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사전

양효진 연봉 및 결혼

도쿄올림픽 대한민국 여자 배구단 주전 에이스인 양효진 선수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양효진 선수는 대한민국 내 여자배구선수 연봉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는 결혼까지 한 품절녀라고 합니다. 양효진 선수의 연봉 및 결혼 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효진 연봉

양효진-경기중
양효진-경기중

양효진 선수의 연봉은 2021~2022년 시즌 기준으로 약 7억 원입니다. 기본급 4억 5천만 원에서 추가 옵션 2억 5천만 원까지 합쳐 총 7억 원을 수령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자 배구선수 연봉 Top 5의 평균 연봉은 4억 원대 수준으로 양효진 선수는 TOP5의 연봉 순위를 훌쩍 뛰어넘는 7억 원의 연봉을 기록하고 있어 놀랍습니다.

양효진 연봉 순위

양효진 선수는 대한민국 여자 배구 선수 중 연봉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양효진 선수가 연봉 1위를 기록할 수 있는 이유는 뭘까요 ? 양효진 선수의 업적 때문입니다. 여자 배구 선수 중 속공 성공률이 가장 높은 1순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11년 연속 블로킹 연속 1위라는 놀라운 업적까지 보유하고 있습니다. 연봉과 실력은 비례한다는 말이 있듯이 양효진 선수의 실력이 뛰어나기에 7억 원이라는 놀라운 연봉을 기록한 것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양효진 선수의 연봉 순위는 7 시즌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어 '연봉퀸'이라는 별명을 갖게 되었습니다.

 

양효진 결혼

양효진-결혼-사진
양효진-결혼-사진

양효진 선수는 2021년 4월 본인의 소속팀인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배구단의 공식 입장을 통해 결혼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사실상 현재 신혼생활을 한창 보낼 시점이긴 하지만 양효진 선수는 2021년 도쿄올림픽 대표팀으로 차출되는 바람에 신혼생활을 제대로 즐기지 못했다고 합니다. 올림픽 준비로 결혼 이후로 약 4개월간 남편 얼굴을 보지 못했다고 할 정도니 올림픽 준비로 한창 바빴던 양효진 선수의 스케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양효진 남편

양효진 선수 결혼 소식이 발표되면서 많은 누리꾼들이 양효진 선수의 남편에 대한 궁금증이 폭발하고 있습니다. 알려진 바로는 양효진 선수의 남편은 배구선수도 아니며, 비연예인인 일반인이라고 합니다. 양효진 선수 입장에서는 남편의 신상을 지켜주고 싶은 마음이 커서 별도로 언론에 공개하진 않았으며 비공식적으로 결혼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효진 선수는 지금의 남편과 약 4년간의 긴 연애끝에 4월 18일 종지부를 찍고 결혼에 골인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