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팁

무료 북스캔 어플 Vflat 소개

최근 들어 태블릿의 기술력이 발전하면서 전자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자책을 이용하는 방법에는 다양한 서비스들이 있지만 품질적으로나 비용측면에서나 뛰어난 전자책 북스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Vflat이라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무료 북스캔 어플 Vflat 이란?

무료 북스캔 어플 Vflat은 책을 핸드폰 카메라 등을 통해 간편하게 스캔하여 전자책 형태로 변환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입니다. Vflat 이외에도 전자책 변환 어플리케이션은 다수 있지만, 아직 국내에서는 무료로 북스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Vflat 한곳이기 때문에 실제로 Vflat을 이용하면 퀄리티도 뛰어나지만 무료라는 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만족하며 사용을 하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Vflat 준비물

Vflat을 사용하여 북스캔을 하기 이전 준비해야 하는 준비물로는 5가지가 있습니다.

  1. 북스탠드
  2. 스캔하고자 하는 책
  3. 핸드폰 거치대 (스마트폰을 세울 수 있는 형태의 거치대)
  4. 스마트폰
  5. Vflat 어플리케이션

Vflat을 사용하기 이전에 필요한 준비물을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Vflat 사용 방법

Vflat 사용 방법은 딱 세 가지 버튼의 용도만 파악하시면 확실하게 습득하실 수 있습니다.

Vflat-버튼-사용-방법
Vflat-버튼-사용-방법

  1. 좌측 하단 버튼 : 책을 스캔하기 앞서, 한 페이지 또는 두 페이지를 스캔할지 결정짓는 버튼입니다. 일반적으로, 시간절약을 위해 두페이지 스캔 설정 모드를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2. 좌측 상단 버튼(점 세 개) : 셔터 소리, 조명, 타이머 등을 설정할 수 있는 공간으로 북스캔의 효율을 위해 일반적으로 3초의 타이머 기능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셔터 버튼이 눌러지도록 설정합니다.
  3. 우측 중앙 버튼(셔터 버튼) : 필요에 따라, 타이머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셔터를 눌러 스캔을 해야 하는 경우 사용하는 버튼입니다. 1차적으로 북스캔을 완료해도 비교적 미흡하게 스캔된 부분이 있기 때문에 그런 페이지만 찾아서 별도로 스캔을 할 때는 타이머 기능보다는 우측 중앙 버튼(셔터 버튼)을 이용하셔서 스캔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위의 세 가지 버튼(좌측 하단/상단 버튼, 우측 중앙 버튼)의 용도를 파악하셨다면 이제부터는 실제 Vflat을 사용하여 북스캔을 시작합니다.

  1. 북스탠드에 스캔하고자 하는 책을 거치시킵니다.
  2. 핸드폰 거치대에 스마트폰을 거치시킨 다음, 책 스캔을 위한 촬영 각도를 조정합니다.
  3. Vflat 좌측 하단 버튼을 클릭하여 한 페이지 또는 두 페이지 스캔 모드를 설정합니다. (본인의 편의에 따라 모드를 설정합니다)
  4. Vflat 좌측 상단 버튼을 클릭하여 타이머를 3초로 설정합니다.
  5. Vflat 우측 중앙 버튼(셔터 버튼)을 클릭하여 스캔을 시작합니다.
  6. 3초마다 페이지를 넘겨주며 북스캔을 완료합니다.
  7. 스캔 완료 후에는 북스캔 과정에서 오류가 생긴 페이지는 없는지 확인 이후, 오류가 생긴 페이지가 있다면 재촬영을 하여 최종적인 북스캔을 완료합니다.

 

Vflat 저작권 문제

Vflat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저작권 문제는 다르게 다뤄집니다. 우선 Vflat을 통한 북스캔 시에는 촬영된 스캔본은 반드시 개인 소장용으로만 사용을 해야 합니다. 만약 촬영된 스캔본을 타인에게 전송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저작권 침해로 인한 처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Vflat을 개인용 스마트폰이 아닌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기업 등에서 사용을 하게 된다면 이 또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Vflat을 통해 스캔을 하는 기기 역시 공공용으로 사용되는 기기가 아닌, 개인용으로만 사용되는 기기를 통해 스캔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개인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Vflat 북스캔을 사용하는 경우, 누구에게도 공유 또는 전송을 하지 않고 개인 소장의 용도로만 사용한다면 별도의 저작권 문제는 없습니다.

 

Vflat 추천

Vflat은 평소 전자책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아주 유용하며 추천할만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우선 대부분의 북스캔 어플이 유료라는 점을 감안할 때 Vflat은 무료라는 점에서 상당히 메리트가 있었으며 촬영된 스캔본의 퀄리티도 뛰어났기 때문에 품질적으로나 가성 비적인 측면으로나 흠잡을 데가 없는 어플입니다. 평소 전자책을 자주 읽는 사용자라면 Vflat 어플을 꼭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