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니로 풀체인지 출시일 및 가격, 디자인 완벽 정리

니로는 연비 효율이 극강인 차량으로 상당한 인기를 누렸던 모델입니다. 다만, 외관 디자인이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차량이라 일부 아쉬운 점도 있었는데 최근 풀체인지 모델 출시 소식을 알려 왔습니다. 니로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디자인 정보에 대해 완벽 정리해 보았습니다.

 

니로 풀체인지 소식

니로-풀체인지-디자인
니로-풀체인지-디자인

니로 풀체인지 소식은 2021년 11월 기아자동차 공식 입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니로 풀체인지는 약 5년만에 진행되기 때문에 니로의 제조사인 기아자동차 측에서 고뇌 끝에 심혈을 기울여서 차량 풀체인지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원래도 니로는 하이브리드, EV 모델로만 출시하여서 뛰어난 연비 및 전비 효율을 가진 차량으로 점차 친환경을 추구하는 차세대 차량으로 큰 인기를 누렸던 모델입니다.

 

이번 니로 풀체인지 역시 친환경 차량의 이미지를 부각하며 디자인 또한 기존의 외형을 완전히 변경하여 각지고 날 선 세련된 느낌의 차량으로 재탄생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니로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디자인에 대해서 본격적인 소개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니로 풀체인지 출시일

니로 풀체인지 출시일은 2022년 상반기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현재 기아자동차는 반도체 수급난으로 인해 기존에 있던 차량에 대해서도 제대로 생산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신차를 출시하는 것이 비교적 어려운 상황이긴 합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기아자동차의 주력 상품들의 반도체를 생산하는 동남아 공장이 코로나로 인해 셧다운 되었다가 최근 차츰 정상화가 이뤄지고 있다고 하니 어쩌면 기존 제품들 뿐만 아니라, 니로 풀체인지 신형 모델에 대한 출시 일정도 앞당겨질 가능성도 존재한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기아자동차 측 공식 입장을 통해 니로 풀체인지 예상도는 이미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개발 단계를 넘어선 니로 풀체인지 모델에 대한 대부분의 예상 안들이 확정된 상황이기 때문에 차량 조립 및 테스트 과정에서 문제만 발생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2022년 상반기까지는 문제없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니로 풀체인지 출시일 관련하여 설명드리고 싶은 부분은 니로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하자마자 엄청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반도체 이슈가 있는 만큼 빠른 차량 출고를 원하시는 분들은 기아자동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니로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될 때 즈음 사전예약을 진행하셔서 빠르게 차량을 받으시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니로 풀체인지 가격

이번 니로 풀체인지 모델이 하이브리드 모델만 출시를 할지, 아니면 EV 모델도 함께 출시할지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풀체인지 이전 기존 니로 모델이 하이브리드, EV 모델 동시 출시한 점을 감안할 때 이번 니로 풀체인지 역시 하이브리드, EV 모델 모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렇게 가정을 하고 니로 풀체인지 가격을 대략적으로 예샹해 보겠습니다.

 

일단 니로 풀체인지 가격 산정 기준은 차급을 고려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엄연히 니로는 소형급에 속하는 차량이기 때문에 차량 가격이 기존과 대비할 때 대폭 상승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기존 니로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옵션에 따라 2천만 원 중반대에서 3천만 원 초반대 였으며 니로 EV 모델 가격은 4천만 원 후반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풀체인지를 거듭하면 구형보다는 당연히 가격이 오르게 되지만, 윗급 차량보다는 확실히 낮은 가격을 유지합니다.

 

따라서 니로 풀체인지 역시 기존 구형 니로 보다는 높은 가격이 예상되지만 윗급인 준중형급 차량과 비교할 때는 확실히 저렴하게 출시될 예정입니다. 참고로 니로의 윗급은 하이브리드 모델에서는 기아 스포티지가 있겠으며, 전기차 모델에서는 EV6가 있습니다.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가격은 옵션에 따라 3천만원~4천만 원 초반대 까지도 형성이 되고, 기아 EV6는 5천만 원 중후반대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를 고려한다면 니로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모델은 3천만원대 초중반선, 니로 풀체인지 전기차 모델은 4천만원 후반~ 5천만원 초반대 정도로 형성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니로 풀체인지 디자인

연비효율이 극강인 니로에게 딱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는 외관 디자인이었습니다.

기존-니로-디자인
기존-니로-디자인

특히, 전면 디자인에서 아쉽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전면 헤드 라이트의 폭은 좁고 옆으로 길게 늘어뜨려서 마치 메기를 연상시키며 차량의 전면 디자인을 가장 크게 좌지우지하는 그릴의 크기 역시 폭이 상당히 좁아서 촌스러운 인상이 강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니로 풀체인지는 기존 니로의 모습은 온데간데없이 완벽하게 외관 디자인을 탈바꿈한 모습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니로-풀체인지-전면-디자인
니로-풀체인지-전면-디자인

 

니로 풀체인지 전면 디자인의 경우 최근 출시한 기아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과 유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가늘면서 길게 늘어난 LED 헤드램프의 디자인이 아주 곱고 세련된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니로-풀체인지-후면-디자인
니로-풀체인지-후면-디자인

또한, 니로 풀체인지 후면 디자인은 볼보의 헤리티지 디자인을 연상시키듯 매끈하면서도 각진 느낌과 볼보 특유의 느낌이던 리어램프의 디자인과 유사하게 세로형을 채택하여 전반적으로 차량의 크기가 더욱 커져 보이는 효과와 더불어 개성 강한 느낌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앞서 공개된 니로 풀체인지 디자인이 볼보의 전반적인 디자인 감성을 따라 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니로 풀체인지 디자인에서 볼보 특유의 느낌이 있긴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중국산 차량처럼 대놓고 따라했다는 느낌보다는 은은하게 볼보의 느낌이 느껴지는 정도였으며 실제로는 스포티지의 디자인의 영향을 더 많이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니로 풀체인지 디자인, 가격, 출시일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