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종이의 집 한국판 파트1 줄거리 및 결말 완벽 정리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스페인 원작의 종이의 집이 한국판 리메이크 버전으로 개봉하였습니다. 종이의 집 한국판은 파트1, 파트2로 나눠서 방영될 예정으로 총 6부작의 파트 1이 선공개되었으며, 해당 종이의 집 파트1의 줄거리 및 결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종이의 집 파트1 줄거리

  • 교수의 강도단 소집
  • 한반도 통일 조폐국 탈환
  • 교수와 선우진의 대립

 

교수의 강도단 소집

교수는 한반도통일조폐국을 탈환하여 수조 원에 달하는 돈을 훔치기 위해 명석한 두뇌로 철저한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그리고, 교수는 자신의 계획을 달성하는데 필요한 유능한 강도단들을 한 명씩 소집하기 시작합니다.

 

교수가 소집한 강도단에는 강도단의 리더 역할을 수행할 베를린과 뛰어난 암살 능력을 가지고 있는 전직 조선인민군 여군 출신인 도쿄, 광부 출신의 모스크바, 모스크바의 아들이자 싸움꾼인 덴버, 위조화폐 전문가인 나이로비, 의대를 중퇴하고 뛰어난 해커로 활약 중인 리우, 뛰어난 싸움 능력을 가진 헬싱키와 오슬로가 있습니다.

 

교수는 자신이 소집한 강도단들에게 한반도통일조폐국을 탈환하기 위한 계획을 설명하기 시작하고, 강도단들이 수행해야 하는 각 임무들을 전달합니다. 교수를 중심으로 한 강도단들의 계획은 한반도 통일 조폐국으로 향하는 차량을 탈취하여 조폐국 직원처럼 행세하여 유유히 조폐국에 들어가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리우가 전산망을 해킹하여 조폐국 직원으로 자신의 강도단 팀원들을 위장시키고, 결국 강도단들은 조폐국에 들어서게 됩니다.

 

한반도 통일 조폐국 탈환

한반도 통일 조폐국을 탈환한 교수와 강도단들은 돈을 쓸어 담기 시작합니다. 조폐국 내부에 있는 모든 돈을 도둑질한 다음에 교수와 강도단들의 진짜 계획이 시작됩니다. 처음부터 교수와 강도단들은 한반도 통일 조폐국 내에 있는 돈을 훔칠 뿐만 아니라, 조폐국 내의 화폐 제조기를 이용하여 돈을 찍어낼 계획을 가지고 조폐국을 탈환한 것입니다.

 

한반도 통일 조폐국 내에 있던 인질들은 대부분 조폐국 직원이었으며, 화폐 제조기를 다루는 방법에 대해 익숙한 사람들이었기 때문에 교수와 강도단들의 지시에 발맞춰 쉬지 않고 화폐를 찍어내기 시작합니다.

 

교수와 선우진의 대립

강도단들은 교수의 명석한 두뇌 덕분에 수조 원의 돈방석에 앉게 되었습니다. 경찰들은 강도단들의 우두머리인 교수를 상대하기 위해 경찰 측 협상 전문가인 선우진을 한반도 통일 조폐국 탈환 사건의 협상 전문가로 선임합니다.

 

선우진은 교수와의 여러번 교신을 통해 심리전을 펼쳤으며, 선우진도 교수 못지않게 명석한 두뇌를 바탕으로 교수의 계략을 간파하여 강도단들을 위협하는 경찰 측 협상가로 활약합니다.

 

하지만, 사실 교수는 자신의 신분을 숨기고 선우진에게 접근하여 선우진과 각별한 사이가 되었으며 이 사실을 모르고 있는 선우진은 자신의 수사에 관한 내용들을 교수에게 발설하게 되면서 교수는 자연스레 선우진보다 한수 위에서 협상을 하였기 때문에 결국 선우진은 교수를 쉽게 당해내지 못하게 됩니다.

 

종이의 집 파트1 결말

종이의집 파트1 결말에서는 북한 측 관계자인 차무혁 대위가 선우진과 교수의 관계를 의심하게 되고, 결국 차무혁 대위가 교수의 은신처인 카페를 찾아오게 되면서 결말을 맺게 됩니다.

 

실제 원작인 스페인 원작의 종이의 집에서도 차무혁 대위와 유사한 역할인 시에라 경감이 교수의 위치를 알아내고 급습하게 되지만, 결국 아무런 단서를 찾지 못하게 되는데 아마도 한국판 종이의 집도 마찬가지로 차무혁 대위가 교수의 은신처인 카페를 발견하긴 했지만 쉽게 단서를 찾지는 못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결론적으로 종이의집 파트1 결말은 차무혁 대위가 교수의 정체를 의심하여 교수의 카페에 방문하면서 강도단들이 위기에 맞게 되는 장면으로 마무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