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팁

번개장터 번개페이 거래 방법

최근 번개장터에서는 안전거래의 일환으로 번개 페이라는 거래 방법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혹시 여러분들은 번개 페이 거래 방법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계신가요?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아주 쉽고 간단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번개장터 번개 페이 거래 방법

  1.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검색 및 선정합니다.
  2. 제품명 옆에 안전이라고 적혀있는 제품에 한해 상호 협의 없이 안전거래를 진행합니다. (만약 제품명 옆에 안전 표기가 없는 제품을 번개 페이로 구매하고 싶을 때는 판매자와 채팅을 통해 상호 협의 진행 후 안전거래를 진행합니다.)
  3.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 상세페이지 우측 하단에 위치한 안전결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거래방식(택배거래 또는 직거래)을 선택합니다. - 대부분 번개 페이 결제의 경우 택배 거래 형태
  5. 배송지 및 결제수단, 배송 메모를 입력합니다. (결제수단 종류 : 카카오페이 / 신용카드 / 체크카드 / 차이결제 등)
  6. 하단 주문 정보 및 서비스 이용약관 모두 동의를 클릭합니다.
  7. 금액 결제를 완료합니다.

 

번개 페이 거래 주의사항

구매자의 입장에서 번개 페이 거래 주의사항이 한가지 있습니다. 일부 판매자에 한해 제품 발송과 동시에 번개페이 결제 승인을 해달라고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번개페이는 구매자가 결제 금액을 승인함과 동시에 판매자에게 즉시 결제 금액이 송금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이라면 구매자가 판매자의 제품을 수령한 이후 문제가 없을 경우 결제를 승인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하지만, 일부 판매자의 경우 돈이 급하다는 이유로 제품 발송 후 바로 결제 승인을 요청하는 경우도 빈번히 있습니다. 이 때 우리가 주의할 사항은 절대 결제 승인을 함부로 해주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번개페이 거래로 신뢰성을 주는 것과 동시에 이를 또 한번 더 악용하여 관련 없는 물건을 발송하고 송장을 보낸 뒤 결제 승인을 요청하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 입니다. 따라서 번개페이 거래 주의사항으로 반드시 우리가 유념할 사항은 물품 수령 후 제품의 상태를 명확하게 확인한 이후에 결제 승인을 해주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번개장터 번개 페이 거래 추천 이유

번개장터 번개페이 거래를 추천 드리는 가장 큰 이유는 불필요한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기 위해서 입니다. 구매자의 입장에서 신뢰할 수 없는 대상자에게 아무런 보증 없이 거래를 한다는 것은 상당히 부담스러운 입장 입니다. 대한민국 중고 시장의 특성상 지금까지 구매자에게만 부담을 안기는 송금의 형태가 성행해 왔습니다. 물론 클린한 거래를 하는 분들도 많지만 이를 악용하여 사기를 치는 행위도 빈번 합니다. 대부분 중고 거래에서 사기를 당할 경우 되돌려 받기도 어려울 뿐더러 되돌려 받는다고 해도 1~2년 이상의 소송과 재판 등 마음적으로 상당히 지치는 싸움을 하고 난 뒤에나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심적인 부담이 상당합니다. 따라서, 이런 리스크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번개장터 번개페이 거래를 강력히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