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기묘한 이야기 시즌4 결말 내용 완벽 정리

기묘한 이야기 시즌4 결말을 통해 주인공의 과거를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 기묘한 시리즈의 메인 악당이 될 대상이 누구인지를 확실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시즌5와 긴밀한 연결고리 역할을 할 기묘한 이야기 시즌4 결말 내용을 완벽 정리해보겠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4 결말

  • 크리시의 죽음
  • 짐 호퍼의 생존
  • 힘을 잃은 일레븐
  • 일레븐의 과거
  • 베크나와 일레븐의 전투

 

크리시의 죽음

기묘한 이야기 시즌4의 첫 메인 줄거리는 크리시가 슬픈 과거의 기억에서 마인드 플레이어를 마주하면서 시작됩니다. 마인드 플레이어는 과거에 슬픈 기억을 가지고 있는 자들을 집어삼켜 숙주로 만들어 자신의 힘을 키워나가는 존재로서 마인드 플레이어의 첫 번째 타겟이 바로 크리시입니다.

 

크리시는 마인드 플레이어 로부터 벗어나 보려 하지만, 마인드 플레이어는 이미 크리시를 어둠 속에 가둔 상태였고 빠져나갈 수 없던 크리시는 사지가 꺾인 채로 마인드 플레이어의 첫 번째 숙주가 됩니다.

 

크리시가 죽게 되고, 이후로도 마인드 플레이어에 의해 죽임을 당하는 자들이 생겨나면서 호킨스 마을은 저주에 걸렸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합니다. 호킨스 아이들은 이 문제가 단순한 문제가 아닌, 뒤집힌 세계의 문이 또다시 열려서 생긴 문제라는 사실을 직감하고 마인드 플레이어를 찾아내어 이 문제를 해결하려 합니다.

 

짐 호퍼의 생존

기묘한 이야기 시즌3에서 죽은 줄로만 알았던 짐 호퍼는 러시아 교도소에 붙잡혀 수감 생활을 하고 있었습니다. 짐 호퍼는 러시아 교도소에서 탈출하기 위해 안토노프라는 교도관을 매수하고 안토노프는 러시아에서 미국으로 가는 밀항 비행기를 운행하는 유리라는 사람을 섭외하면서 짐 호퍼는 탈출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짐 호퍼는 무사히 탈출을 하기 위해 비행기를 타기로 약속했던 장소로 도착하지만, 유리가 안토노프를 배신하게 되고 결국 짐 호퍼와 안토노프는 배신 죄로 러시아 수용소로 재수감됩니다.

 

수용소를 탈출하려 했던 죄의 대가로 짐 호퍼와 안토노프는 데모고르곤의 전투 실험에 참여하게 됩니다. 러시아 수용소에서 지금껏 단 한번도 데모고르곤과의 전투에서 승리한 사람은 없었기 때문에 짐 호퍼와 안토노프는 죽게 될것이라 생각했지만, 한번 데모고르곤을 상대한 적이 있던 짐 호퍼는 데모고르곤의 약점인 불을 이용하여 목숨을 구제하게 되고, 때마침 조이스와 머레이가 등장하여 짐 호퍼를 구출하게 됩니다.

 

조이스, 머레이, 짐 호퍼, 안토노프는 자신들을 배신한 유리를 포박하고 유리를 이용하여 비행기를 타고 러시아에서 미국 땅으로 도망칠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힘을 잃은 일레븐

호킨스 마을을 어둠으로 점령해 나가는 마인드 플레이어를 상대할 대상은 일레븐 밖에 없었기 때문에, FBI는 힘을 잃은 일레븐이 다시 능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일레븐의 힘을 되찾아 주기 위해 한때 일레븐의 아버지와도 같은 역할을 했던 마틴 브래너 박사가 등장을 하게 됩니다.

 

일레븐은 마틴 브래너 박사를 보고 도망을 치지만, 친구들과 호킨스 마을을 지키기 위해 유일하게 자신의 힘을 되찾아 줄 수 있는 마틴 브래너 박사가 만든 니나 프로젝트에 동참하여 능력을 되찾기 위한 훈련을 시작합니다.

 

일레븐이 힘을 되찾기 위해서는 두려운 과거와 직면해야만 했고, 과거가 두려워 모든 기억을 지워버렸던 일레븐은 자신의 과거를 직면하는 데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습니다.

 

일레븐의 과거

일레븐은 자신의 과거와 마주하는 것이 두려웠지만, 친구들을 지키기 위해 과거와 마주하기로 결심합니다. 그리고 일레븐은 자신과 같은 초능력을 가진 아이들이 대학살을 당했던 끔찍한 날의 기억을 떠올리게 됩니다.

 

일레븐은 자신이 동료들을 학살했을 것이라고 단순히 생각했지만, 사실 알고 보니 연구소 동료들을 학살한 자는 일레븐이 아닌 원이라는 또 다른 초능력자였습니다. 원은 일레븐이 있기 이전부터 뛰어난 능력을 가진 초능력자였으며, 인간에 대한 증오가 있었기 때문에 모두를 죽였던 것입니다.

 

일레븐은 그런 원을 받아들일 수 없었으며,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 원을 뒤집힌 세계로 보내버립니다. 원은 엄청난 능력을 가진 초능력자였으나 사실 일레븐은 어린 시절부터 이미 원을 뛰어넘을 정도로 강력한 능력을 가졌던 것이었습니다.

 

일레븐에 의해 뒤집힌 세계로 보내진 원은 증오와 어둠 속에서 힘을 키워나가며 지금의 마인드 플레이어가 된 것이며, 베크나 라는 존재로 불리게 된 것입니다.

 

일레븐은 베크나가 원이라는 과거 기억을 또렷이 마주하고, 능력을 다시 되찾게 됩니다. 그리고 4.5톤에 달하는 니나 프로젝트 기계를 단숨에 들어 올리는 엄청난 능력을 보여줍니다.

 

베크나와 일레븐의 전투

일레븐은 베크나가 원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베크나로부터 친구들을 지키기 위해 베크나가 노리고 있는 맥스의 기억력에 침투합니다.

 

베크나 역시 맥스를 숙주로 사용할 계획이었기 때문에 맥스의 기억 속에 있었고, 일레븐과 마주하게 됩니다. 일레븐은 베크나와 싸움을 하지만, 베크나는 너무도 강력했기 때문에 일레븐의 힘만으로는 베크나를 상대할 수 없었습니다.

 

베크나가 일레븐과 한참 전투를 펼치고 있을 때, 일레븐의 친구들인 호킨스 아이들이 뒤집힌 세계로 넘어가 베크나의 본체를 찾아내게 되고, 베크나의 본체에 화염병을 투척하면서 베크나는 사라지게 됩니다.

 

일레븐과 호킨스 아이들이 베크나로부터 승리한 것처럼 보였으나, 어찌 된 일인지 베크나가 저주한 대로 호킨스 마을은 불구덩이에 휩싸이게 됩니다.

 

호킨스 마을이 불구덩이에 휩싸이며, 결국 맥스도 베크나의 정신 지배 때문에 의식을 완전히 잃고 병실에 입원하게 되면서 호킨스 친구들과 일레븐은 절망에 빠지게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절망을 해결하기 위해 베크나와의 전투를 준비하며 기묘한 이야기 시즌4는 결말을 맺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