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사전

좋좋소 주요 등장인물 소개 (백차장, 조충범, 이미나 등)

좋좋소는 유튜브 이 과장 채널 및 왓챠를 통해 현재 시즌1까지 연재된 중소기업 드라마입니다. 중소기업의 현실을 제대로 반영한 좋좋소는 특히 배우들의 연기력이 화제가 되면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좋좋소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좋좋소 등장인물

좋좋소-등장인물
좋좋소-등장인물

좋좋소 등장인물에는 7명 정도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좋좋소 극 중 정승 네트워크의 임직원으로 등장을 하고 있으며 개성 넘치는 배우들로 라인업이 되어 있습니다. 한 명씩 차근차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좋좋소 등장인물 1.정필돈 사장

정필돈 사장은 정승 네트워크의 CEO로 등장하는 인물로서 전형적인 꼰대 사장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인물입니다. 정승 네트워크를 설립하기 이전 삼전(삼성전자)에서 근무를 했었다고 합니다. 본인 피셜일 뿐이며, 근거를 뒷받침할 수 있는 증거는 좋좋소 극 중에는 등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직원들을 아끼진 않아도 돈은 지독하게 아낄 줄 아는 사장이며 회사 복지로 '냉장고 있음', '전자레인지 있음'을 만들어 낸 장본인 이기도 합니다. 극 중 가장 아끼는 인물은 정승 네트워크의 실질적인 에이스로 불리는 백진상 차장이었으나 좋좋소 시즌1 에피소드 15화에서 백진상 차장과 한바탕을 하게 되면서 둘 사이가 벌어지게 되고, 결국 백진상 차장은 퇴사까지 하게 됩니다. 시즌2에서 정필 돈 사장이 최애 하는 직원은 누가 될 것인지 지켜보는 관전 포인트도 있을 것 같습니다.

 

좋좋소 등장인물 2.정정우 이사

정정우 이사는 정필돈 사장의 조카로 한마디로 '낙하산 이사'로 볼 수 있는 인물입니다. 좋좋소 시즌1이 진행되는 동안 단 한 번도 업무를 처리하는 모습은 보여준 이력이 없으며, 타고난 오타쿠로 등장을 하며 특히 여자 직원들에게 껄떡되는 등의 모습을 보여주며 정승 네트워크의 대표적인 비호감 캐릭터로 등장하게 됩니다. 상당히 소심한 정정우 이사는 이미나 대리에게 1차로 껄떡거렸으나 철벽수비에 완패를 당해 버린 수치로 인해 회사를 나가지 않는 무책임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에피소드 12화에서 이예영 사원이 신입직원으로 입사하게 된 소식을 접해 들으면서 다시 회사로 복귀하여 이예영 사원에게 2차로 껄떡거리는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시즌2에서 정정우 이사가 이예영 사원에게 본격적으로 껄떡거리는 모습이 비칠 것으로 보입니다.

 

좋좋소 등장인물 3.백진상 차장

백진상 차장은 누가 뭐래도 정승네트워크의 에이스입니다. 에이스 이기에, 연봉도 가장 많이 받아가는 인물이지만 백차장이 생각할 때 자신의 성과에 비해 터무니없이 부족한 연봉 액수라 생각하며 본격적으로 정필 돈 사장의 뒤통수를 때릴 치밀한 계획을 세우는 인물로 등장합니다. 시즌1 내내 정승 네트워크의 다른 직원들을 스카우트하여 자신의 회사를 차릴 계획을 진행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회 백진상 차장이 퇴사하는 날 스카우트 제의를 받은 정승 식구들은 모두 백차장을 외면해 버립니다. 과연 백차장은 시즌2에서 자신의 회사를 설립하여 성공의 길을 걸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좋좋소 등장인물 4.이길 과장

이길 과장은 유튜브 이 과장의 실제 인물이기도 하며 좋좋소 극 중에서는 이길 과장으로 등장을 하게 됩니다. 유튜버가 이렇게 연기를 리얼리티 하게 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 자연스러운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과장은 중소기업이 낳은 괴물이다 보니, 어쩌면 중소기업 드라마는 자신에게 있어 현실과도 같기에 굳이 연기를 하지 않아도 실제의 모습을 그대로 반영하면 됐기에 자연스러운 연기가 가능했다고 추측해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길 과장은 정승 네트워크에서 사실상 가장 유순하며 직원들을 배려해줄 줄 아는 직원으로 등장합니다. 특히 조충범 주임의 멘털이 붕괴될 때마다 정신적 지주가 되어주는 모습을 보여 주는 인물입니다.

좋좋소 등장인물 5.이미나 대리

이미나 대리는 정승 네트워크에서 주로 무역 관련 업무를 맡고 있는 인물입니다. 정필돈 사장과 연봉협상을 할 때 영어로 무역 업무를 능통하게 해내는 자신을 어필한 이력이 있는데, 실제로 이미나 대리가 영어를 사용하는 모습을 보면 한마디로 '불썽사납다' '가관이다'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어이없는 영어 실력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좋좋소 극 중 욕을 가장 찰지게 하는 등장인물 이기도 하며 특히 조충범 주임을 갈굴 때 사용하는 욕설이 엄청나게 찰져서 화제가 되기도 했던 이미나 대리입니다.

 

좋좋소 등장인물 6.조충범 주임

조충범 주임은 표정이 압권인 정승 네트워크의 밑에서 넘버 투 자리를 맡고 있는 인물입니다. 초반부 새벽 3시까지 야근을 하는 장면이 연출되는데, 야근수당이나 대체휴무 등 아무런 복지가 없는 회사에 실망하여 회사를 뛰쳐나오는 일명 '추노'를 시전 하는 인물로 등장합니다. 하지만 추노를 한 조충범 주임이 갈 곳이라고는 아무 곳도 없었으며 약 2주간 백수생활을 전전긍긍하다가 결국 다시 정승 네트워크로 복귀하게 됩니다. 이후 정승 네트워크에 무난히 적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추노 이력 때문에 정필 돈 사장과 백진상 차장의 갈굼을 자주 들으며 온갖 모진 일들을 수행하는 조 주임이 되어 버립니다.

 

좋좋소 등장인물 7.이예영 사원

이예영 사원은 좋좋소에 가장 마지막에 합류한 직원입니다. 정필돈 사장의 지시하에 개발자를 뽑게 되었고, 그 개발자가 바로 이예영 사원이 됩니다. 면접날부터 첫출근날까지 유튜브 촬영을 하는 등 브이로거의 면모를 보여주었습니다. 이예영 사원을 보고 있으면, 실제 유튜브 이과장이 절로 떠오르게 됩니다. 회사에서 아무렇지 않은척 일상 브이로그를 찍으면서 정필돈 사장과 백진상 차장이 싸우는 모습 등을 촬영하여 자신의 채널에 업로드 하는 등 간큰 행동을 하는 인물로 등장 합니다. 회사 내부에서 유튜브 촬영을 자주하는 이예영 사원을 정필돈 사장은 탐탁치 않아 하게 됩니다. 시즌2에서 본격적인 정필돈 사장과 이예영 사원의 유튜브 관련한 대립이 생길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