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팁

이연복 짜장라면으로 짜장면 만들기 10분 완성 레시피

이연복 셰프가 알려주는 짜장라면으로 짜장면을 맛있게 만드는 10분 완성 레시피를 공개해 보려 합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짜파게티나 짜짜로니 혹은 노브랜드 짜장라면 등을 이용하여 아주 간단하게 중식당 못지않은 맛있는 짜장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연복 짜장면 레시피

보통 짜장면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하면 춘장을 기름에 볶고 올리고당, 간장 등 이것저것 재료를 첨가하여야 하는 정석인 레시피가 있지만, 집에서 간단하게 해먹기에는 상당히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간단하게 짜장면을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이연복 셰프를 통해 배워보았습니다. 몇 가지 재료와 요리 순서만 어느 정도 숙지하시면 간단하게 이연복 짜장면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연복 짜장면 만들기 준비물

먼저 이연복 짜장면을 만들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몇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1. 아무 브랜드의 짜장라면 (가루 수프보다 액상수프 타입을 선호 ex. 노브랜드 짜장라면)
  2. 뒷다리살 혹은 앞다리살 200g 내외 (2인분 기준)
  3. 양파 한 개
  4. 물 반 컵

이연복 짜장면 레시피 요리 순서

이연복 짜장면 레시피 요리 순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준비물을 모두 준비하셨다면, 알려드리는 레시피 순서대로 따라오시기만 하면 중식당 못지않은 맛있는 짜장면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1. 프라이팬에 기름칠을 한 다음, 먼저 양파를 볶습니다.
  2. 뒷다리살을 한입 크기로 자릅니다.
  3. 양파가 어느 정도 익었다면, 뒷다리살을 넣어서 함께 볶습니다. (중불 추천)
  4. 뒷다리살 핏기가 사라질 정도로 양파와 함께 볶아준 다음, 짜장라면 내에 동봉된 수프를 넣습니다.
  5. 액상수프의 경우 물 반 컵, 가루 수프의 경우 물 한 컵을 함께 넣습니다.
  6. 강불로 물이 어느 정도 고기와 양파에 쫄아들 때까지 가열합니다.
  7. 면은 끓는 물에 따로 삶습니다.
  8. 면을 모두 끓인 뒤 그릇에 따로 담습니다.
  9. 고기와 양파에 수프가 어느 정도 쫄아들었다면, 면에 소스를 부어 줍니다.
  10. 슥삭슥삭 비벼서 맛있게 먹습니다.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 등을 첨가하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연복 짜장면 레시피 10분 완성

이연복 짜장면 레시피는 10분 완성으로 상당히 가볍게 만들 수 있는 홈메이드 짜장면입니다. 일반 짜장라면을 먹는 것도 맛있지만, 조금만 재료와 시간을 더 투자하면 중식당 못지않은 짜장면을 완성할 수 있으니 상당히 만족스러운 레시피입니다. 짧은 시간에 고퀄리티 짜장면을 즐길 수 있는 이연복 짜장면 레시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