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신형 제네시스 G70 풀체인지 디자인 및 출시일 정보

신형 제네시스 G70 풀체인지 모델이 이르면 2022년, 늦어도 2023년에는 출시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BMW의 대항마라고도 불리는 신형 제네시스 G70 풀체인지에 관해 지금까지 공개된 디자인 및 출시일에 관한 정보들을 총정리해보았습니다.

 

G70 풀체인지 디자인

신형-제네시스-G70-풀체인지-디자인-예상도
신형-제네시스-G70-풀체인지-디자인-예상도

G70 풀체인지 패밀리룩 적용

처음 제네시스 G70이 국내에 출시했을 때는 제네시스 패밀리룩을 적용하지 않아 개성이 있다는 평가를 받았었습니다. 하지만 개성이 강한 만큼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이었고 일각에서는 패밀리룩이 적용되지 않았기에 구형 G70의 제네시스 특유의 브랜드 감성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2023년 예정되어 있는 G70 풀체인지 모델부터는 제네시스 특유의 감성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전반적인 디자인에서 패밀리룩을 적용시킬 전망입니다.

 

패밀리룩을 적용시킴으로써 독일 자동차인 BMW와 벤츠처럼 타임리스 디자인의 품격을 G70 풀체인지에서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G70 풀체인지 헤드램프

두줄-헤드램프-DRL-헤드램프-비교
두줄-헤드램프-DRL-헤드램프-비교

G70 풀체인지 헤드램프는 현행 G70과 비교할 때 램프 자체의 두께가 상당히 얇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제네시스 전반적인 트렌드가 램프 자체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에 존재하던 선형 DRL을 제거하고 램프 자체가 두줄 형태로 되어 있는 독립적인 디자인으로 출시할 전망입니다.

 

헤드램프의 크기 자체를 줄이는 것이 최신 트렌드 이긴 하나, 일종의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의 영역이기 때문에 G70 풀체인지의 얇은 두께의 가느다란 헤드램프가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지는 출시 이후의 상황을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G70 풀체인지 그릴

방패-그릴-다이아몬드-그릴-비교
방패-그릴-다이아몬드-그릴-비교

제네시스 모델들의 그릴은 두 가지 형태로 나뉩니다. 하나는 다이아몬드 형태이며, 나머지는 방패 형태의 그릴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고속 주행이나 달리는 재미에 초점을 맞춘 고성능 차량들은 다이아몬드 형태의 그릴을 대부분 채택하고 있으며 이에 반해 패밀리카 혹은 비교적 평이한 성능을 갖춘 차량들은 방패 형태의 그릴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G70은 엄연히 BMW를 타깃으로 생각하고 만든 차량이기 때문에 주행 성능에 초점을 두고 있다는 점을 가정한다면 다이아몬드 형태의 그릴을 채택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예상되며, 실제로 공개된 G70 풀체인지 예상도를 살펴봐도 다이아몬드 형태의 그릴이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G70 풀체인지 실내공간

G70-플랫폼
G70-플랫폼

제네시스 G70 풀체인지 모델의 가장 큰 단점은 실내공간이 매우 좁다는 점이었습니다. 실제로 국내에서 경쟁 차종이었던 스팅어는 뒷자리 공간이 넓었지만 G70은 뒷자리 공간이 매우 좁기 때문에 비판을 받아 왔습니다.

 

따라서 이번 G70 풀체인지 모델에서는 실내공간 개선을 위해 3세대 후륜구동 플랫폼을 적용시켜서 휠베이스 영역을 현행 G70 모델보다 훨씬 넓힐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G70 풀체인지 모델의 실내공간 문제를 확실하게 개선할 것으로 보입니다.

 

G70 풀체인지의 휠베이스 확대로 실내공간이 넓어지는 것은 긍정적이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주행 성능이 다소 떨어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휠베이스와 주행성능은 반비례 관계로 작용을 하기 때문에 휠베이스가 넓어진 G70 풀체인지의 주행성능 발전은 다소 미흡할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G70 자체가 포르셰 수준의 슈퍼카는 아니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주행성능만 갖춘다면, 크게 문제가 되진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되기 때문에 G70급에서는 주행성능 강화보다는 실내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것이 더욱 탁월한 선택일 것입니다.

 

 

G70 풀체인지 출시일

G70 풀체인지 출시일은 2023년도가 가장 유력한 상황입니다. 이르면 내년인 2022년 출시할 가능성도 있지만 2021년도 페이스리프트를 이미 거친 G70이기 때문에 바로 다음 해인 2022년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하진 않을 것이라는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G70 풀체인지가 만약 2023년에 출시한다면, 아마도 제네시스 시리즈에서 출시하는 마지막 내연기관 차량이 될 것으로 추측됩니다.

 

제네시스 제조사인 현대자동차는 2025년 이후로는 제네시스 시리즈는 무조건 전기차로만 출시할 것이라고 이미 발표를 했기 때문에 2023년 G70 풀체인지 모델 이후의 모델부터는 내연기관 차량이 아닌 전기차만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마지막 내연기관 차량으로 예상되는 G70 풀체인지 모델에 대한 관심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며 현대자동차 입장에서도 제네시스의 긴 내연기관 브랜드 역사를 G70 풀체인지를 끝으로 종지부를 찍어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더욱 심혈을 기울여서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으로 신형 제네시스 G70 풀체인지 디자인 및 출시일 정보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