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벤츠 지바겐 왜 이렇게 비싼 걸까?

벤츠 지바겐 왜 이렇게 비싼 걸까?

안녕하세요 자동차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 정보들을 나누는 이선생입니다. 오늘은 유투버 박준형 씨의 영상을 보고 급관심을 가지게 된 벤츠 지바겐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와 정보들을 함께 나눠볼까 합니다. 리뷰 시작해 보겠습니다!


벤츠 지바겐(g바겐) 얼마일까?

가장 먼저 벤츠 지바겐(g바겐)의 가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국내에 출시된 정식 모델명은 G 63 AMG이고 배기량은 3,982cc 그리고 최대출력은 585hp 연비는 5.7km/l로 금액 2억 1,760만 원 에서 2억 4,560만 원으로 출시된 차량입니다. 상당히 고가의 모델입니다. 고 가인만큼 값어치를 하는 모델일까요?


벤츠 지바겐(g바겐) 값어치 할까?

8기 통 차량으로 무시무시한 배기음을 가지고 있으면서 각진 외관으로 포스를 보여주는 벤츠 지바겐(g바겐)은 사실상 승차감이 타 모델들에 비해 뛰어난 차량은 아닙니다. 2021년 새로 출시한 벤츠 지바겐(g바겐)은 이전 지바겐(g바겐)에 비하면 승차감도 많이 편해졌다곤 하지만 여전히 그런 부분만을 위해 2억 넘는 돈을 선뜻 지불하기에는 너무도 고가라는 점이 존재합니다. 그렇다면 벤츠 지바겐(g바겐)을 구매하는 사람들의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가치입니다. 어떤 물건은 시간이 지나면 가치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어떤 물건들은 시간이 지나도 가치가 떨어지질 않죠. 벤츠 지바겐은 후자에 가깝습니다. 시간이 지난다고 해서 비례관계로 가치가 떨어지기보단 처음 출시되었을 때의 외관을 고스란히 유지하면서 그때의 감성을 소비자들에게 계속 전달해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지바겐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스페어타이어를 아직도 등짝에 메고 다니는(?) 올드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고 각진 테두리에서 포스를 뿜어내는 벤츠 지바겐(g바겐)은 구매를 하고 싶어도 품귀현상 때문에 약 8개월 이상 기다려야 겨우 차를 수령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중고거래도 많은 편이고요. 중고로 거래를 한다고 해서 감가가 심한 차량은 아닙니다. 그만큼 마니아층들이 있고 가치가 있는 차량이라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벤츠 지바겐(g바겐) 기본 제원

벤츠 지바겐(g바겐)의 기본적인 제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엔진 V8
과급 트윈 터보
배기 3,982cc
연료 가솔린
연비 자동 5.7km/l 5등급
승차인원 5인승
구동방식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자동9단
제로백 4.5초
전장 4,880mm
전폭 1,985mm
전고 1,970mm
축거 2,890mm
공차중량 2,605kg

벤츠 지바겐(g바겐) 총평

벤츠 지바겐(g바겐)은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를 인정받는 차량이라는 감성이 참 멋지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가격적으로 상당한 부담감이 있어 대중들에게 문턱은 높은 편이어서 다소 아쉬운 부분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벤츠라는 브랜드 가치와 더불어 벤츠 내에서도 품귀현상이 있는 제품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어느 정도 이해는 충분히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서 자신의 모습을 간직해주는 벤츠 지바겐(g바겐)과 같은 차량들이 꾸준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오늘은 지바겐(g바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소 차량정보를 공유드리는 과정에서 미흡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판매 목적이 아닌 글을 공유하기 위함과 개인적인 소견이 어느정도 들어갔다는 점 인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