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팁

2022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방법

카카오톡은 계정을 만들 때 전화번호를 필수적으로 요구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1개의 전화번호를 소유한 분들은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드는 데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해외 무료 전화번호 생성을 통해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드는 방법을 2022년 최신 버전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방법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여분의 전화번호가 필요합니다. 만약, 본인의 명의로 개통한 전화번호가 2개 이상이라면 별도로 무료 전화번호를 생성하지 않아도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들 수 있지만, 본인 명의의 전화번호가 1개라면 별도로 무료 전화번호를 생성하는 Talkatone이라는 앱을 이용하여 무료 전화번호를 만들고 그 전화번호를 이용하여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차근차근 Talkatone을 이용하여 무료전화번호를 생성하는 방법과 해당 무료전화번호를 이용하여 카카오톡 부계정을 생성하는 과정을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Talkatone 무료 전화번호 생성

Talkatone-회원-가입-방법
Talkatone-회원-가입-방법

  1. 본인의 스마트폰 앱스토어 혹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하여 Talkatone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합니다.
  2. 다운로드 완료 후 Talkatone을 실행합니다.
  3. Sign in 또는 Create Account(회원가입)을 실시합니다.
  4. Facebook 또는 GooGle 계정을 연동하여 회원 가입을 합니다.
  5. 작업 권한 및 연락처 액세스를 허용합니다.
  6. 무료 전화번호 생성이 완료되며, 생성된 전화번호를 저장합니다.

Talkatone-무료-전화-번호-생성
Talkatone-무료-전화-번호-생성

1~6번을 순서대로 실행하시면 Talkatone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무료 전화번호를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전화번호는 미국용으로 무료 전화번호를 생성한 방법이기 때문에 앞자리 국가번호를 +1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Talkatone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무료 전화번호를 생성했다면, 해당 전화번호를 이용하여 카카오톡 부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부계정 생성 방법

Talkatone 앱을 통해서 무료 전화번호만 생성하면 카카오톡 부계정 생성 방법은 매우 단순합니다.

 

카카오톡 앱이 원래 다운로드되어 있던 분들은 한번 삭제를 하시고 다시 다운로드를 하시면 카카오톡 부계정 생성을 위한 모든 준비는 끝입니다.

 

아래 순서에 따라 카카오톡 부계정 생성을 하시기 바랍니다.

 

  1. 카카오톡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2. 본인인증을 위한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Talkatone을 이용하여 발급받은 무료 전화번호를 입력하며, 국가 번호는 +1 미국으로 설정합니다.)
  3. Talkatone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여 메시지 창을 통해 본인인증을 위한 번호를 확인합니다.
  4. Talkatone에서 확인한 본인인증 번호를 입력합니다.
  5. 본인인증을 완료한 뒤에 카카오톡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6. 자신의 이름 및 생년월일, 성별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프로필 사진은 선택사항입니다.)
  7. 이메일 등록을 실시합니다. (나중에 하기도 가능합니다.)

 

이용자 보호 조치 해제

Talkatone 앱을 이용해서 카카오톡 부계정을 생성하시면, 초창기에는 이용자 보호 조치라는 것이 설정되게 됩니다. 이용자 보호조치는 통신사 확인이 되지 않는 해외 가상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자동으로 설정이 되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카카오톡 부계정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용자 보호 조치 해제를 하셔야 합니다.

 

이용자 보호 조치 해제는 충분한 시간 동안 추가적으로 감지되는 특이사항이 없다면 대부분 몇 주 이내에 자동으로 해지가 되도록 카카오톡 내에 기본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카카오톡 부계정 이용자 보호 조치 해제를 위해서는 2주~4주 정도 여유기간을 가지시고 불법 사행성을 조장하는 등의 불법적인 행위만 하지 않으시고 대기를 하시면 자동으로 이용자 보호 조치 해제가 되겠습니다.

 

만약, 이용자 보호 조치 상태에서 곧바로 상대방과 채팅을 해야 하는 일이 있다면, 본인이 직접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상대가 본인의 카카오톡 부계정을 친구추가해서 메세지를 보내는 것은 가능하니 꼭 부계정으로 대화창을 열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상대방에게 본인의 부계정 ID를 알려줘서 메세지를 수신하여 채팅방을 생성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