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 신차 구매 할인 팁 완벽 정리

자동차 신차를 구매할 때 같은 차량이라도 딜러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가 다르고, 또한 대폭 할인이 들어가서 기본 차량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신차 구매를 앞둔 분들을 위해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할인 꿀팁을 완벽 정리해 보았습니다.

 

자동차 신차 구매 할인 팁

  1. 재고차 구매
  2. 전시차 구매
  3. 대리점 구매 추천
  4. 카드사 할인 (오토캐시백)
  5. 정부 혜택

재고차 구매

자동차 신차 구매 할인 팁 첫 번째는 재고차를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재고차란 자동차 제조사에서 특정 옵션들을 인위적으로 넣어서 미리 양산해 둔 차량을 뜻합니다.

 

이런 재고차가 생기는 이유는 다양한데 대부분 출고 대기 기간을 줄이기 위한 일환으로 미리 양산을 해두는 경우가 있으며 혹은 차량 최초 구매자에게 인수 거부를 당하여 재고 차로 보유하게 된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인수 거부를 당한 차량이라 하더라도 인수 거부한 이유에 대한 완벽한 개선을 하여 다시 재정비하여 출고가 되기 때문에 문제 될 부분은 전혀 없습니다.

 

재고차는 보통 한달 기준으로 첫날 딜러 전산 시스템을 통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2월에 재고차를 본다고 하면, 12월 1일에 딜러 전산을 통해 재고차 리스트가 형성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최근 들어서 반도체 이슈 때문에 인기 차종의 경우 최소 5개월 이상의 출고 대기기간이 있기 때문에 재고차를 구매하고 기다리는 고객들이 상당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첫날 재고차가 뜨면 대부분 첫날 계약이 이뤄지고 매진이 되게 됩니다. 따라서, 재고차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매달 1일은 긴장하셔서 계약금을 먼저 거시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대부분 계약금은 10만 원 수준으로 언제든지 원할 때 다시 취소하면 회수할 수 있기 때문에 계약금을 먼저 거시길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재고차를 구매하게 되면 기본 차량 가액에서 5~10% 수준의 할인이 들어가게 됩니다.

신차와 같이 전혀 이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미리 양산된 차량이기 때문에 가격 할인이 되니, 이보다 좋은 할인 혜택이 없습니다. 다만, 옵션을 내가 원하는대로 넣을 수 없다는 것이 단점이긴 하지만 요즘같이 출고 대기기간이 긴 시점에서 웬만한 편의 옵션은 다 들어가면서 할인까지 받고 즉시 출고가 가능한 차량은 거의 없기 때문에 재고차 구매를 통해 합리적인 차량 구매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전시차 구매

전시차 구매는 확실하게 호불호가 갈리는 자동차 신차 구매 할인 팁 입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이유는 전시차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손길이 닿았던 차량이고, 실제로 가까이에서 차량을 관찰하면 외부에 잔흠집들이 보이기 마련입니다.

 

차량 관리에 애쓰는 분들이라면, 이런 전시차를 구매하게 되면 신차임에도 불구하고 차량 기스들이 있는 상태이니 상당히 불만족스러우실 수 있습니다.

 

전시차는 일반적으로 재고차보다는 할인율이 높은 편이며, 차량 전시를 실제로 한 기간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는 10% 이상의 할인율이 적용된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전시차 구매의 최대 장점은 할인율도 적용되고, 재고차 보다도 더 빠르게 차량 출고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말 그대로 현재 방문한 지점에 전시되어 있는 차량을 구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인수과정도 훨씬 단조롭기 때문에 번거롭지 않게 구매가 가능한 점이 최대 장점이 되겠습니다.

 

대리점 구매 추천

자동차 신차 구매 할인 팁 세 번째는 대리점을 통해 차량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판매점은 지점(직영점)과 대리점으로 나뉘게 됩니다. 지점(직영점)은 본사에서 직접 운영을 하고 있고 엄연히 본사 소속 직원이기 때문에 기본급이 높고 인센티브는 적습니다.

 

하지만, 대리점의 경우 개인사업자를 내서 개인이 카마스터로 운영을 하는 판매점이기 때문에 기본급은 아주 낮고 인센티브는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지점보다 대리점을 방문하는 것이 당연히 고객 입장에서는 유리한 점이 많습니다. 지점(직영점)은 굳이 자신의 지점에서 차량을 구매하도록 추천을 하지 않지만, 대리점은 실적을 내서 인센티브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어떻게든 자신을 통해 차량을 구매하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일반적으로 신차를 구매하게 되면 '딜러 서비스'라는 항목이 포함됩니다.

딜러 서비스는 대게 블랙박스 설치, 선팅, 코일 매트 등을 무상으로 제공해주는 옵션이며 고객이 원할 경우 현금 서비스로 페이백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딜러 서비스는 대리점마다 극명하게 차이가 있기 때문에 여러 대리점들을 다니다 보면 대략적으로 차량 구매에 따른 딜러 서비스의 최대한도를 알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자동차 신차를 구매하실 계획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다양한 대리점들을 통해 딜러 서비스를 비교해보고 최대로 현금을 지원해주거나 혹은 좋은 조건의 블랙박스, 썬팅, 코일매트 등 옵션이 추가되는 곳에서 차량을 구매하시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차량의 기본 가격 같은 경우는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100% 동일하게 산정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차량 가격에 대한 할인은 불가능하지만, 그 밖의 딜러 서비스를 통해 할인의 폭을 넓게 챙길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하시면 좋겠습니다.

 

카드사 할인 (오토캐시백)

신차를 구매하시게 되면 오토캐시백이라는 카드사 할인을 기본적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토캐시백은 신용카드로 차량 금액을 결제하면 신용카드사에서 일정 금액을 캐시백 해주는 형태를 뜻합니다.

 

자동차 신차의 경우 최소 몇천만 원 이상의 지출을 하게 되는 소비이기 때문에 각 카드사들이 자신들의 실적을 올리기 위해서 어떻게든 좋은 오토캐시백 제도를 마련하여 소비자들을 자신의 카드사를 통해 차량을 구매하게끔 합니다.

 

국민카드, 하나카드 등 우리가 알만한 웬만한 카드사들은 모두 오토캐시백 제도가 있으며 이를 잘만 이용하면 적게는 1%대에서 많게는 2% 후반대까지 차량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지점 혹은 대리점의 딜러들이 오토캐시백을 고객에게 소개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딜러 소개를 통하는 것보다 본인이 직접 카드사들에 발품을 팔아서 최대로 혜택을 제공해주는 오토캐시백 카드사를 선정하시는 것이 훨씬 합리적인 방법이 되겠습니다. 딜러가 직접 오토캐시백을 소개해주는 경우는 카드사에서 딜러에게 일정 부분 수고비를 지급하기 때문에 고객에게 돌아오는 오토캐시백 금액이 당연히 적을 수밖에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정부 혜택

2021년 기준으로 정부 혜택으로 자동차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개소세 인하 혜택'입니다.

 

개소세 인하 혜택은 2022년까지 연장될 가능성도 있지만, 반대로 2021년까지만 제공을 하고 2022년도부터는 사업을 종료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신차 구매를 앞둔 분들은 웬만하면 2021년도 내에 차량을 인수받아서 개소세 인하 혜택을 받으시길 적극 권장드립니다.

 

아쉬운 점은 대부분의 차량들이 반도체 이슈로 인해서 출고기간이 대폭 길어지다 보니 올해 중으로 차량을 받지 못하게 되는 경우 개소세 인하 혜택을 받지 못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최대한 빠르게 출고가 가능한 방법을 찾아서 올해 중으로 개소세 인하 혜택을 통해 신차 할인 혜택을 받으시길 적극 권장드립니다.

 

이상으로 자동차 신차 구매 할인 팁 완벽 정리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