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팁

하나은행 청년희망적금 신청 방법 완벽 정리

2022년 2월 21일부터 청년희망적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하나은행을 통해서 청년희망적금을 신청하는 분들은 하나원 큐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쉽고 빠르게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하나은행 청년희망적금 신청 방법을 자세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하나은행 청년희망적금 신청 방법

  • 신청 가능 시간 준수
  • 5부제 운영
  • 하나원큐를 통한 청년희망적금 가입
  • 하나은행 영업점 방문 청년희망적금 가입

 

신청 가능 시간 준수

하나은행을 통해 청년희망적금에 가입하려는 분들은 신청 가능 시간을 준수하셔야 합니다. 청년희망적금을 하나 원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가입하는 경우에는 오전 9시 반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이 가능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이라고 해서 오후 6시 이후 늦은 시간에도 가능할 것이라고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가입 역시 신청 가능 시간을 준수해야만 청년희망적금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하나은행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여 청년희망적금에 가입하고자 하는 분들은 오전 9시반부터 오후 3시 반 이전까지 방문하셔야만 청년희망적금 가입 신청이 가능합니다. 일부 하나은행 영업점은 실제 은행 영업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방문하고자 하는 하나은행 영업점의 근무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신 뒤 맞춰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5부제 운영

청년희망적금은 2월21일부터 가입 신청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출시 첫 주인 2월 21일부터 2월 25일까지는 5부제로 운영이 되며 출생연도별 가입 가능한 날짜는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2월 21일(월요일) : 1991년생, 1996년생, 2001년생
  • 2월 22일(화요일) : 198년생, 1992년생, 1997년생, 2002년생
  • 2월 23일(수요일) : 1988년생, 1993년생, 1998년생, 2003년생
  • 2월 24일(목요일) : 1989년생, 1994년생, 1999년생
  • 2월 25일(금요일) : 1990년생, 1995년생, 2000년생

 

하나은행 청년희망적금은 출시 첫주에만 5부제로 운영이 되며, 2월 28일부터 3월 4일까지는 출생연도 제약 없이 신청 접수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월 4일이 지나게 되면 청년희망적금 가입은 불가능하니 이 점 유의하시고 신청기간 내에 반드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하나 원큐를 통한 청년희망적금 가입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하나은행을 검색하시면 하나은행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하나 원큐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이후, 하나 원큐에 접속하셔서 가입을 진행합니다.

 

하나 원큐 가입을 위해서는 본인 확인을 위해 휴대폰 본인인증 및 계좌 인증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의무적으로 동의해야 하는 필수 약관들을 동의하시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하나-원큐-메뉴-클릭
하나-원큐-메뉴-클릭

이후 하나원큐 애플리케이션 하단 메뉴바를 클릭합니다.

하나-원큐-상품가입-적금-청약
하나-원큐-상품가입-적금-청약

이후 왼쪽 사이드에 있는 상품 가입란을 터치하시고 적금/청약란에 접속을 하면 "하나 청년희망적금" 가입을 할 수 있는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하나-청년희망적금-신청란
하나-청년희망적금-신청란

"하나 청년희망적금" 항목을 클릭하신뒤 하단에 위치한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하나은행을 통해 청년희망적금에 가입하시는 경우에는 오전 9시 반~10시 반, 오후 12시~1시 사이는 신청자들이 몰리기 때문에 다소 가입 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시간대는 피해서 하나 청년희망적금 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을 통해 청년희망적금을 할 금액을 입력하시고, 출금 가능한 계좌를 선택합니다. 하나은행 계좌를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별도의 인증 없이 청년희망적금이 매월 인출될 수 있도록 연결할 수 있으며, 타 은행 계좌를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별도의 인증 절차를 거쳐야만 청년희망적금에 자동적으로 매월 인출이 되도록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형태로 청년희망적금 연결 계좌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청년희망적금에 사용할 계좌를 연결하고 접수를 하게 되면 바로 가입이 완료되는 분들도 있고, 자격기준을 검토하는 절차를 거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사전에 하나은행을 통해서 청년희망적금 가입여부 대상을 확인하신 분들은 별도로 자격기준을 검토하는 과정 없이 곧바로 가입이 완료되고, 사전에 하나은행을 통해서 청년희망적금 가입 여부 대상을 확인하지 않았다면 별도로 자격기준을 검토하는 과정이 필요하므로 가입 완료까지는 다소 시간이 소요됩니다.

 

만약, 하나은행이 아닌 농협 또는 신한은행 등을 통해 청년희망적금 가입여부를 확인했더라도 하나은행을 통해서 청년희망적금 가입을 하게 되면 별도로 가입 여부를 다시 확인해야 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영업점 방문 청년희망적금 가입

하나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청년희망적금 가입을 할 때 하나은행 통장이 없으신 분들은 주민등록등본, 졸업증명서, 본인 근로계약서 또는 고용 및 임금확인서, 고용 산재보험 일용 근로 내역서 또는 근로자 부과내역 조회서, 건강보험 확인서를 챙겨서 방문해야만 청년희망적금 가입이 가능합니다.

 

만약, 이미 하나은행 통장을 보유하고 계시다면 위의 준비물 없이도 청년희망적금 신청은 하실 수 있으며 하나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은행원이 요청하는 청년희망적금 가입을 위한 서류들을 작성하시면 가입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영업점을 방문해서 청년희망적금에 가입하는 경우도 마찬가지로 5부제로 운영이 되고 있으니, 본인의 출생일 기준으로 해당하는 날짜에 하나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청년희망적금 가입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