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스위트홈 시즌2 관련 제작 소식 총정리

스위트홈은 원작인 웹툰보다 오히려 더 생생한 몰입도를 준다며 호평을 받은 작품입니다. 스위트홈 결말은 시즌2를 암시하는 결론을 내렸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시즌2 제작 소식만을 눈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스위트홈 시즌2 관련 제작 소식을 총정리해보았습니다.

 

스위트홈 시즌2 제작

스위트홈은 마지막 회에서 시즌2 제작이 확정이라도 된 듯 열린 결말로 끝맺음을 했었으나, 스위트홈 제작진들은 시즌1 종영 당시만 하더라도 시즌2가 확실하게 제작될 것이라는 확답은 주지 않았었습니다.

 

올해 중순경부터 스위트홈 시즌2 제작 논의가 시작되었고, 6~7월경부터 실제로 스위트홈 시즌2 제작이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시즌1 주인 공격이었던 배우 이시영, 송강, 이진욱의 출연은 확정되었으며 이외 다수 조연들은 출연 논의 중에 있습니다.

 

 

스위트홈 시즌2 제작 일정

스위트홈 시즌1은 무려 8개월간의 촬영을 끝으로 2020년 12월에 공개된 바 있습니다. 스위트홈 특성상 일반적인 장르와는 다르게 CG 기술이 다수 들어가고, 좀비 분장 등 부가적으로 시간을 잡아먹는 요소들이 다수이기 때문에 촬영기간이 꽤 길게 소요되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스위트홈 시즌2는 현재 제작 대기 중으로 빨라야 2021년 하반기인 11~12월경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즌1과 동일하게 8개월쯤 제작 기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을 해보면 아무리 빨라도 내년 7~8월쯤 제작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스위트홈 시즌2 제작비

스위트홈 시즌1은 회당 제작비만 30억 원으로 총 10부작으로 단순 계산을 해도 약 300억 원의 제작비가 투입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위트홈 시즌1은 흥행이 예상되지 않는 불분명한 상황에서도 제작비 300억 원을 유치할 만큼의 투자비가 모였다면, 이미 2000만 이상 구독자 시청으로 뛰어난 흥행 성적표를 기록한 이후의 스위트홈 시즌2 제작비는 이전보다 더 많은 제작비가 투입될 가능성이 높게 거론되고 있습니다.

 

또한, 스위트홈은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시장을 공략한다는 강점이 있기 때문에 일반 국내 배급사와는 차원이 다른 스케일의 제작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시즌1 흥행 성적표는 시즌2에서의 제작비 확보에 있어 분명 이점이 될 전망입니다.

 

아직 스위트홈 시즌2 제작비는 명확하게 공개된 바는 없지만, 스위트홈 시즌2 제작비는 최소 회당 30억 원 이상은 기록될 전망입니다. 다만 시즌1과 다르게 스위트홈 시즌2가 10부작이 아닌, 6부작 혹은 8부작으로 출시를 하게 된다면 총제작비는 시즌1에 비해 줄어들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위트홈 시즌2 제작 웹툰과 다를 전망

스위트홈은 원래 웹툰 원작으로 스위트홈 시즌1의 경우 원작의 스토리를 그대로 이어받은 부분들도 다수 보였지만, 시즌2의 경우 웹툰과 완전하게 다를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우선 스위트홈 원작 웹툰은 시즌제가 아닌, 단 시즌으로 종영을 한 바 있습니다. 시즌1처럼 열린 결말이 아닌 몇 년의 흐름 간격을 주며 완전한 결론을 내려 웹툰을 종영한 바 있습니다. 따라서 스위트홈 시즌1의 경우 참고 삼아 제작할만한 스토리라인이 웹툰에 있었지만, 스위트홈 시즌2의 경우 참고 삼을만한 스토리라인이 없기 때문에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짜임새로 스토리가 구성될 수 있습니다. 이는 스위트홈 시즌2를 보는 또 다른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