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혼다 오토바이 종류 및 가격 총정리 2022

혼다에서 자동차뿐만 아니라 오토바이도 판매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혼다 오토바이는 뛰어난 품질을 바탕으로 오랜 기간 동안 많은 마니아층들의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입니다. 혼다 오토바이 종류별 가격에 대해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혼다 오토바이 종류

  • 네이키드 : 혼다 CB1000R
  • 멀티퍼 퍼스 : 혼다 CRF1100L 아프리카 트윈
  • 비즈니스 : 혼다 슈퍼커브 
  • 엔듀로 : 혼다 CRF300L
  • 투어러 : 혼다 골드윙
  • 스포츠 : 혼다 CBR650R
  • 스쿠터 : 혼다 X-ADV

혼다 오토바이에서 인기 있는 7가지 종류의 대표 모델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네이키드 (혼다 CB1000R)

네이키드-혼다-CB1000R
네이키드-혼다-CB1000R

장르 네이키드에 속하는 혼다 CB1000R은 국내 판매 가격 1,660만 원으로 배기량 998cc, 연비 23km/l로 연비효율은 다소 아쉬운 반면 폭발적인 가속도를 자랑하는 바이크로 알려져 있습니다.

 

혼다 CB1000R의 최대출력은 146마력으로 네이키드 중에서도 상당히 우수한 출력을 가진 오토바이로 슈퍼 네이키 드류에 속하는 바이크입니다. 또한 0~100KM에 도달하는 제로백도 3초 수준으로 상당히 속도감 있는 주행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자인적으로도 혼다 CB1000R은 상당히 남성스러움을 지향하며 무광 재질의 매트 블랙톤으로 시크해 보이는 디자인을 완성시켰습니다. 실제로 일반 바이크 치고는 무거운 중량인 210kg 수준으로 꽤나 묵직한 주행 커브 감이 더해져 안정성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멀티퍼퍼스 (혼다 CRF1100L 아프리카 트윈)

멀티퍼퍼스-혼다-CRF1100L
멀티퍼퍼스-혼다-CRF1100L

장르 멀티퍼퍼스에 속하는 혼다 CRF1100 L 아프리카 트윈은 혼다 오토바이 중에서도 꽤 고가에 속하는 바이크 입니다. 오토바이 가격은 1,899만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배기량은 1084cc, 연비 32km/l 로 네이키드 시리즈 보다도 연비 효율이 뛰어난 혼다 CRF1100L 아프리카 트윈입니다.

 

멀티퍼퍼스 시리즈의 혼다 CRF1100 L 아프리카 트윈이 가장 매력적인 요소는 다양한 첨단 사양이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혼다 CRF1100L에는 일반 자동차에나 들어가는 6.5 인치 사이즈의 풀컬러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블루투스 오디오 기능 혹은 안드로이드 연동 등의 스마트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 들어서는 이렇게 혼다 CRF1100L 아프리카 트윈 모델처럼 바이크에서도 첨단 옵션들이 점차 중요시되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첨단 옵션이 단순 편의 사양에만 탑재된 것이 아니라, 뒷바퀴와 앞바퀴의 안정성 감지 및 ABS(브레이크) 정상 작동 유무 등도 첨단 사양으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편의성뿐만 아니라, 안전성 측면까지 발전되어 만족스러운 멀티퍼 퍼스 시리즈의 혼다 CRF1100 L 아프리카 트윈 모델입니다.

 

비즈니스 (혼다 슈퍼커브)

비즈니스-혼다-슈퍼커브
비즈니스-혼다-슈퍼커브

장르 비즈니스에 속하는 혼다 슈퍼커브는 모든 혼다 오토바이를 통틀어 가장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는 모델입니다. 혼다 슈퍼커브 모델의 국내 판매 가격은 250만원 내외 수준이며, 고속 성능 보다는 연비 효율을 높이기 위해 공차중량을 100KG 수준으로 만들어 약 65km/l 수준의 연비 효율을 자랑합니다.

 

혼다 슈퍼커브는 가격도 혼다 오토바이 내에서 가장 저렴하지만, 연비 효율 또한 가장 좋은 편이기 때문에 장르에 걸맞게 비즈니스 용도로 주로 '배달용 바이크'로 애용되고 있는 모델 입니다.

 

엔듀로 (혼다 CRF300L)

앤듀로-혼다-CRF300L
앤듀로-혼다-CRF300L

장르 엔듀로의 혼다 CRF300L은 혼다 오토바이의 대표적인 중저가 모델로 국내 판매 가격 748만 인 바이크입니다.

 

배기량은 286cc이며 연비는 44km/l로 준수한 편에 속합니다.

 

혼다 CRF300L은 주로 노면이 올바르지 않은 비포장 도로 등을 달리기 위한 와일드한 주행 질감을 가진 바이크로써, 노면의 충격을 완만하게 흡수하는 서스펜션을 탑재하고 바디 자체를 가볍게 제작하여 최적의 주행 질감을 만들어 내는 모델입니다.

 

혼다 CRF300L은 데일리 바이크로는 적합하지 않으며, 주로 산악용 혹은 익스트림용으로 구매를 하는 분들이 많으며 세컨드 바이크 격으로 구매를 하는 것이 일반적인 모델입니다.

 

투어러 (혼다 골드윙)

투어러-혼다-골드윙
투어러-혼다-골드윙

장르 투어러의 혼다 골드윙은 판매 가격이 무려 3,190만 원으로 혼다 오토바이 중에서 프리미엄에 해당하는 초고가형 모델의 바이크입니다.

 

배기량이 무려 1,833cc로 자동차급의 배기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차중량만 무려 365kg으로 묵직한 주행 질감을 가진 모델입니다.

 

특히 혼다 골드윙은 일본 내에서 경찰 전용 바이크로 사용되기도 하며 그만큼 견고한 안전성과 성능을 인정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그리고, 공차중량이 365kg로 무거운 바이크에 속하긴 하지만 6기 통 엔진을 탑재하여 주행의 성능을 대폭 향상해 만족스러운 주행 질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대부분 할리 데이비슨 오토바이크를 선호하지만, 특이하게도 혼다 오토바이크 중에서도 투어러에 속하는 혼다 골드윙 모델은 유일하게 할리 데이비슨 못지않게 유럽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전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 바이크입니다.

 

남자라면 한 번쯤은 타보고 싶은 남자의 로망을 자극하는 혼다 골드윙은 묵직한 주행감뿐만 아니라, 외관 디자인 역시 묵직한 느낌을 그대로 전달해주어 강인한 인상을 자랑합니다.

 

스포츠 (혼다 CBR650R)

스포츠-혼다-CBR650R
스포츠-혼다-CBR650R

스포츠 장르의 혼다 CBR650R은 국내 판매 가격 1,175만 원입니다. 최대출력은 95마력, 공차중량은 210kg이며 직렬 4기 통 수랭식 엔진을 탑재하여 와인딩 등을 할 때에도 주행의 재미를 폭넓게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진 바이크입니다.

 

라이딩의 재미를 느끼기 위해 공차중량은 최대한으로 줄이고, 뛰어난 고속 성능을 가진 엔진을 탑재한 혼다 CBR650R은 디자인 역시 헤드라이트가 아주 날렵하며 전체적인 바디 프레임이 세련되게 디자인이 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렇게 인기가 있는 탓에 구매를 하더라도 대기기간이 상당히 긴 바이크에 속한다고 합니다.

 

또한, 혼다 CBR650R은 첨단 옵션으로 풀 디지털 LCD 계기판이 탑재되어 있어 주행 중간 속도 계기판 등을 확인할 때 편의성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스쿠터 (혼다 X-ADV)

스쿠터-혼다-XADV
스쿠터-혼다-XADV

스쿠터 장르에 속하는 혼다 X-ADV 국내 판매 가격은 1,567만 원이며 배기량 745cc, 공차중량 235kg의 바이크입니다.

연비는 40km/l로 준수한 편에 속하며 최대출력 55마력, 2기 통 수랭식 엔진을 탑재하여 대체적으로 평이한 주행 질감을 가진 바이크입니다.

 

혼다 X-ADV는 특유의 안정성 덕분에 시내 주행에 특화되어 있으며, 디자인적으로도 매끈한 쉐입을 자랑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다만, 가격 대비 주행 성능이 뛰어난편은 아니기 때문에 일부 비판의 목소리를 듣고 있기도 합니다.

 

주로 고속주행이 필요 없이 출퇴근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최적의 사용성을 가진 혼다 X-ADV 모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