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00만원대 중고차 추천 BEST5

최근 자동차 신차 가격이 대폭 상승하게 되면서 사실상 2000만원대로 좋은 차량을 구매하기에는 다소 예산이 부족하게 되었습니다. 대신, 2000만원대 중고차에는 가격 대비 좋은 차량들이 다수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통해 2000만원대 중고차 추천 BEST5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000만원대 중고차 BEST6

  1. K7 프리미어
  2. 그랜저 IG
  3. 쏘나타 DN8
  4. 싼타페 TM
  5. 더 뉴 쏘렌토

 

K7 프리미어

K7-프리미어
K7-프리미어

K7 프리미어는 K7 시리즈의 마지막 차종으로서 단종된 모델입니다. 출시 초기에는 깡통 트림의 출고가가 3,094만원으로 상당히 고가의 차량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하지만, 단종 되었기 때문에 K7 시리즈 자체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가 떨어지게 되었고 그로 인해 중고차 가격이 급감하게 되었습니다.

 

실질적으로 K7 프리미어는 준대형 세단이지만, 중고차 가격은 2000만원대 초중반선으로 준중형 세단을 구매할정도의 예산으로 K7 프리미어 중고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K7 프리미어는 출시 초기에 프리미엄 차량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전좌석 열선 시트, LED 헤드램프,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등의 고급 옵션들을 기본적으로 탑재하기도 했습니다. 기본적인 옵션 구성이 좋기 때문에 대부분의 K7 프리미어 중고 매물들의 옵션 상태 또한 훌륭하기 때문에 K7 프리미어를 중고로 구매하시게 되면 매우 합리적인 소비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랜저 IG

그랜저-IG
그랜저-IG

그랜저 IG는 원래는 매우 인기 많은 모델이었으나, 페이스리프트를 하게 되면서 내부, 외부 디자인이 완전히 바뀌어버렸고 바뀐 디자인이 대중들에게 큰 호응으 얻으면서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판매량이 확 높아지면서, 기존 그랜저 IG 모델에 대한 수요가 곤두박질 치게 됩니다. 그로인해 그랜저 IG의 중고가 역시 상당히 감가가 많이 이뤄졌습니다.

 

그랜저 IG도 K7 프리미어와 마찬가지로 준대형 세단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옵션 구성이 매우 훌륭한 편이며 고속주행 안정성도 일반 준중형 혹은 중형 세단 보다 월등히 뛰어나기 때문에 급차이를 확연히 느낄 수 있습니다.

 

현재 그랜저IG 모델은 연식에 따라서 최소 1,600만원대에서 2,800만원대까지 판매되고 있습니다. 2,000만원대 예산을 투자하면 최상위 라인업인 가솔린 3.3 셀러브리티 트림도 충분히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중고차로 그랜저IG를 구매하게 되면 가성비 좋은 합리적인 중고차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쏘나타 DN8

쏘나타-DN8
쏘나타-DN8

원래 현대에서 출시하는 모든 쏘나타 시리즈는 중형 세단 판매량 1위를 달성해 왔었지만, 이번 쏘나타 DN8은 기아 K5에 완전히 밀려서 판매량이 매우 저조했습니다.

 

따라서 쏘나타 DN8은 신차가 인기가 없기 때문에, 중고차 감가 방어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중고차를 구매하려는 분들에게는 아주 저렴한 가격에 신차급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는 좋은 차량 입니다.

 

쏘나타 DN8을 중고로 구매하실 때 주의하실 점은 2020년형부터 변속 로직이 개선되면서 차량의 주행질감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같은 가격의 매물이라면 2020년형 이후의 모델을 구매하시면 2020년형 이전 쏘나타 DN8보다 훨씬 좋은 주행질감을 느끼실 수 있으니 가급적 2020년형 이후에 출시된 쏘나타 DN8 중고차 매물을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싼타페 TM

싼타페-TM
싼타페-TM

싼타페 TM도 쏘나타 DN8과 마찬가지로 신차의 판매량이 매우 저조했기 때문에 중고차 감가율이 매우 높은 차량입니다.

 

싼타페 TM의 신차 판매량이 저조했던 이유는 경쟁작인 기아 쏘렌토가 큰 인기를 얻게 되면서 자연적으로 싼타페 TM의 판매량이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중고차를 구매하시는 분들 입장에서는 사실상 싼타페TM과 쏘렌토는 같은 플랫폼을 사용한 차량이기 때문에 성능적인 차이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결론적으로, 외판 디자인만 차이가 있다는 것인데 만약 싼타페 TM의 외관이 개인적으로 쏘렌토보다 낫다고 판단이 되시면 감가율이 높은 싼타페 TM을 중고로 구매하시게 되면 아주 저렴한 가격에 매물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싼타페 TM은 중형 SUV이기 때문에 차박을 하거나 짐을 적재할때도 불편함 없이 넉넉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최대 장점도 있습니다.

 

더뉴 쏘렌토

더뉴-쏘렌토
더뉴-쏘렌토

더 뉴 쏘렌토는 등급과 연식에 따라서 최소 1,800만원대에서 3,300만원대까지 판매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3,000만원대 이상의 매물은 풀옵션 및 최상위 등급이기 때문에 가격이 매우 고가로 형성되어 있어서 중고차로 구매하실때는 2,000만원대 예산이 벗어나기 때문에 비추천 드립니다.

 

단, 렌트카로 사용되었거나 혹은 디젤 모델은 감가가 높기 때문에 2,000만원대 초반에도 충분히 더 뉴 쏘렌토 중고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더 뉴 쏘렌토 이후에 출시한 쏘렌토 4세대 모델이 신차로 구매하게 되면 1년이라는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오히려 쏘렌토 4세대는 중고차 가격이 신차보다 비싼 품귀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대신, 눈을 조금만 낮춰서 이전 모델인 더 뉴 쏘렌토를 구매하시게 되면 쏘렌토 4세대 이전의 모델이기 때문에 감가율도 높고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매물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뉴 쏘렌토는 다른 중고차에 비해 감가 속도가 느린편이기 때문에, 중고로 구매하셨다가 만약 되팔게 되더라도 크게 손해보지 않고 판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합리적인 중고차 매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