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팁

당근마켓 지역범위 확대 및 GPS 위치 변경 꿀팁

당근 마켓은 거주지 기준 인근에 위치한 동네끼리만 중고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공간입니다. 하지만, 최대로 지역범위를 확대하면 더 많은 매물을 확보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더 좋은 제품을 거래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당근 마켓 지역범위 확대 방법 및 GPS 위치 변경을 소개합니다.

 

당근 마켓 지역범위 확대

당근마켓당근 마켓 지역범위 확대 기능은 현재 내가 위치한 동네를 기점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놓치는 부분이 바로 거래할 수 있는 동네의 범위를 지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당근 마켓이 번개장터나 중고나라에 비해 가지는 단점은 매물이 상당히 적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위치기반으로 근처 동네만 보여주기 때문에 매물의 한계가 있고, 그로 인해 더 좋은 매물을 구매할 수 있는 확률은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지역범위를 최대로 확대해놓는 것은 필수적인 과정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당근 마켓 지역범위 확대하는 순서

  1. 가장 먼저 당근 마켓 내 동네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당근 마켓 앱의 좌측 상단을 클릭하면 '내 동네 설정'란이 보임)
  2. + 버튼을 클릭하여서 현재 위치로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현재위치 기반으로 근처 동네들이 검색이 되며 원하는 동네 한 곳을 클릭하여 내 동네로 지정합니다.
  4. 지정 후 중간 부분의 XX동과 근처 동네 XX개 아래에 있는 범위 스크롤을 조정하여서 거래 가능한 근처 동네를 최대 숫자로 조정합니다.
  5. 지역범위 설정 이후,근처 동네에서 상품을 판매 중인 판매자와 채팅하는 란에서 한번 더 GPS인증을 하면 내 동네 설정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당근마켓 GPS 위치 변경

당근마켓당근 마켓 GPS 위치 변경을 통해 다양한 장소에서 보다 많은 매물들을 거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당근 마켓 특성상 한번 GPS 인증 과정을 거치게 되면 이후에는 인증을 거치지 않아도 해당 동네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서울시 종로구에 놀러 가서 '내동네 설정'을 한번 해두면 종로구와 한참 떨어진 부산으로 가도 종로구 매물을 보며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일 루틴 하게 이동하는 범위 내인 직장과 자택 두 곳을 각각 '내 동네 설정'을 해두시게 되면 보다 매물의 제한 없이 지역적으로 다양한 매물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는 자택은 의왕이고 직장은 강남인데 강남 특성상 고가의 매물들이 저렴하게 나오는 경우들이 빈번하여 좋은 매물들을 아주 값싸게 Get 하는 경우들이 상당수입니다. 루틴 하게 이동을 하는 직장 혹은 학원, 학교와 집 등을 각각 내동네 설정을 해두시면 다양한 매물을 거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GPS 변경 앱 호환 유무

플레이스토어에 찾아보시면 인위적으로 GPS를 변경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들이 다수 있습니다. 이러한 앱을 이용하면 원하는 장소로 GPS를 인위적으로 설정하여 거래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는 분들이 있으신데, 실제로는 불가능합니다. 제가 직접 시도해 보았으며 당근 마켓 내부적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에 아주 공을 들인다는 것이 느껴졌던 것이 이런 GPS 변경 앱 호환 관련된 루트를 정말 차단했다는 점입니다. GPS를 인위적으로 변경하는 앱을 사용하시기보다는 내가 이동하는 루틴 한 장소에서 거래를 하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