고 모든 것을 포기하게 됩니다.

하지만 모든 진실을 알고 있던 강진아 형사는 김철 어머니의 한을 풀어주기 위해 사실은 김철이 자살을 한 것이 아닌, 정종석에 의한 타살이었다는 이야기를 해주게 됩니다.

김철 어머니는 모든 사실을 알고 눈물을 흘리게 되고, 그제서야 자신의 아들이 자살한 것이 아닌 억울하게 타살을 당했다는 사실에 원한을 풀게 됩니다.

언론에서는 정종석이 김철을 죽인 범인이라는 사실은 까마득히 모른채 황경민을 추격하다가 순직을 당했다는 뉴스를 보도하게 됩니다.

결국 강진아 형사와 김철 어머니를 제외한 모든 사람들은 정종석이 순직을 했다고 믿게 되면서 돼지의 왕은 결말을 맺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