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팁

배틀그라운드 렉 줄이는 법 BEST3

배틀그라운드 렉을 줄이는 방법에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3가지 방법 중 하나만 적용해도 이전보다 배틀그라운드 렉이 확실히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3가지 방법 모두를 적용하면 컴퓨터 사양이 심각하게 저하된 상황이 아니라면 누구나 렉 없이 배틀그라운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5년째 층간소음 피해자인 제가 직접 만든 제품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해서 제품을 한번만 확인해주세요.

 

배틀그라운드 렉 줄이는 법

  1.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2. NVIDIA 제어판 설정
  3. 배틀그라운드 환경 설정 변경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이용하시면 배틀그라운드 렉을 대폭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는 지포스 그래픽카드를 이용하는 분들에 한해서만 배틀그라운드 렉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사용을 위해서는 먼저 다운로드를 합니다. 구글 검색창에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검색 후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최상의 PC 게이밍 경험을 위한 관문

새로운 GeForce Experience는 빠르고 가볍게 처음부터 다시 디자인되었으며, 게이밍 시스템을 업데이트 상태로 유지하고, 이전보다 훨씬 잘 실행할 수 있습니다.

www.nvidia.com

 

지포수 익스피리언스 다운로드를 완료하시면, 접속하셔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업데이트란에 접속하셔서 나와있는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만약, 이미 최신 버전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업데이트란에 접속을 해도 별도의 파일이 나와있지 않습니다.

 

이후,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이용하여 배틀그라운드를 켜시면 이전보다 배틀그라운드 렉을 현저히 줄여 원활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NVIDIA 제어판 설정

NVIDIA 제어판 설정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렉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NVIDIA-CONTROL-PANEL-검색
NVIDIA-CONTROL-PANEL-검색

우선 NVIDIA 제어판에 접속을 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컴퓨터 자체 검색창에 NVIDIA CONTROL PANEL이라고 검색 후 들어가시면 NVIDIA 제어판에 접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

 

NVIDIA-성능-최대-설정
NVIDIA-성능-최대-설정

NVIDIA 제어판에 접속 후 첫 번째로 변경할 설정은 좌측 '미리보기로 이미지 설정 조정'란 에서 '다음 사항을 강조하는 기본 설정 사용'에서 성능을 최대치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고급 3D 이미지 설정을 사용합니다" 클릭 후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5년째 층간소음 피해자인 제가 직접 만든 제품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해서 제품을 한번만 확인해주세요.

 

 

NVIDIA 제어판을 통해 두 번째로 변경할 설정은 "3D 설정 관리" 입니다. 3D 설정 관리란의 프로그램 설정으로 접속 후 아래 12개의 설정을 모두 변경합니다.

  1. 이미지 선명화 : 선명화 끄기
  2. GPU : 전액 설정 사용(모두)
  3. 랜더닝 GPU : 본인의 그래픽 카드 설정 (예시 : Geforce GTX 1080 등)
  4. 삼중 버퍼링 : 끄기
  5. 수직 동기화 : 끄기
  6. 쉐이더 캐시 : 켜기
  7. 스레드 최적화 : 전역 설정 사용(자동)
  8. 안티앨리어싱 - 투명도 : 끄기
  9. 안티앨리어싱 - 감마 교정 : 켜기
  10. 안티앨리어싱 - FXAA : 끄기
  11. 최대 프레임 속도 : 끄기
  12. 텍스처 필터링 - 품질 : 고성능

 

배틀그라운드 환경 설정 변경

배틀그라운드 게임 진행 중 환경 설정에 접속하셔서 그래픽 설정을 일부 변경해 주시면 배틀 그라운드 렉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 내 환경설정에서 그래픽 설정에 접속하셨다면 스케일을 120으로 설정합니다. (2K 이상 모니터 화질을 사용하는 유저의 경우 240 스케일을 설정해도 무관하지만, 2K 이하 모니터 화질을 이용하는 유저는 스케일을 120으로 설정하는 것만으로도 배틀그라운드 렉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급 설정에서 안티 앨리어싱, 텍스처는 중간값으로 변경을 하시고 포스트 프로세싱, 그림자, 효과, 식생, 시야 거리는 모두 매우 낮음 값으로 변경하고 모션 블러와 수직 동기화는 꺼주시면 배틀그라운드 렉을 확실히 줄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