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신형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디자인 완벽 정리

신형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모델 출시일이 임박하였습니다. 실제로 위장막 상태의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되면서 디자인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디자인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디자인

신형-제네시스-G90-풀체인지-디자인
신형-제네시스-G90-풀체인지-디자인

  • 실내 디자인 변화
  • 전면부 그릴 디자인 변화
  • 헤드램프  변화
  • 크램쉘 후드 디자인 적용
  • 후면부 디자인

 

실내 디자인 변화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실내 디자인 변화 첫번째는 현행 G90의 전자식 기어 레버 형태에서 전자식 다이얼 형태의 기어로 변경된 점입니다.

 

최근 출시한 제네시스 GV60 에서도 다이얼 형태의 기어를 선보인 바 있는데, 신형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에도 동일한 다이어 형태의 기어 디자인을 채택한 것으로 확인 됩니다. 다만 차이점은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다이얼 기어에는 GV60에 탑재된 크리스탈 스피어는 적용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 됩니다.

 

다음으로는 클러스터의 디자인 변화 입니다. 기존에는 선택하는 주행모드에 따라 고정된 클러스터 그래픽을 고수해 왔었는데, 날씨나 환경 등을 고려하여서 디지털 클러스터의 디자인이 시시각각 변화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또한, 최근 제네시스 시리즈에서 밀고있는 지문인증 시스템이 탑재된 실내 디자인 변화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전면부 그릴 디자인 변화

신형-제네시스-G90-풀체인지-전면-그릴
신형-제네시스-G90-풀체인지-전면-그릴

현행 제네시스G90과 G90 풀체인지의 다이아몬드 형태 그릴 디자인은 동일하오나, G90 풀체인지 모델의 경우 하단 범퍼에 추가적인 그릴이 탑재된 디자인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G90이 플래그쉽 세단을 지향하기 때문에 차량의 전면부에 강한 인상을 주기 위해 분리형으로 기존 다이아몬드 형태 그릴은 유지하고 하단에 그릴을 추가로 설치하여 개성이 강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인상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전면부에서 바라본 g90 풀체인지는 중앙부와 하단 총 2개의 그릴을 가지고 있으며, 하단 그릴 측에는 레이더가 탑재되어 있는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단 범퍼는 전면부 폭 전체를 감쌀 정도로 길게 그릴이 형성되어 있으며, 하단 그릴이 길어짐에 따라, 시각적인 효과로 전반적인 차량의 전면폭이 커져보이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헤드램프 변화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모델은 전반적으로 헤드램프의 디자인을 현행 G90 보다 두께를 얇고 길게 디자인 하였습니다.

 

최근들어 현대자동차는 헤드램프를 가능한 얇은 두께로 제작하여서 세련미를 강조하는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신형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도 이러한 현대의 디자인 방향성을 그대로 본받아서 헤드램프의 두께를 최소화 한것으로 확인 됩니다.

 

크램쉘 후드 디자인 적용

신형-제네시스-G90-풀체인지-크램쉘후드-디자인
신형-제네시스-G90-풀체인지-크램쉘후드-디자인

이번 신형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모델에는 크램쉘 후드 디자인이 적용 되었습니다.

 

앞서 현대자동차에서 출시한 아이오닉5 에서 최초로 크램쉘 후드 디자인이 적용된 바 있는데, 크램쉘 후드란 차량의 보닛과 휀더를 나눠서 조립하는 형태가 아니라 아예 하나의 형태로 붙혀서 디자인하여 출시하는 디자인 방식 입니다.

 

크램쉘 후드 디자인을 적용했을때 얻을 수 있는 디자인적 이점은 차량의 조립부의 외곽선을 최소화 시켰기 때문에 디자인적으로 매끈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국산차량과 수입차량의 이미지가 가장 크게 차이나는 이유가 수입차는 대부분 크램쉘 후드와 같이 차량 조립부의 단차 등이 보이지 않는 고도의 기술을 적용했기 때문에 수입차량의 디자인이 국산차량에 비해 월등히 우수하게 느껴졌던 것입니다.

 

그런데, 이번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는 수입차스러운 크램쉘 후드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서 차량 조립부의 단차나 외곽선 등을 최소화하여 매끈하면서도 심플하게 세련미를 주는 형태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

신형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후면부 디자인은 다소 호불호가 갈리고 있습니다.

 

G90 풀체인지 후면부는 현행 G90과 거의 비슷한 형태를 띄고 있지만, 다소 스포티한 느낌이 강하게 연출되고 있습니다. 스포티한 느낌을 받는 이유는 리어램프쪽 두줄램프가 날렵하게 들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신형-제네시스-G90-풀체인지-리어램프
신형-제네시스-G90-풀체인지-리어램프

 

기존 제네시스 G90은 곧은 일자형의 리어램프가 들어가서 플래그쉽 세단 다운 중후한 느낌을 선사했다면, 이번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모델의 리어램프는 날렵한 두줄램프가 전반적으로 젊은 디자인 감각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90이 플래그쉽 세단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젊은 감각 보다는 중후하면서도 웅장한 느낌이 강조되어야 한다는 일각의 의견 때문에 후면부 디자인은 다소 아쉽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신형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디자인 완벽 정리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