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디즈니 플러스 커넥트 뜻, 등장인물, 결말 완벽 정리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한 스릴러 장르의 드라마 시리즈인 커넥트의 인물관계도 및 결말을 완벽 정리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직 드라마를 보시기 이전이라면, 결말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으니 등장인물 소개글까지만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커넥트 뜻

커넥트란 쉽게 말해, 불사의 몸을 가진 존재를 의미합니다. 신체의 일부가 잘려 나가거나 부상을 입더라도 금세 회복되어 죽고 싶어도 죽을 수 없는 힘을 가진 자들입니다.

 

극 중 등장하는 인물 중 주인공인 하동수(정해인)와 최이랑(김혜준)이 커넥트로 등장합니다.

 

커넥트 등장인물 소개

커넥트-인물-관계도
커넥트-인물-관계도

  • 하동수 (정해인)
  • 오진섭 (고경표)
  • 최이랑 (김혜준)
  • 최도훈 (김뢰하)
  • Z (양동근)

 

하동수 (정해인)

하동수는 어린 시절 나무에서 떨어져 몸이 꺾이는 끔찍한 사고를 당하게 됩니다. 하동수와 함께 있던 친구들은 놀랍게도 하동수의 몸이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다시 꺾여서 제자리로 돌아가는 모습을 보고, 하동수에게 "괴물" 이라며 비난을 하게 됩니다. 이에 하동수는 충격을 받게 되고 그때부터 자신이 커넥트라는 사실을 남들에게 숨기게 됩니다.

 

누군가에게 자신을 드러내고 싶지 않은 하동수는 자신의 정체를 밝히지 않고 유튜브에 기타 맨이라는 가명으로 활동하며 자신이 유일하게 좋아하는 음악을 업로드하며 하루하루를 살아나가는 인물입니다.

 

오진섭 (고경표)

오진섭은 밖에서는 평범한 직장인으로 생활하지만, 아무도 모르는 곳에서는 자신만의 예술 세계를 위해 살아 있는 사람을 죽여서 사체 아트의 도구로 사용하는 잔혹한 사이코패스입니다.

 

오진섭은 자신의 온몸에 암세포가 퍼져 죽을 위기가 다가오자, 자신만의 예술 세계를 완성시키기 위해 사람들을 무차별적으로 죽여가며 사체 아트를 도심 한복판에 올려놓는 잔혹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는 냉혈한 인물입니다.

 

최이랑 (김혜준)

최이랑은 유일하게 하동수가 커넥트라는 사실을 알고도, 하동수를 도와주는 조력자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커넥트를 이용해서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 있을지 이용하려고만 하는데 최이랑은 진심으로 하동수의 안전을 위해서라면 위험에 맞서서라도 도와주는 인물입니다.

 

최도훈 (김뢰하)

최도훈은 강력계 형사로, 길 한복판에 사체 아트를 전시하는 잔혹한 연쇄살인범을 검거하기 위해 끈질기게 용의자들을 추격하는 용감한 인물입니다. 최도훈은 촉이 좋은 형사로, 범인에 대한 확실한 촉이 올 때에는 매번 코피를 흘리는 독특한 인물이기도 합니다.

 

 

커넥트 결말

  • Z를 납치한 오진섭
  • 장기밀매 조직을 처단하는 최이랑
  • 하동수의 각성
  • 커넥트가 된 오진섭과 Z
  • 의문의 헬기 등장

 

Z를 납치한 오진섭

오진섭은 장기 밀매 조직을 통해 이식받은 눈이 하동수와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하동수가 죽지 않는 불사의 몸을 가진 커넥트라는 사실도 파악하게 됩니다. 이미 온몸에 암세포가 퍼져 죽음의 위기에 놓인 오진섭은 하동수가 가진 커넥트의 능력을 이용하여 자신도 불사의 몸을 가지려 합니다. 하동수를 유인하기 위해 오진섭은 하동수가 평소 동경해오던 뮤지션인 Z를 납치했고, 납치한 Z를 하동수에게 보여주며 자신 앞에 나타나라는 협박을 하게 됩니다.

 

결국, 하동수는 납치된 Z를 구출하기 위해 오진섭 앞에 나타나게 되고 방독면을 쓰고 등장한 오진섭이 살포한 독가스에 의해 하동수는 기절한 채로 오진섭의 작업실로 끌려오게 됩니다.

 

오진섭은 하동수와 Z를 마주 보게 두고, 하동수의 몸을 자신의 몸에 이식할 것이라는 계획을 장황하게 설명하며 나의 계획에 따르지 않으면 Z를 죽여버리겠다는 협박을 하게 되고 하동수는 어쩔 수 없이 Z를 살리기 위해 오진섭의 요구를 순순히 받아들이게 됩니다.

 

장기밀매 조직을 처단하는 최이랑

최이랑은 무언가 결심한 듯, 자신이 하동수와 똑같은 커넥트라는 사실을 밝히고 더 이상 세상 앞에 숨어 사는 것이 아닌 현 인류보다 진화된 존재인 커넥트로서 당당하게 살아가겠다는 선포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하동수에게 오진섭을 제압하라고 말하고, 자신은 할 일이 있다며 또 다른 커넥트 동료인 기든과 함께 장기밀매 조직의 은신처로 향하게 됩니다.

 

장기밀매 조직은 최이랑을 보고, 죽일 듯 달려들지만 수년간 커넥트로 살아오면서 다양한 위협을 겪으며 싸움에 능숙해진 최이랑은 장기밀매 조직을 무자비하게 살해해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최이랑과 함께 장기밀매 조직을 처단하러 온 기든도 최이랑과 함께 싸움에 참여하여 장기밀매 조직을 말살하게 됩니다.

 

그리고 최이랑은 마지막으로 하동수를 구하기 위해 기든과 함께 오진섭의 작업실로 향하게 됩니다.

 

 

하동수의 각성

하동수는 Z와 함께 오진섭에 의해 냉동실에 갇히게 됩니다. 그리고, 결국 견디지 못하고 죽어버린 Z를 보고 하동수는 각성을 하게 되고 자신의 두 손이 잘릴 때까지 고통을 감내하여 결국 수갑을 풀어내고 오진섭을 죽이기 위해 냉동실에서 나가려 합니다. 하지만, 냉동실의 문을 부수고 나가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그때 최이랑이 하동수를 구하기 위해 냉동실 앞에까지 오게 되고 오진섭도 최이랑과 마주치게 됩니다.

 

오진섭은 최이랑과 승부를 벌이게 되고, 승부를 벌이던 중 들이닥친 경찰 때문에 결국 잠깐 싸움을 멈추고 은신하게 됩니다. 최이랑은 오진섭이 은신한 틈을 타서 하동수를 풀어주게 됩니다.

 

그리고, 최이랑은 하동수에게 이 싸움의 끝을 마무리 짓고 오라는 조언을 하게 되고 하동수는 오진섭을 쫓아가게 됩니다. 자신을 쫓아온 하동수에게 오진섭은 무차별적으로 총기를 난사하게 되지만 이미 각성한 하동수의 몸은 총을 맞아도 재빠르게 재생성이 되었고 원래 자신의 눈이었던 하동수의 눈 한쪽을 떼서 자신의 몸에 연결시키게 됩니다.

 

그리고 Z를 죽인 것과 끔찍한 연쇄살인을 저지른 오진섭을 죽이려 하는데, 그 순간 최도훈 형사가 등장하여 하동수를 저지하게 됩니다. 하동수가 만약 여기서 오진섭을 죽이면 범죄자가 되기 때문에 형사가 지켜줄 수 없다고 설득하게 됩니다. 하동수는 형사의 말을 듣고 잠시 망설이던 찰나 의문의 헬기 소리를 듣고 최이랑과 함께 옥상으로 도주하게 됩니다.

 

커넥트가 된 오진섭과 Z

죽은 줄로만 알았던 Z와 온몸에 암세포가 퍼져 앞으로 곧 죽을 것만 같았던 오진섭은 놀랍게도 하동수 몸의 일부를 받았었기 때문에 하동수와 동일한 커넥트의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숨이 멎었던 Z는 다시 깨어나게 되고, 부상당한 오진섭이 회복되는 모습을 보여주며 커넥트 시즌2의 악역은 커넥트로 부활한 오진섭이 될 것을 예고하며 결말을 맺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