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쏘나타 센슈어스 결함 4가지 완벽 정리

쏘나타 센슈어스는 쏘나타의 후속작으로 출시한 모델로 국내 중형급 대비하여 좋은 성능을 가진 모델로 꾸준한 판매를 이어 왔습니다 하지만 쏘나타 센슈어스 결함이 몇 가지 발견되면서 실질적으로 많은 오너들에게 쓴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쏘나타 센슈어스 결함에 대해 완벽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쏘나타 센슈어스 결함 내용 총정리

  • 후진 시 브레이크 소음
  • 내비게이션 소음 고질적인 문제 (저속 환경)
  • 스포츠 모드 미션 충격 (저단 모드)
  • 초반 엔진 결함

 

후진 시 브레이크 소음

쏘나타 센슈어스의 첫 번째 결함 내용은 차량을 후진할 때 브레이크를 밞으면 소음이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소나타 센슈어스 오너들이 만든 카페에서 비슷한 사례가 여러번 속출되어 현대자동차 내에서도 문제를 인지하여 무상수리 고객통지문을 통해 대대적으로 소나타 센슈어스 브레이크 소음 관련하여 처리를 하였던 적이 있습니다. 주로 후진을 할때 알 수 없는 긁는 듯한 소리가 올라와서 차주들에게 상당한 불안감을 조성하였었습니다. 프런트 패드 라이너 교환 및 구리스 도포를 통해서 후진 시 브레이크 잡음은 조치를 하였습니다. 최근 소나타 센슈어스 모델을 구매하는 오너분들은 꼭 필수적으로 후진 시 브레이크 잡음 유무에 대해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내비게이션 소음

쏘나타 센슈어스 두 번째 결함은 내비게이션 소음입니다. 센터패시아 쪽과 내비게이션 쪽의 유격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으나 저속 환경에서 내비게이션 소음이 계속해서 유입된다는 결함 이슈가 있습니다. 소나타 센슈어스는 주로 소음과 관련된 문제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일부 오너들에 의하여 주장되는 바로 공식화가 되지는 않았습니다만 실질적으로 해당 결함을 공통적으로 말하는 오너들이 있기에 필수적으로 체크해봐야 할 결함사항으로 판단됩니다.

 

스포츠 모드 미션 충격

쏘나타 센슈어스의 세번째 결함은 바로 스포츠 모드에서의 미션 충격 입니다. 오토가 아닌 수동 DCT 미션의 경우에는 어느정도 변속시 충격이 있을 수는 있으나 오토 변속기가 탑재된 소나타 센슈어스에서 미션 충격이 있는 점은 이해하기 어려운 결함 이슈로 보여 집니다. 주로 저속 출발하는 저단 모드에서 울컥거리는 현상이 발견된다는 결함이슈가 있었고, 시속100km 이상 주행시에도 미션 충격이 오너에게 문제가 될 정도로 인지된다는 내용들이 있었습니다. 스포츠 모드를 제외한 타모드에서는 느껴지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초반 엔진 결함

쏘나타-센슈어스-엔진룸
쏘나타-센슈어스-엔진룸

쏘나타 센슈어스 결함 네번째로는 초반 엔진 결함을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한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라인들에 대거 엔진결함이 발생하여 문제가 되었었는데, 쏘나타 센슈어스도 초반에는 엔진 결함 이슈를 겪었던 적이 있습니다. 초반에 현대자동차 측에서 이를 인지하고, 무상수리 등의 발빠른 대처를 통해 실질적으로 큰 사고가 나진 않았으나 초반 시동이 꺼지는 등의 엔진 결함 관련 이슈들이 뜨면서 쏘나타 센슈어스 오너들의 불만의 목소리가 커졌던 적이 있습니다. 엔진 결함은 화제로도 이어질 수 있는 심각한 결함사안 이기에 현대자동차 측에서 발빠른 대처를 한 점은 칭찬할 점인 것 같습니다. 다만, 쏘나타 센슈어스 오너들에게 당부 드리는 점은 초반에 엔진 결함이 발생했던 만큼 재차 발생할 위험성도 있고 신규로 쏘나타 센슈어스 오너가 되는 분들에게도 동일한 엔진 결함이 발생할 수 있기에 주의하여 체크해 볼 필요성이 있다는 점입니다.

 

소나타 센슈어스 결함 결론

쏘나타 센슈어스 결함 4가지 사안을 총정리 해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쏘나타 센슈어스는 몇가지 결함들이 발생하긴 했었으나 현대자동차 측에서 대부분 무상수리를 통해 처리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안심하긴 이르고 신규 소나타 센슈어스 오너가 되거나 혹은 기존의 오너분들도 한번 결함이 있었던 내용은 사전에 인지하셔서 이후에도 비슷한 결함이 발생했을때는 발빠른 대처를 통해 수리를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쏘나타 센슈어스 결함 4가지 완벽 정리 리뷰를 마치겠습니다.