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가성비 수입차 Top5 추천 리스트

수입차는 국산차보다 비싸지만, 비싼만큼의 값어치를 하는 가성비 좋은 수입차들이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통해 가성비 수입차 Top5를 선정하여 추천 리스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성비 수입차 Top5

  1. 렉서스 ES300H
  2. 폭스바겐 티구안
  3. 벤츠A클래스
  4. 벤츠EQC
  5. 아우디A6

렉서스 ES300H

렉서스 ES300H는 복합 연비가 17.2km/l로 준대형 세단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뛰어난 연비 효율을 탑재한 모델입니다.

준대형 세단은 대부분 연비 효율이 좋지 못하기 때문에 차량 구매 후 유지비용이 높은 단점이 있으나, 렉서스ES300H는 연비가 매우 뛰어나기에 유지비용이 적기 때문에 동급 수입차 대비 가성비가 매우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또한, 렉서스ES300H는 잔고장이 없는 차량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래서 중고차 시장에서도 인기있는 매물이기 때문에 신차 대비 감가율이 높지 않아서 추후 차량을 되팔때에도 좋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에 가성비가 좋습니다.

하지만, 렉서스ES300H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일본 브랜드 라는 점입니다. 국내 정세상 일본 브랜드인 렉서스를 매우 싫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차량 자체는 매우 뛰어난 연비효율과 공간성, 정숙성, 적은 경정비로 뛰어난 유지비용 등의 장점이 많지만, 브랜드 가치가 최악이라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렉서스 es300h의 신차가는 6,000만원대이며 일반적으로 독일 수입 명차로 유명한 브랜드인 벤츠, BMW의 준대형 세단과 비교할때 반값 수준에 구매할 수 있기에 가성비가 좋게 평가를 받습니다.

폭스바겐 티구안

폭스바겐 티구안은 재고가 부족해서 구매를 못할 정도로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수입차 입니다.

폭스바겐 티구안은 4000만원대로 다른 수입 준중형suv보다 훨씬 저렴하면서도 독일 브랜드 특유의 안정적인 주행감과 정숙성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은 모델로 평가되는 대표적인 수입차입니다.

폭스바겐 티구안의 유일한 단점은 디젤 모델 단독 출시가 된점입니다.

최근 친환경 사업이 큰 인기를 끌면서 디젤 차량에 대한 평가가 좋지 못합니다. 대신, 디젤이기에 티구안은 최대 복합연비가 15.6km/l로 뛰어난 장점도 있긴합니다.

디젤이라는 점만 제외한다면, 단돈 4000만원대로 독일차 특유의 안정적인 주행감을 느낄 수 있기에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 폭스바겐 티구안 입니다.


벤츠A클래스

벤츠A클래스는 세단과 해치백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되며 공간활용성은 해치백이 뛰어나며 주행성능은 세단과 해치백이 거의 동일합니다.

하지만 국내 정세상 해치백 보다는 세단을 디자인적으로 선호하고 있으며, 4000만원 내외로 벤츠 세단을 탈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벤츠A클래스 세단은 디자인적으로는 최고의 가성비를 가진 차량이라 평가 받습니다.

하지만, 세단이라는 디자인이 아니더라도 상관 없다면 해치백은 공간활용도가 월등히 세단보다 뛰어나면서 성능은 동일하기 때문에 진정 가성비가 뛰어난 모델은 벤츠 A클래스 해치백 모델입니다.

해치백 모델도 세단과 마찬가지로 4000만원 초반에 벤츠라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 가치로 따질때에도 벤츠A클래스는 매우 가성비가 좋은 모델이라 평가할 수 있습니다.

벤츠EQC

벤츠EQC는 가격이 9000만원대이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다는 것에 반감을 가지는 분들이 꽤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벤츠 EQC는 아우디 E 트론 모델과 가성비 측면에서 경쟁을 한다면 압도적으로 가성비가 뛰어나다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EQC의 내부는 아우디 E 트론과는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로 고급스러운 내장재가 사용 되었습니다.

하지만, 많은분들이 벤츠EQC의 외관디자인이 아쉽다는 이유로 아우디 E 트론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디자인적 호불호에서 벤츠EQC가 아우디 E 트론보다 더 낫다고 생각하신다면 주저없이 벤츠EQC를 구매하셔도 될 정도로 실내의 고급감에서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벤츠 EQC와 아우디 E 트론은 가격이 거의 동일한 급인데, 브랜드 가치만 따지더라도 사실상 벤츠가 아우디보다는 한단계 윗급이라는 평가가 우세하기 때문에 브랜드 차원에서도 벤츠 EQC를 구매하는 것이 아우디 E 트론을 구매하는 것보다는 가성비가 좋습니다.

아우디 A6

아우디 A6는 수입차 준대형 세단 라인업 중 디자인과 주행 성능을 고려할 때 가성비가 가장 뛰어난 모델입니다.

아우디 A6은 사양에따라 6000만원대에서 8000만원대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저가형은 기본 모델이고, 고가형은 콰트로 옵션이 들어가서 4륜 구동 및 안전 옵션이 추가되어 주행성능이 더욱 뛰어난 모델입니다.

아우디의 콰트로 옵션은 가격 만큼의 주행 만족도를 충분히 제공하기 때문에 콰트로 모델을 구매하셔도 대부분이 후회하지 않아서 심지어 옵션에 대한 가성비도 뛰어난 편입니다.

그리고, 벤츠나 BMW보다 훨씬 저렴한데도 불구하고 아우디 역시 독일3사 프리미엄 브랜드 라인업에 해당되기에 브랜드 가치 또한 매우 뛰어나기에 가격 대비 가성비가 매우 좋습니다.

이상으로 가성비 수입차 Top5 추천 리스트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