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22 출시 예정 전기차 리스트

2022년도는 기존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성능과 디자인을 가진 전기차들이 대거 출시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BMW, 포르쉐, 테슬라, 루시드와 같은 해외 자동차 업체뿐만 아니라 국내 현대자동차도 전기차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합니다. 2022 출시 예정 전기차 리스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2022 출시 예정 전기차

  • BMW i4
  • 루시드 에어
  • 포르쉐 마칸 EV
  • 테슬라 로드스터
  • 현대 아이오닉6

 

BMW i4

2022년 출시 예정작인 BMW i4는 총 3개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Core, M sport, M performance 세가지 타입으로 출시될 전망이며 Core와 M sport 모델에 비해 perfomance 타입은 주행성능 향상에 초점을 둔 고성능 모델로 출시될 전망입니다. 각 모델별 제로백 및 최대 주행거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모델 Core M sport M perfomance
제로백 5.7초 5.7초 3.9초
최대 주행거리 590km 590km 510km

 

BMW i4 디자인은 전면부 부분에 대형 그릴을 탑재하여 최근 출시한 bmw사 M4와 유사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측면부는 전형적인 쿠페 형태의 쉐입을 띄고 있었으며 확실히 전기차답게 기존 bmw사의 내연기관 차량과는 달리 휠베이스가 상당히 넓어진 것을 육안상으로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휠베이스가 넓어짐에 따라, 기존 bmw 차량에서 느낄 수 없던 넓은 실내 공간감을 BMW i4에서는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BMW i4는 2열 폴딩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트렁크 공간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어 전기차만의 공간 활용 장점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BMW i4의 가격은 55,400달러로 한화 약 6500만 원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루시드 에어

루시드 모터스의 루시드 에어는 2022년 가장 기대되는 전기차로 1000마력 이상의 고출력과 최대 주행거리가 약 800km에 육박한다는 루머로 인해 일부 누리꾼들 사이에서 엄청난 화제가 되고 있는 전기차입니다.

 

참고로 루시드 에어 사는 테슬라의 엔지니어가 만든 스타트업 회사로서 테슬라와의 판매량 경쟁을 목표로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루시드 에어의 배터리는 국내 기업인 LG화학의 배터리가 탑재되었으며 1회 완충 시 800km에 육박하는 주행거리로 상당한 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기존 루시드 모터스에서 출시한 투어링, 그랜드 투어링, 에어드림 차량들은 모두 1억~2억 원대를 육박하는 차량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으나, 2022년 출시 예정인 루시드 에어는 약 9000만 원대 수준으로 출시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루시드 에어는 아직 국내에 실물이 공개되지 않은 상황으로, 지금까지 공개된 스펙이 확정되고 디자인만 만족스럽게 출시된다면 상당한 판매량을 올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포르쉐 마칸 EV

포르쉐 마칸 EV는 포르쉐 최초로 자체 플랫폼인 PPE를 이용하여 차량을 양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전에 출시한 포르쉐 타이칸은 최대주행거리가 350km에 불과하여 자주 충전을 해주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많은 비난을 받기도 했었으나, 이번 포르쉐 마칸EV는 타이칸의 단점을 확실하게 보완하여 주행거리를 대폭 상승시키는 '롱레인지' 모델로 출시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기대되는 부분은 포르쉐 마칸 EV부터는 270kw 속도의 고속 충전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는 단 5분 충전만으로 약 100km 주행이 가능한 충전 수준입니다.

 

포르쉐 마칸EV의 디자인은 해외 매체를 통해 일부 공개가 되었습니다. 기존 내연기관의 포르쉐 마칸에서는 그릴이 존재했지만, 전기차 버젼인 포르쉐 마칸EV에서는 그릴을 없애며 전기차스럽고 부드러운 이미지의 디자인으로 재해석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포르쉐 마칸 EV는 아직 가격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대략적으로 약 1억 전후로 출시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테슬라 로드스터

테슬라 로드스터는 2020년도부터 출시할 것이라는 루머들이 있었지만, 계속 출시가 연기되어서 곧 다가올 2022년도에 출시가 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최고 속력이 무려 400km/h 수준이며, 제로백은 2.1초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그 어떤 스포츠카에서도 볼 수 없던 놀라운 고성능을 자랑하는 테슬라 로드스터는 페라리, 람보르기니와 같은 슈퍼카를 위협할만한 수준의 성능으로 출시될 전망입니다.

 

그리고 로드스터라는 이름에 걸맞게 오픈카 타입으로 출시될 전망이며, 테슬라 로드스터의 가격은 예약자에 한하여 한화 약 2억 8천만 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현대 아이오닉6

현대 아이오닉6는 2022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전기차입니다.

 

기존 현대 아이오닉5는 SUV형태로 출시된 반면에, 곧 다가올 2022년도 출시 예정인 아이오닉6는 세단 타입으로 출시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일부 공개된 현대 아이오닉6 디자인 예상도를 본 누리꾼들은 포르쉐를 닮았다는 공통적인 의견을 내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쿠페의 우아한 곡선과 전면 헤드라이트의 느낌이 포르쉐의 헤리티지 디자인과 유사하기 때문에 아이오닉6가 포르쉐를 닮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 아이오닉 6는 기아차 K8 보다도 오히려 휠베이스가 약 200mm 넓은 3,000mm 수준으로 엄청난 실내 공간감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현대 아이오닉6 가격은 전기차 보조금을 수령했을 때를 기준으로 그랜저와 유사한 가격대를 형성할 전망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