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영화 듄 원작 결말 완벽 정리

영화 듄은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 한 작품으로 원작과 영화의 내용이 거의 동일하게 전개가 됩니다. 듄 1을 관람하시고 난 뒤, 많은 분들이 원작 속 듄의 결말을 궁금해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듄 원작 결말을 완벽 정리해 보았습니다.

 

 

듄 원작 결말

듄-원작-소설
듄-원작-소설

  • 하코넨 남작 조카 페이드 등장
  • 프레멘의 목모가 된 제시카
  • 폴의 동생 엘리아 등장
  • 투퍼 하와트의 배신
  • 폴 무아딥의 복수

 

하코넨 남작 조카 페이드 등장

하코넨-남작-조카-페이드
하코넨-남작-조카-페이드

하코넨 남작은 자신의 힘만으로는 프레멘들을 몰아내고 완벽하게 아라 키스 행성을 독차지 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하여, 평소 강력한 힘을 가졌던 자신의 조카 페이드를 아라 키스 행성 정복의 선두자로 내세우게 됩니다.

 

페이드는 하코넨 남작의 심성을 똑같이 본받아서, 닥치는대로 프레멘들을 공격하며 아라 키스를 정복하려 합니다.

 

페이드는 지금껏 자신보다 강력한 전사를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손쉽게 아라키스 행성을 점령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스파이스를 통해 이전보다 더욱 강한 예지력을 가지게 된 폴 무 아딥을 만나게 되면서 페이드의 거만함은 완벽하게 무너지게 됩니다.

 

실제로 폴 무아딥과 페이드는 원작 속에서 마지막 1대 1 대결을 하게 되며 페이드는 결국 폴 무아딥에게 완벽한 패배를 하며 죽게 됩니다.

 

프레멘의 목모가 된 제시카

프레멘-목모-제시카
프레멘-목모-제시카

프레멘의 목모가 되기 위해서는 엄청난 양의 스파이스 원액을 한번에 마시고 감당해내야만 합니다. 지금까지 프레멘의 목모가 되기 위해 시도했던 모든 사람이 죽었을 정도로 희박한 가능성이었지만, 폴의 어머니 제시카는 두려워하지 않고 프레멘의 목모가 되기 위해 스파이스 원액을 과감한 선택으로 마시게 됩니다.

 

결국, 제시카는 스파이스 원액을 모두 마시고 그 힘을 감당해내어 프레멘의 목모가 되는 데 성공하게 됩니다. 

 

스파이스 원액의 효과로 제시카는 이전보다도 더 정확한 예지능력과 인지능력을 가지게 되었으며 프레멘의 목모로서 프레멘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하는 강력한 베네 게 세리트로 다시 태어나게 됩니다.

 

제시카가 스파이스 원액을 마셨을때는, 엘리아를 임신하고 있을 때인데 스파이스 원액의 힘이 엘리아에게까지 영향력을 미쳐서 추후에 엘리아는 누구보다도 강력한 능력을 가진 베네 게 세리트가 되게 됩니다.

 

폴의 동생 엘리아 등장

폴-동생-엘리아
폴-동생-엘리아

베네 게세리트가 수천 년 동안 공들여 교배하여 '퀴사츠 헤더 락'을 탄생시키기 위해 상당한 노력을 합니다.

 

원래는 폴 아트레이드가 여자로 태어나야만 퀴사츠 헤더 락이 되는 미래가 성사되는데, 폴의 어머니이자 베네 게 세리트였던 제시카가 이를 어기고 폴을 남자로 낳게 되어 퀴사츠 헤더 락을 탄생시키기 위한 모든 노력이 물거품이 되고 맙니다. 이로 인해 베네 게 세리트 로부터 제시카는 엄청난 핍박에 시달리게 됩니다.

 

하지만 곧이어 제시카는 또 한명을 임신하게 되었고, 여성인 엘리아를 임신하여 폴에서 실패했던 쿠사츠 헤더 락의 탄생을 기대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베네 게세리트 종족의 기대와는 달리, 폴의 동생 엘리아는 베네 게 세리트를 위한 존재라기보다는 선과 악을 확실히 구분할 줄 알았고 어린 나이임에도 천부적인 재능은 숨길수 없어서 폴 아트레이드 가문을 짓 밞은 베네 게 세리트 대모의 악행을 알고 그녀의 머릿속에 들어가서 정신세계를 헤집어 놓는 등 엘리아는 자신의 힘을 이용하여 자신의 어머니 제시카와 오빠 폴 아트레이드를 괴롭혔던 이들에게 오히려 복수하는 존재로서 자리매김을 하게 됩니다.

 

투퍼 하와트의 배신

멘타트-투퍼-하와트
멘타트-투퍼-하와트

투퍼 하와트는 원래 레토 공작이 살아있을 때부터 폴 가문에 충성을 다하던 멘타트였습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투퍼 하와스는 폴 가문을 배신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하코넨 남작과 그의 조카 페이드가 투퍼 하와트에게 독극물을 주사한 다음 해독제를 먹지 않으면 죽을수밖에 없도록 협박을 했기 때문입니다.

 

서서히 온몸에 퍼지는 독을 이겨낼 수 없었고 죽음이 두려웠던 투퍼 하와트는 어쩔 수 없이 하코넨 남작을 도와서 아라 키스 행성 점령을 돕게 되며 남아 있는 아트레이드 가문의 힘을 하코넨 남작이 완벽하게 흡수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폴 무아딥의 복수

폴-무아딥
폴-무아딥

듄 1 에서는 원래 폴 아트레이드라고 불렸으나, 원작 속에서는 본격적으로 프레멘의 리더가 되면서 폴 무 아딥으로 개명을 하게 됩니다.

 

프레멘의 리더로서의 폴 무 아딥은 스파이스를 통해 이전과는 비교가 안 되는 예지 능력을 가지게 되고, 쿠사츠 헤더 락으로서의 자질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황제와 하코넨 남작의 연합을 감당해내기에는 역부족이었고 결국 베네 게세리트가 개조하여 전설속에만 존재했던 샌드웜의 담즙인 '생명수'를 마시게 되면서 각성하여 완전한 퀴사츠 헤더락으로서의 힘을 가지게 되고 황제와 하코넨남작의 연합도 무찌를 수 있는 존재가 됩니다.

 

사막의 최강자로 군림하던 샤이 훌루드도 퀴사츠 헤더락으로서의 자질을 가진 폴 무 아딥을 공격하지 않았으며 오히려 폴 무 아딥이 샤이 훌루드를 이용하여 황제와 하코넨 남작을 공격하는 주인의 자리에 위치하게 됩니다.

 

결국 폴 무 아딥은 황제와 하코넨 남작의 부하들과의 전투에서 완벽한 승리를 거두게 되고, 마지막으로 하코넨 남작의 조카였던 페이드와의 1대1 승부를 통해 페이드를 죽이게 됩니다.

 

결국 황제와 하코넨 남작은 자신의 패배를 인정하게 되고, 폴 무아딥은 황제의 자리에 오르게 되어 퀴사츠헤더락으로서 완전한 각성을 이루게 됩니다.

 

그리고, 프레멘의 오랜 염원을 이루기 위해 사막으로 뒤덮인 아라 키스 행성에 비를 내리며 원작은 결말을 맺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