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i40 차박 추천하는 이유

i40는 저렴한 가격, 동급 대비 넓은 실내 공간, 생각보다 뛰어난 순정 평탄화 작업 등 삼박자를 고루 갖춰 차박에 있어 강점을 가진 차량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i40 차박 추천하는 이유를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i40 차박

i40는 차량의 길이가 웬만한 중형 SUV보다 길게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차박에 있어 아주 훌륭한 실내공간 활용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명확한 실내 공간 이해를 돕기 위해 중형 SUV인 쏘렌토, 싼타페와 실내공간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차량 종류 i40 쏘렌토 싼타페
전장 (길이) 4,820mm 4,810mm 4,785mm
전고 (높이) 1,470mm 1,700mm 1,685mm

 

i40가 차량 전고(높이)에 있어서는 중형 suv인 쏘렌토와 싼타페에 비해서 터무니없이 낮은 사이즈이지만, 전장은 거의 엇비슷하긴 합니다만 확실히 i40가 쏘렌토,싼타페에 비해 더 긴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세 차량의 가격을 따져볼 때 i40는 쏘렌토나 싼타페에 비해선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한참 저가로 형성되어 있는 차량입니다.

 

i40는 왜건의 장점인 롱바디의 특색을 살려 자신만의 강점을 확실하게 어필하며 많은 소비자들의 차박차량 선호도에 있어  상당히 매력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차량이 된 것 같습니다.

 

i40 차박이 유리한 이유는 전장(길이)이 긴 이유뿐만 아니라, 이외에도 트렁크 공간이나 손쉬운 평탄화 작업도 한몫을 합니다. 아래에서 i40가 차박에 매력적인 이유들을 계속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i40 트렁크

i40가 차박에 있어 유리한 또 다른 이유로는 뛰어난 트렁크 공간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쏘렌토 MQ4나 싼타페 TM 같은 차량들은 워낙 트렁크 공간을 600L~700L로 상당히 넓게 만들었기 때문에 그러한 신차들과 비교할 때는 i40의 트렁크 용량은 터무니없이 부족해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i40의 가격과 출시년도를 감안할 때 553L라는 용량을 가졌다는 것은 상당한 이점으로 작용합니다.

 

SUV로 엄청난 판매량을 올리고 있는 인기 모델인 셀토스의 경우 트렁크 용량이 498L로 i40와 비교할 때 상당히 부족한 공간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고차 시장에서 두 차량의 가격 차이는 상당합니다. 셀 토스 중고차 한 대 값으로 i40 중고차 두대를 살 수 있을 정도로 i40는 가성비가 좋은 차량입니다. 트렁크 공간은 차박할 때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기 때문에 넓으면 넓을수록 유리한 입지를 확보합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할때 i40 트렁크 공간은 동급 대비 상당히 뛰어나며, 그로 인해 차박에 있어서도 유리하다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i40 평탄화

차박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마지막 부분은 바로 평탄화 작업입니다. 평탄화가 좋은 모델을 구분 짓는 기준은 부가적인 모듈 설치 등의 작업 없이 기본 순정상태에서 "얼마나 플랫 한 차량 실내 감을 가져가는가?" 입니다. i40를 해당 기준에 적용시켜 보겠습니다. 순정 상태에서는 조금은 아쉬운 평탄화 작업을 보여주지만 2열 폴딩 이후 에어매트 혹은 자충 매트를 깔면 충분히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훌륭한 평탄화 성능을 보여줍니다.

 

여기서 조금만 더 부가적인 공을 들일 여력이 있다면, i40의 경우 2열 시트를 임의로 분리하여 우수한 평탄화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2열 시트를 분리하게 되면 완전 풀 플랫 평탄화 작업이 이뤄지기에 훨씬 뛰어난 평탄화 공간을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추가적인 부가 작업이 귀찮으신 분들은 기본 순정 상태에서 2열을 폴딩해도 충분히 키 180cm 정도까지는 편안히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아늑한 공간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 없이 순정 상태에서 i40 평탄화 작업을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