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22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등급별 비교

2022 팰리세이드는 부분변경을 거쳐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출시 되었습니다. 2022 팰리세이드 등급별로 디자인, 성능, 가격에서 얼마나 큰 차이가 발생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팰리세이드 등급별 디자인 차이

우선 팰리세이드는 3가지 등급으로 나눠서 출시 되었습니다. 가장 하위 등급이 익스클루시브, 중간 등급은 프레스티지, 상위 등급이 캘리그라피 입니다.

익스클루시브와 프레스티지 모델은 블랙 하이그로시의 파나메트릭 그릴이 탑재 되었고, 캘리그라피 모델에는 파나메트릭 그릴을 크롬 소재로 처리하였으며 하단범퍼 라인까지 크롬 처리하여 럭셔리한 디자인적 느낌을 제공합니다.

또한, 실내 디자인에서도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익스클루시브 등급에는 계기판이 아날로그식으로 적용이 되었지만, 프레스티지 등급과 캘리그라피 등급에는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되어 좀 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2022 팰리세이드는 캘리그라피와 프레스티지, 익스클루시브의 급차이를 두기 위해서 캘리그라피에만 단일 컬러로 로버스트 에메랄드 펄 색상이 단독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팰리세이드 등급별 가격 차이

  • 익스클루시브 가격 : 3,939만원
  • 프레스티지 가격 : 4,514만원
  • 캘리그라피 가격 : 5,163만원


위 가격은 팰리세이드 각 등급별 깡통 트림 기준 가격입니다. 익스클루시브 등급의 경우 기존 팰리세이드 보다 260만원 가격이 상승하였으며 프레스티지와 캘리그라피는 각각 324만원, 450만원의 가격이 상승 되었습니다.

원자재 가격이 상승했고, 기본 옵션이 추가되었고, 디자인적으로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2022 팰리세이드 자체의 가격이 기존 모델 대비 대폭 상승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2022 팰리세이드의 옵션은 익스클루시브 모델에도 이중접합차음유리가 1열에는 기본적으로 적용되며  이전 모델 대비 흡음재 보강이 이뤄졌습니다. 또한 스마트 주차와 서라운드뷰도 추가요금을 내면 익스클루시브 등급에서도 추가가 가능하며 디스플레이가 기존 10인치에서 12.3인치로 확대되고 추가요금 없이 기본적으로 디스플레이는 탑재된다고 합니다.

설명드린것처럼, 2022 팰리세이드는 최하위 등급인 프레스티지 등급도 기본적으로 전작보다 옵션 성능이 대폭 강화된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차량 출고가 가격 상승이 불가피한것으로 확인됩니다.


2022 팰리세이드 등급별 비교 결론

2022 팰리세이드를 등급별로 비교해 보았습니다. 익스클루시브, 프레스티지, 캘리그라피 모델 모두 전작 대비 가격이 상승 하여 소비자에게 부담이 되긴 하지만 가격이 상승한만큼 디자인 변화가 있었고 기본적으로 탑재되는 옵션 성능도 좋아졌기 때문에 가격 상승의 이유를 어느정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등급별로 옵션과 디자인 차이를 극명하게 나눴으며, 특히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캘리그라피는 외관 디자인부터 익스클루시브, 프레스티지 등급과 차이나고 있어 최상위 트림만의 개성을 뚜렷하게 두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팰리세이드 등급 중 익스클루시브가 가성비가 가장 좋기 때문에 끌립니다. 그리고, 캘리그라피에 적용된 크롬 라인의 파나메트릭 그릴은 중후한 면모가 강조되기 때문에 젊은층에겐 그다지 선호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어 차라리 올블랙 파나메트릭 그릴을 탑재한 익스클루시브나 프레스티지 등급이 더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결론적으로 등급이 무조건 높다고 본인에게 만족스러운 차량은 아니기 때문에, 등급별로 발생하는 디자인, 성능, 가격 차이를 고려하여 합리적인 2022 팰리세이드 등급 모델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